2018. 5. 11. 12:45ㆍ톰군/여행상품 구매 후기
제주도에서 한 달도 어느덧 13일만 더 머물면 섬이 아닌 다시 서울로 컴백하겠네요. 하지만 다음 달, 베트남 하노이, 푸꾸옥 여행이 잡혀있는지라 숙소 예약을 해야 했어요.
그래서 검색에 들어갑니다. 예전에는 브랜드 호텔에 주로 머물렀기에 검색을 간략하게 했지만 최근 들어서는 비 브랜드 호텔에 머무르기에 검색을 통해 리뷰 등을 꼼꼼히 살펴보는 편입니다.
주로 리뷰 등을 검색하는 곳은 트립어드바이저를 활용합니다. 다른 곳에 비해 리뷰가 많은 편이에요. 그 다음으로 아고다를 많이 살펴보죠. 그리고 블로그 등을 통해 한국 분들의 직접 숙박한 후기 등을 살펴봅니다.
트립어드바이저 : Hanoi La Siesta Hotel & Spa <-- 클릭하면 리뷰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노이에 호텔은 대략 613곳이 있네요. 그중에 하노이 La Siesta Hotel & Spa는 전체 613곳 중에 2위를 차지했네요. 리뷰 평가도 3,200개가 넘습니다. 이 정도면 후회하더라도 믿고 예약합니다. 다른 리뷰 및 후기 등을 살펴 볼 필요도 없겠네요. 그래도 아고다를 통해 예약하려 해서 보니 평점이 9.4점이네요.
- 하노이 라시에스타 La Siesta Hotel & Spa -
과일바구니 등은 이해하는데 웰컴 드링크를 혜택으로 굳이 넣는 이유는 뭘까요?
- 하노이 라시에스타 La Siesta Hotel & Spa -
혼자 머물테니 가장 기본룸을 예약합니다. 3박일 때는 44달러 (세금 및 서비스차지 불포함)였는데 주말을 껴서인지 45달러로 올라가네요. 다른 검색 사이트 등과 비교했을 때 아고다가 가장 저렴한 수준이었어요. 그리고 10% 프로모션 코드도 적용이 됐고요. 칩티켓 16% 할인티켓은 적용이 안 되었습니다.
지난 번에 아고다 10% 할인코드를 올린적이 있어요. 그 프로모션 코드 KLW45XU를 입력합니다.
관련글 : 아고다 5월 10% 할인쿠폰
그럼 47달러 4박 188달러이지만 10% 할인이 적용되어 18.77달러 할인이 된게 보일겁니다. 그리고 숙박을 완료하면 다음 여행 때 사용가능한7.59달러를 다시 받을 수 있어요.
그래서 기프트 카드 등을 사용해서 총 예약금액은 189.93달러 (조식포함, 과일바구니 등)입니다. 1박에 47.5 달러 정도네요.
여러 후기등을 통해 봤을 때 꽤 괜찮을거라 예상해봅니다.
여행에서 숙소는 가장 중요한 요소이지만 여행자들의 평가는 지극히 주관적이다 보니 리뷰 및 평가가 작으면 신뢰도가 많이 떨어져요. 그래서 최소 리뷰가 100건 이상인 경우에만 신뢰를 합니다. 그리고 가격 변동이 심한 호텔 등도 믿기 어려워요.
그리고 브랜드 호텔 등은 평가 리뷰에서 제외합니다. 이유는 메리어트나 스타우드, 힐튼, 하얏트, 인터컨티넨탈, 아코르 등은 멤버제로 운영하는 호텔이에요. 50% 넘게 멤버들이 와서 투숙하고 최상위 티어 멤버에게 무한 혜택을 제공합니다. 그들이 리뷰를 평가한다면 당연히 관대해질수 밖에 없죠.
- 하노이 라시에스타 La Siesta Hotel & Spa -
우선 베트남 15일 일정 중, 4박 일정을 먼저 예약합니다. 그 뒤에 3박은 사파 트래킹을 염두하고 있어 예약을 바로 진행하기 어렵습니다. 그렇게 하노이 7박을 끝내면 푸꾸옥에서 5박 일정이라 다음 숙소 예약은 푸꾸옥이겠네요.
하노이에서 제대로 된 분짜와 포 쌀국수를 맛볼 수 있겠네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