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폐 소셜 미디어 단속 강화에 최고 가격의 절반 이상 잃어 (3.27 석간)

2018. 3. 27. 19:37주식 재테크

반응형

안녕하세요, 경제뉴스 읽는 남자입니다.


샤오미 (Xiaomi Corp.) 공동 창립자인 레이 준 (Lei Jun)은 MIX 2S를 선보였습니다. MIX 2S는 3,299 위안 (527 달러) 아이폰 엑스의 절반 가격입니다.  6인치 베젤리스 (bezel-less) 스크린, 세라믹 본체, Qualcomm의 최신 프로세서 및 듀얼 카메라가 있습니다. OIS기능의 듀얼 카메라는 1,200만 화소, f2.0 후면 카메라와 500만 화소 전면 카메라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는 iPhone X의 게임 실행 속도가 높고 Xiaomi의 저 조명 카메라가 더 좋은 스냅 샷을 얻는 방법을 보여주었습니다. 


MIX 2S는 Xiaomi가 해외 시장, 선진국으로의 공격적인 확장을 주도 할 수 있습니다.  이는 중국의 스마트 폰 시장이 위축되면서 중국 스마트폰 기업들이 해외 시장을 찾고있습니다

 

로봇 청소기부터 공기청정기 그리고 스마트폰까지 샤오미가 계속 시장을 확대해 나가고 있네요. 최근 해외직구 사이트를 보니 샤오미 스마트폰 가격 대비 괜찮다는 평가가 많더군요. 화웨이 P시리즈도 해외에서는 꽤나 호평받고 있는데 이번에 P20을 내놓는다고 합니다.


3월 27일 석간 뉴스입니다.





암호화폐 소셜 미디어 단속 강화에 최고 가격의 절반 이상 잃어 (3.27 석간)



트위터는 월요일에 암호화를 유지하는 기술 기업목록에 Facebook Inc.와 Alphabet Inc.의 Google에 합류하여 플랫폼에서암호화폐 관련된 광고를 금지했다고 발표했습니다. 경쟁 동전 리플, 에테르 및 Litecoin 모두 하락했습니다.


비트 코인 (Bitcoin)은 디지털 토큰에 대한 소셜 미디어 단속을 확대함에 따라 8,000 달러 밑으로 다시 내려앉았습니다. 비트코인의 가격은 20,000 달러에 도달한 이래로 반으로 줄었습니다.


12월 중순에 암호화폐 (Cryptocurrency) 절정기에 거의 20,000 달러 절정에 이른 이후, 비트코인 (Bitcoin_은 정밀 조사가 강화되면서 그 가치의 절반 이상을 잃었습니다. 페이스북은 1월에 암호 위장 광고를 금지했고 구글은 6월부터 광고를 금지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 출처 investing.com -


암호화폐 시세입니다.


비트코인은 7,960.3 달러, 이더리움은 459.83 달러, 리플은 0.57 달러, 라이트코인 (Litecoin)은 144.59 달러를 기록했습니다. 암호화폐 가격은 3월에만 약 1/4 정도 떨어졌습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우려하는 중국 부채로 인한 세계 경기 둔화 또는 암호화폐 시장의 대혼란으로 야기되는 신용경색 우려로 인한 세계 경제의 부침이 일어날지 궁금해지긴 하네요. 암호화폐가 글로벌 경제와 상관성이 떨어지는 요즘의 모습입니다.




중국 스마트 폰 렌즈 제조사는 무역 전쟁에 대한 면제가 적용되는 분야이기에 아시아에서 가장 인기있는 주식으로 부상하고있다. 써니 옵티컬 테크놀로지 그룹 (Sunny Optical Technology Group Co.)은 2018년에 61% 급증하여 Momo Inc.를 능가하여 MSCI 아시아 태평양 지수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애널리스트들은 지난달 블룸버그가 추적 한 홍콩 주식 2,000 개 종목 중 가장 큰 상승분인 컨센서스 목표가를 25% 상향 조정했습니다.  Sunny의 주식은 지난 10 년 동안 8,000% 이상 증가했으며 현재이 회사는 230억 달러의 가치를 지니고 있습니다.


국내 주식보다는 해외 주식에 눈을 돌려야하는게 아닌가 생각해보는 요즘입니다. 상대적으로 낮은 정보로 인해 투자가 어렵다는 단점이 있어 펀드를 통해 간접투자를 해볼까 하는 마음도 있는데요. 중국 시장의 기술력이 꽤나 무시못할 수준까지 발전 가능하다는 사실을 여러번 증명하였고 내수 시장이 워낙 튼튼하다 보니 미국 경제를 이어 전세계 소비 시장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 출처 investing.com -


오늘도 미국 미니 선물시장은 상승을 이어가고 있는데요. 계속 반등이 이어질지 이대로 상승전환 추세로 바뀔지 궁금해집니다. 



- 출처 investing.com -


아시아 증시입니다. 일본 니케이 니케이 지수는 21,264.0p (2.40% 상승)를 기록했습니다. 오늘 아시아 주요 시장 모두 상승했네요.



- 출처 다음 증권 -


국내 증시는 미리 선반영 되었기에 오늘 상승은 그렇게 크지 못했습니다. 내일 또한 미국 증시의 반등이 이어진다면 추가 상승폭은 꽤 커질 듯 합니다.


코스피 지수는 2,452.06p (0.61% 상승), 코스닥 지수는 858.84p (0.60% 상승)를 기록했습니다.


- 출처 다음 환율 -


간만에 안전자산으로 분류되는 엔화의 하락이 컸네요.


원-달러 환율은 1072.0원, 원-엔 환율은 1015.3원을 기록했습니다.


전 여전히 부정적이지도 긍정적이지도 않은 중립적인 상태입니다. 단, 매수는 없이 비중은 거의 0에 가깝기에 그냥 놀고 있습니다. 노니 지루하네요. 블로그에 여행기라도 올리며 지내야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