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1만달러 붕괴, 리플 1달러 밑으로 추락하다 (2. 2 조간)

2018. 2. 2. 07:41주식 재테크

반응형

안녕하세요, 경제뉴스 읽는 남자입니다.


비트코인 컨퍼런스 (North American Bitcoin Conference)가 마이애미 스트립 클럽에서 열러 여러 비판을 받았다고 합니다. 란제리 웨이트리스가 음료를 제공하고 스트립은 저녁 11시에 공식 종료했다고 합니다. 여성 참가자들은 불쾌감을 나타냈습니다.


알리바바 (Alibaba Group Holding Ltd)는 인도의 가장 큰 온라인 식료품 업체 인 Bigbasket에 3억 달러를 투자하여이 인디아 시장 점유율을 높이고있다.


말레이시아 출신의 억만장자 겐팅그룹 (Genting Bhd)의 회장인 림콕타이 (Lim Kok Thay)가 관리하는 엠파이어 리조트 (Empire Resorts Inc)세계적 규모의 카지노 '리조트 월드 캐츠킬 (Resorts World Catskills)'이 2월 8일 개장합니다.


2월 2일 조간 뉴스입니다.




비트코인 1만달러 붕괴, 리플 1달러 밑으로 추락하다 (2. 2 조간)



12월에 비트코인 Bitcoin을 구입 한 사람들은 고통의 세계에 빠져있습니다.


Bitcoin 가격은 목요일 8,897 달러로 12% 하락하여 2018 년 이후 지속 된 매도가 심화되었습니다. 지난 12 월에 Bitcoin을 구입 한 투자자는 2월에 자산 가치가 절반 이상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Bitcoin은 지난 달 11월 이후 시가 총액 840 억 달러를 잃은 11 월 이후 가장 낮은 수치입니다.


1월 중순 이후 반등을 모색하던 비트코인 및 알트코인들은 다시 하락하며 1월 16일 저점을 향하고 있습니다. 


- 출처 investing.com - 


현재 거래되고 있는 암호화폐 시세입니다.


전에도 몇 번 언급했지만 암호화폐 시장이 붕괴되면 우리가 예측하기 어려운 금융위기가 터질 수 있습니다.




조셉 윤 (Joseph Yun), 미 국무부 대북정책 특별대표는 미국이 북한에 대해 군사 행동을 취할 수는 있지만 그것에 아주 가까이 와 있지는 않다고 말하며 미국의 정책은 모든 옵션을 공개하면서 압력을 가하고 대화를 위해 문을 열어 두는 것이 정책이라고 말했습니다.


한국은 올림픽 기간 동안 여러 개의 회유적인 제스처를 계획했습니다. 한국은 북한과의 외교적 교착 상태 이후 의미있는 의사 소통을 부활시킬 수있는 기회를 고려하고 있습니다.


조셉 윤, 미 국무부 대북정책 특별대표는 남북 대화를 환영하지만 대화의 목표는 북한의 비핵화라고 덧붙였습니다.



- 출처 investing.com - 


미국 및 유럽 주요국 증시입니다.



- 출처 다음 증권 -

다우존스는 26,186.71 (0.14% 상승), 나스닥종합은 7,385.86p (0.35% 하락), 필라델피아 반도체 지수는 1,355.07p (6.43p 하락)를 기록했습니다.


오늘은 별 특별한 뉴스는 없네요. 주식 전업투자자에게 암호화폐 또는 가상화폐 시장은 오르던 떨어지던 '소 닭 보듯' 바라보는 심정일테고요. 다만, 시장의 투기적 쏠림은 어느 방향으로 흘러도 큰 문제를 야기할 수 있다는 점에서 개인적으로는 건전화 방향으로 시장에 살아남아 정착될 수 있길 바래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