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국적 기업들 중국의 오랜 영토 분쟁 논란에 휩싸이다. (1.17 석간)

2018. 1. 17. 18:51주식 재테크

반응형

안녕하세요, 경제뉴스 읽는 남자입니다.


피아트 크라이슬러 자동차 회사에서 분사한 페라리는 2020년경에 시장에서 가장 빠른 SUV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미 틸러슨 국무부 장관은 최근 남북 대화에도 불구하고 북한과의 전쟁 가능성에 대해 냉담한 평가를 내렸습니다. 핵 프로그램의 진전은 그 상황이 매우 희박하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말했습니다.


벤쿠버 회의에서 20 개국 외교관들은 제재를 강화하는 방법을 논의했습니다. 이번 회담에 러시아와 중국은 초청하지 않았습니다. 

일본 코노 타로 외상은 "핵 문제에만 초점을 맞추기를 원하면서 북한과의 화해를 경계해야 한다. 어떤 경우에라도 우리가 염두에 두어야 할 것은 북한이 핵과 미사일 프로그램을 계속 진전시키고 있다는 것이다."라고 말했습니다.

이번 회의에서 북한 제재로 선박에서 선박 간 기름 이송을 중단하고 선박이 북한으로 물품을 반입하지 ​​못하도록 했습니다. 당국자들은 유엔이 그 무역에 연루된 것으로 알려진 일부 배들에 대한 항만 접근을 막도록하는 것을 포함 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1월 17일 석간 뉴스입니다.




다국적 기업들 중국의 오랜 영토 분쟁 논란에 휩싸이다. (1.17 석간)



콴타스 항공, 메리어트 호텔 그룹(Qantas, Marriott)에 대해 중국은 국제 기업들이 대만에서 티벳에 이르기까지 오랜 영토 분쟁에 대한 정부의 입장을 존중 해줄 것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베이징과 상하이로 운항중인 콴타스 항공은 이번 주 웹 사이트에 일부 중국 영토를 "국가"로 잘못 표시했으며이 회사는 오류를 수정했다고 밝혔습니다. 메리어트 호텔 그룹은 지난 주 중국 당국에 의해 유사한 허점을 발견해 사과하고 수정했습니다.


Lu Kang 외교부 대변인은 1월 12일 기자 회견에서 외국 기업들은 "중국의 주권과 영토 보전을 존중하고 중국의 법을 준수하며 중국 국민의 국가적 감정을 존중해야한다. 이는 기업이 다른 국가에서 투자, 운영 및 협력을 수행하기 위한 최소 요건이다."라고 말했습니다.


홍콩 법원은 민주주의 활동가인 조슈아 웡 (Joshua Wong)에게 3개월 형을 선고했습니다. 그는 지난 2014년 "우산 혁명"시위에서 주도적인 역할을 했습니다. 법원은 시위 해산 명령을 어겼다는 이유로 형을 확정지었습니다.




국제 유가가 하락세로 돌아섰으나 시장에서는 여전히 가격이 지지되고 있습니다.


2017년 원유 가격이 추가 상승하지 못하게 한 요인은 극심한 추위로 최근의 하락에도 불구하고 미국 원유 생산량은 일일 1,000만 배럴을 돌파하여 러시아와 사우디 아라비아 최고 생산국에 도전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암호화폐는 매도세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 출처 investing. com -


암호화폐 시세입니다.


- 출처 investing. com -


아시아 주요 증시입니다.

- 출처 다음 증권 -


코스피는 2,515.43p (0.25% 하락), 코스닥은 886.58p (1.63% 하락)를 기록했습니다.




- 출처 다음 환율 -

오늘 달러 인덱스는 주요 통화국 대비 강세를 나타냈으며 이로인해 금 상품시장 가격은 하락했습니다.


이전글

동중국해 유조선 침몰, 코스닥 가파른 상승 (1.15 조간)

분데스방크 위안화 비축통화에 포함, 블록체인 기술 의미있어 - (1.15 석간)

중국 암호화폐거래 단속확대, 브렌트유 70달러 돌파 (1.16 조간)

홍콩 항셍지수 상승여력 충분해, 이머징 마켓(신흥시장) 랠리 끝인가? (1.16 석간)

암호화폐 거래소 폐쇄 공포_비트코인 폭락, 선진국 10년물 채권금리 상승세 (1.17 조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