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수익내기 - 텐핑하자!

2017. 12. 29. 13:10생활정보/블로그

반응형

예전에는 블로그로 수익 내면 어때? 라고 누가 물어보면 '취미를 일로 만들지 말라'며 화를 내곤 했다.


주식 전업을 하고 있었으니 굳이 취미를 일로 삼아 '돈벌이'에 끼어넣지 않겠다는 생각이었으리라.


하지만 시간이 지나 생각해보니 '취미=일 또는 돈'이 된들 무슨 상관이랴.


광고로 수익을 내기 위한 블로그가 아닌, 취미 생활 또는 정보 공유 등의 이유로 블로그를 열심히 하다 보니 발생하는 수익이 보너스 같은 개념이라면 누군가에게 피해를 주는 것도 아닌 마당에야 그게 민망할 노릇인가 하는 생각이었다.


'돈 앞에 쓸데없는 자존심'이야 말로 구태연한 유교식 폐단에서 나온게 아닐까 싶다.


어디 뭐든 유교식 사상이 그렇겠냐만은 '돈 앞에 허세나 자존심 따위 내세우는'건 현대 사회를 살아가는데 굳이 자랑스리 내세울 일은 아니라고 생각해본다.



취미로 즐거움에 하는 블로그라지만 수익도 나면 더욱 바랄게 없지 않겠는가? 하는 생각이 요즘들어 부쩍 들면서 광고로 수익 내는 방법이 뭐 더 없나 찾아보다 텐핑을 발견하게 됐다.

티스토리 플러그인에서도 텐핑을 적용할 수 있으니 이상한 곳은 아닐터였고 조금 알아보니 큰 수익은 어렵지만 그래도 작은 수익이나마 더할 수 있는 용도로 활용하기에는 나쁘지 않아 보였다.



그래서 블로그 수익내기 - 텐핑하자! 편으로 텐핑 가입 및 광고 등록 방법에 대해 알아보기로 하자.



텐핑 가입 :  http://tenping.kr/



텐핑 사이트에 들어오면 이렇게 회원가입이 보일 것이다.



회원가입은 간단한 전화번호 인증을 거치고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끝이다.


이왕 이 글을 보고 가입하신거라면 선배 등록에 제 이메일 하나 추가하셔서 같이 수익금도 얻어갔으면 좋겠습니다.


(선배) 이메일 입력 :  nick526@naver.com



등록을 마쳤으면 텐핑 광고를 만들기 위해 [소문박스]를 클릭하여준다.


그러면 위와 같이 코드가 자동 생성되어 나오는데 복사하기를 눌러주기만 하면 된다.




복사한 뒤 자신의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관리 홈] - [플러그인]  - [10PING]을 클릭한 뒤 광고 코드 입력 밑에 붙여넣기 후 적용을 눌러주면 끝난다. 모바일 용이기에 자신의 모바일 블로그 글을 보면 텐핑 광고가 나오는 걸 확인할 수 있다.



블로그 수익을 얻는 가장 좋은 방법은 '양질의 글을 방문하는 분들의 입맛에 맞게 쓰는 것'이 최고의 방법이다. 반대로 '양질의 글을 방문하는 분들의 입맞에 맞는 콘텐츠를 쓰기' 위해서는 수익이나 돈을 위해서 글을 쓰면 안 된다. 서로 맞으면서도 틀린듯한 이 두 명제는 항상 블로거를 고민하게 만든다.


내게는 즐겁게 살기 위해 하나의 방법으로 블로그 활동을 하는 것이다. 또 하나의 '일'이며 '취미'라고 생각한다.


그리고 그렇게 생각하다 보면 자연스레 하지만 어느 정도의 '노력'이 뒤따른 뒤에 '수익'이라는 열매의 달콤한 맛도 맛보게 되지 않을까 생각해본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