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 첫번째여행- 피크트램타러 가는 길

2012. 1. 17. 11:31톰군/지난 해외 여행기

홍콩 여행 : Peak Tram Hong Kong

Peak Tram Hong Kong

하버그랜드 홍콩에서 늦은 체크아웃을 하고 아고다에서 미리 예약해 놓은 침사추이 쳥킹맨션안에 위치한 라스베가스게스트하우스로 옮겼다.
침사추이 게스트하우스로 정한 이유는 호텔에만 있으면 나올 생각없는 우리!!
게스트하우스에 머무는 동안 홍콩 여기저기를 가보기 위해서다.

하버그랜드 홍콩 다음 샤톤에 있는 하얏트호텔을 예약했다가 취소한 이유이기도 하다.
하지만 10월의 홍콩 게스트하우스는 가격이 저렴하진 않았다.
한인업소를 이용하고 싶었지만, 침사추이와 그 지역과 가까이 있는 모든 한인업소는 풀북이였다.

홍콩섬 서쪽에 위치한 돌셋 리젠스 호텔 가격하고도 같았던 침사추이 쳥킹맨션안에 위치한 라스베가스 게스트하우스는 너무나 형편없었고 한 평도 안되는 크기에 창문도 없었다..ㅠㅠ
더욱이 우리는 오후 4시쯤 갔는데도 불구하고 룸 준비가 안되었다는 말을 들었다.
숙박에 대한 얘기는 다음 편에...^^

그렇게 침사추이로 넘어왔고, 그동안 둘러보지 못한 홍콩을 다녀보기로 했다.
내일여행사에서 미리 끊어놓은 피크트램을 이용하러 우리는 빅토리아로 향했다.

침사추이에서 MTR로 한 정거장인 어드마이얼티역에서 내려 도로밖으로 나와 역을 등지로 오른쪽으로 가야한다.
심포니오브라잇을 할 때 눈에 띄는 건물인 차이나은행 건물쪽으로 가면된다.

우리는 왼쪽으로 갔다가 고생 아닌 고생을 했지만..

센트럴역에서 가면 좀 더 가깝다고 어느 블로그에서 본 것 같다.

침사추이에서 지하철로 간다면 어드마이얼티역으로 가면 될 듯 싶고, 혹 페리를 타고 간다면 센트럴로 가면 될 듯 싶다.
우리는 페리에 대한 환상이 없어 지하철로 이동했다.
옥토퍼스에 충전한 돈도 다 쓴 듯 싶고, 피크트램 타고 나오면 침사추이 갈 때만 대중교통을 이용할 듯 싶어 어드마이얼티역에서 옥토퍼스 카드를 반납했다.(후회중^^;;)

나중에 집에 돌아갈려고 지하철표를 샀는데, 옥토퍼스 카드로 지하철을 탈때보다 가격이 살짝 비쌌다..-_-;;
2012년 5월에 다시 홍콩을 갈려고 항공권을 끊어놨는데,
이럴 줄 알았으면 반납하지 말것을..아직까지도 약간의 속이 쓰리다.

어렵지 않게 피크트램 가는 길을 찾을 수 있었고, 가는 길에 홍콩 공원도 보였다.
국경절이라 결혼하는 사람들도 참 많이 보였다.
어드마이얼티역에서 피크트램까지는 25~30분정도 걸어간 듯.
바쁜 일정이라면 택시나 기타 대중교통을 이용하는게 좋을 듯 싶다.

피크트램에 도착하니 사람들이 바글바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