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해외주식 평생혜택 및 글로벌원마켓플러스 수수료

2023. 11. 22. 18:59주식 재테크

반응형

농카이 음식점에서 찍은 원피스 루피

 

오늘은 KB 증권 관련 글을 쓰려고 해요. 사실 그 동안 KB 증권은 CMA 발행어음 (세전 3.5%)만 이용하고 있었거든요.

 

KB 국민은행이 국내 은행 1위 기업이다 보니 올해 은행 및 증권사 PF 대출 등에 위험을 느낄 때 그나마 안전하다고 고른 증권사에요. 미래에셋 증권이 CMA 발행어음을 0.1% 더 주는 것 같지만 은행 연계 등급 등을 고려했어요.

 

KB증권 주식 쿠폰 및 KB 스타클럽

 

KB 스타클럽 VIP 등급 혜택 : 매달 3,333 포인트 (3달 총 1만포인트 지급) - 예,적급 및 상품권 등을 살 수 있어요. 지난 10월에 1만포인트 모여서 저는 주식 매수 상품권을 통해 KB 금융 주식 샀네요. 이제 국내 및 해외주식도 KB증권을 통해 하고 있으니 VVIP 한 번 노려보는 건가요? ㅎㅎ 아! 이 KB스타클럽포인트는 현금으로는 전환이 안 됩니다.

 

KB증권 CMA 더하기 : 9월 이벤트 주식 매수 5만원 할인권, 10월 이벤트 주식 매수 5만원 할인권 (총 10만원) 국내 주식, ETF 등에 사용할 수 있어요. 할인쿠폰 사용 조건은 5만원만 넘으면 되서 주식 투자 하는 분들에게는 일도 아니죠.

 

기타 KB 증권 이벤트 혜택이 꽤 괜찮아요. 토스 만보기도 하는데 그런 거에 비하면 소소하지만 확실한 이득이기도 하고요. ㅎㅎ

 

그 외에는 딱히 뭔가 혜택이 좋은 지 모르겠고 해외주식 용도로 이용하는 키움증권에 비해 매매수수료가 더 비싸 이용을 하지 않았어요. 그러다 최근 KB 증권애서 신규 및 휴면 고객을 위한 '해외주식 평생혜택' 이벤트를 하고 있어 글로벌원마켓플러스 (원화로 해외주식 매수)를 겸사 이용하고자 해외주식 비중을 조금씩 옮기고 있습니다.

 

KB증권 해외주식 온라인 수수료 평생혜택

 

KB 증권 평생혜택 수수료
미국주식 0.02%
중국 (선/후강통), 홍콩, 일본주식 0.07%

 

신청 기간 : 11월 1일 - 12월 31일

 

신청 대상 : 신규 (해외주식 무거래) 및 휴면 (신청 직전 월말 기준 지난 1년간 해외주식 매매거래 X 또는 해외주식 총자산 10만원 미만)

 

적용매체 : MTS (마블, 마블 미니), HTS (H-able, ACE)

 

 

 

KB증권 (진행중인 이벤트) 홈페이지 : https://www.kbsec.com/go.able?linkcd=s060902030000&seq=10006122&idt=20231030&clsfcd=1&gubun=1

 

금융도 쇼핑이다!

 

www.kbsec.com

 

KB증권 홈페이지 또는 KB 마블 (모바일)에 들어가셔서 진행중인 이벤트를 통해 확인하셔도 되고 귀찮으시면 저 링크 타고 들어가서 해외주식 평생혜택에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글로벌원마켓 vs 글로벌원마켓플러스

 

글로벌원마켓 : 23년 12월 16일까지

 

장점 : 해외주식 및 미국주식을 원화로 매수 가능, 환전수수료 100% (서비스 수수료 X)

 

단점 : 매도시 달러가 아닌 원화로 받게 되어 매도시 환율 등을 같이 고려해야 함. 배당을 받을 시 배당금은 달러로 받게 되는데 글로벌원마켓을 이용할 경우 배당금 달러는 주식 매수에 사용할 수 없음.

 

글로벌원마켓 플러스 : 23년 12월 17일 이후(?)

 

장점 : 글로벌원마켓 단점을 보완, 원화 매수 후 매도 시 달러로 보유하게 되어 환율 고려할 필요가 없음. 해외주식 매도시 받은 달러를 원화로 환전하려는 경우 환전 수수료는 95% 또는 100% 할인이 아닌 등급에 따른 차등 할인이 적용됩니다. 70% 정도로 꽤 낮아서 환차익을 얻기가 애매한 게 단점이네요. 이 문제는 글로벌원마켓플러스로 전환된 후 KB 증권이 어떻게 대응하는 지 확인할 필요가 있어 보입니다.

 

단점 : 원화로 매수 시 환전수수료 있음

글로벌원마켓플러스 환전수수료
09:00 - 15:30 95% 할인 적용
15:30 - 익일 09:00 60% 할인 적용

 

키움증권 외화 RP

 

키움증권에서 KB증권으로 해외주식을 옮겨 가고 있지만 타사대체 신청은 하지 않았어요. 현재 해외주식 매수는 KB증권, 키움증권에서 같이 진행하고 있고 매도는 키움증권에서만 하고 있어요. 그리고 키움증권에서 기존에 사용하던 달러는 외화 RP에 투자중입니다. 7일 RP로 월-금 매수하면 매일 조금씩 달러 이자가 들어와 든든해요. ㅎㅎ

 

KB증권이 해외주식 평생혜택수수료 (0.02%)가 마음에 들지만 환차익을 고려한 환전수수료 할인이 70% 정도로 낮기에 여전히 키움증권을 사용하긴 해야겠더군요. 키움증권 (단,중기 및 외화), KB증권 (중장기) 용도로 사용하려고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