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 갤럭시 S23 울트라 사전예약하러 갔다가 아이폰 14 프로 맥스 산 후기

2023. 2. 22. 13:41은퇴생활

반응형

아이폰 14 프로 맥스로 찍은 네스프레소

 

안녕하세요, 태국에 거주 중인 톰입니다.

 

오늘은 태국 현지에서 갤럭시 S23 울트라 사전 예약하려다 아이폰 14 프로 맥스 구입한 후기를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국내 커뮤니티 게시판에서 가장 화제가 되는 것 중 하나가 바로 갤럭시 S23 울트라 카메라 및 성능 얘기가 아닌가 싶어요. 줌 성능이 얼마나 좋길래 먼 거리에서도 선명하게 보일 정도로 뛰어난 카메라 기능, 아이폰에 근접하는 벤치 마크 및 문제가 됐던 발열도 잡았고 국내에서 예약시 100만원 대에 구입 가능하다는 글을 보고 '이건 사야해!' 싶어 쇼핑에 나서기로 했어요.

 

제가 살고 있는 곳은 방콕 인근의 후아힌이라는 곳인데 여기서도 갤럭시 S23 울트라를 사전예매 할 수 있지만 아이폰 14 프로 맥스도 겸사 구경하고 네스프레소도 캡슐 커피도 구매할 수 있는 메가 방나 쇼핑몰로 갔습니다.

 

아이폰 14 프로 맥스로 찍은 집에서 즐기는 네스프레소 커피

 

메가 방나는 방콕 외곽에 위치한 곳으로 수완나폼 공항과 가까운 곳이에요. 이케아 매장도 들어와 있고 빅C 마트 뿐 아니라 센탄 (센트럴) 백화점도 들어서 있어 초대형 쇼핑몰을 자랑합니다.

 

하지만 메가 방나에는 애플 매장이 없어요. 태국 애플 매장은 아이콘 시암과 센트럴 월드 (시암 부근) 두 곳에 위치해 있어요. 그래서 갤럭시 S23 울트라 및 아이폰 14 프로 맥스를 동시에 경험할 수 있는 태국 통신사 매장을 이용하기로 했어요.

 

우선 태국에는 AIS, 트루무브, 디텍 (Dtac) 이렇게 3개의 통신사가 있어요. 메가 방나에 가면 저 3개의 통신사 외에도 Jay 마트 등이 2층 IT, 스마트 폰 등을 취급하는 곳에 몰려 있어 편하게 둘러볼 수 있습니다.

 

그럼 갤럭시 S23 울트라를 사전예약하러 갔다가 왜 아이폰 14 프로 맥스를 산 이유를 먼저 말하도록 할 게요.

 

1. 태국에는 갤러시 S23 울트라 사전예약 프로모션이 1도 없어요!

 

국내에서는 사전예약 혜택으로 100만원 대 초반에 구입 가능한 데다 갤럭시 버즈 이어폰도 주는 등 혜택이 빵빵한데 대비 태국에서는 정말 혜택이 하나도 없어요. 통신사 패키지 (1년 계약)로 하면 조금 싸긴 한데 그것도 아이폰 대비 조금 싸다고 느낄 정도이지 한국 처럼 성지 순례 (?) 느낌의 그런 건 없더군요. 또한 데이터 패키지의 경우 매달 1,500바트 내외의 5G 무제한 데이터를 사용해야 하는 것도 싫었어요.

 

2. 태국에는 사전예약한 곳에서 픽업을 받아야 한다고 하네요!

 

갤럭시 S23 울트라를 메가 방나 매장에서 사전예약하게 되면 픽업 또한 메가 방나 쇼핑몰 매장에서 받아야 한대요. 어느 샵이든 동일한 조건이었어요. 후아힌에서 메가방나까지 자동차로 3시간 30분 정도 (유료 도로 이용, 톨비 포함) 걸리기 때문에 23일에 픽업 가능한 사전 예약을 메가 방나에서 하기란 무리였어요. 후아힌에 거주하다 보니 방콕 너무 차 많고 주차하기 힘들어요. ㅎ

 

결국 이런 이유로 출시한 지 5개월 지난 아이폰 14 프로 맥스를 구입하게 됐습니다.

 

아이폰 14 프로 맥스 256기가 딥 퍼플

감성의 아이폰 커플 색상 맞추려고 둘 다 딥 퍼플 색상 골랐어요.

 

아이폰 14 프로 맥스 256 기가 가격

자급제 폰 개념의 공기계 구입 47,000 바트
AIS 패키지 1년 (599바트+) 패키지 구입 43,900 바트
합계 90,900 바트
강화유리 필름 2개 620 바트
충전기 690 바트
92,210 바트

 

제 폰은 현재 트루무브 5G 무제한 프로모션으로 이용중 (월 150바트)이라 굳이 패키지로 이용할 생각이 없어 AIS 매장에서 자급제 폰 (어느 통신사 유심을 사용하든 자유) 개념의 공기계를 구입했어요. 현재 태국 애플 스토어 공식 가격이 48,900 바트이니 AIS가 1,900 바트 더 저렴합니다.

 

JAY 마트에서도 할인되어 47,000바트 이야기 하더군요. 디텍은 47,200바트, 트루무브는 데이터 패키지 할인만 있었어요.

 

매장에서 구입하니 강화유리 필름부터 아이폰 데이터 이동 등 모든 것을 하나하나 신경써서 처리해줘서 그런 점은 마음에 들더군요. 하지만 아이폰은 정말 박스만 덩그러니 줘요. 악세사리며 충전기며 다 사야해요. ㅎㅎ

 

또한 아이폰에서 갤럭시로 데이터 이동은 쉬운 데 반해 갤럭시에서 아이폰으로 데이터 옮기는 기능은 없다시피 해서 연락처 등 간단한 것만 옮길 수 있더군요. 기존 사용하던 스마트 폰에 깔려있는 앱 다시 설치하는 건 어렵지 않은데 문제는 해외에 있다보니 은행 앱 인증 받으려고 문자 인증 및 ARS 인증 받는 거 쉽지 않았어요.

 

그럼에도 아이폰 14 프로 맥스를 선택한 이유는 갤럭시 S23 울트라 대비 동영상 촬영 및 아이폰 특유의 감성과 중고폰 팔 때 유리하다,는 점을 높게 봤어요. 특히 여친이 너무 좋아하더군요. 여자분들은 정말 아이폰 좋아하는 구나, 새삼 느꼈어요. ㅎ

 

저야 갤럭시 A52s도 충분히 잘 쓰고 있어 갤럭시 S23 울트라 카메라에 혹해 사러 왔다가 아이폰 14 프로 맥스 쇼핑해 왔으니 약간 웃프긴 했어요. 그래도 중저가형 스마트 폰만 주로 쓰다 최신 폰 사니 성능 좋긴 하더라고요. 페이스 ID 불편할 줄 알았는데 전혀 불편함 없이 인식되고요. 갤럭시 A52s의 경우 지문 인식이 잘 안 되어 약간 짜증났던 적 생각하면 역시 좋은 폰이 다르긴 하더군요. 동영상 및 사진 기능 살펴보니 새삼 아이폰 좋긴 하구나, 싶었어요.

 

여튼 메가 방나 쇼핑몰에 왔으니 이케아 매장에 들러 구경도 하고 이케아 레스토랑 & 카페에서 늦은 점심도 즐겼습니다. 간단하게 이것저것 먹을 수 있어요. 가격은 착한데 맛도 딱 그 정도라 너무 기대는 안 하는 게 좋아요.

 

 

메가 방나에 위치한 네스프레소에서 두 번째 네스프레소 캡슐을 구매했어요. 메가방나 네스프레소 매장은 1층에 위치해 있어요. 바로 윗층이  IT, 스마트 폰 매장이 밀집해 있어 스마트 폰 둘러보고 네스프레소 캡슐 커피 사고 동시에 편하게 쇼핑할 수 있었네요. 

 

네스프레소 커피 머신 구입해 등록한 뒤 첫 캡슐 커피 구매할 때는 네스프레소 웰컴 패키지로 전용 커피 잔 (2) 및 받침 (2)을 받았어요. 이번에는 저 네스프레소 캡슐을 담을 수 있는 전용(?) 통을 받았습니다. ㅎ

네스프레소 캡슐 100개 + 캡슐 커피 통 기프트 2,480바트

 

말레이시아, 일본 삿포로 여행 다녀와서 2주만에 스마트 폰 쇼핑했더니 다음 달 카드 값 엄청나네요. ㅎㅎ

 

좋은 폰 산 만큼 열심히 일해야겠어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