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노버 요가 슬림 7 프로 구매 후기

2021. 11. 6. 15:46생활정보/쇼핑

반응형

가성비의 끝판왕이라 불리우는 레노버 노트북을 구입했습니다.

 

가격

레노버 요가 슬림 7 프로 14ARH R5 : 631,500원

 

윈10 : 80,000원 (기존 프리도스 상품 - 운영체제를 다운 받아 설치해야 함)

 

총 : 711,500원

 

전 지마켓에서 스마일캐시 + 신용카드로 샀는데 카드 할인 등을 받으면 조금 더 할인이 가능했습니다. 다만 카드 할인을 받는 경우에는 스마일캐시 사용은 안 되니 어느 쪽이 더 유리한 지 판단하고 구입하시면 됩니다.

 

성능

프로세서 AMD RYZEN 5 4600H
메모리 8GB DDR4-3200 onboard
해상도 FULL HD 2.2K (2240X1400)
CPU 인텔 11세대 i5-1136G7
내장 그래픽 인텔 iRIS Xe
사운디 돌비 애트모스
무게 1.31KG
화면 크기 14인치
냉각 팬 듀얼
SSD (하드) 512GB
배터리 18시간 사용 가능
기타 베젤리스 디스플레이, 키보드 백라이트, 알루미늄 바디

 

단점

 

- 온보드라 램 확장 불가.

 

- 포트 단자 부족. 기존 타입의 USB 및 유선 마우스 쓴다면 포트가 부족하다고 느낄 수 있습니다.

 

 

특가 때 산거라 배송이 좀 걸릴 줄 알았는데 구매한 다음 날 도착했어요. 포장도 꼼꼼히 되어있고 박스를 개봉하니 샤프한 느낌의 바디감을 자랑하는 매끈한 녀석이 모습을 보이더군요.

 

별다른 사은품 없이 충전기와 본품만 왔지만 워낙 좋은 성능의 제품을 좋은 가격에 구입해 만족스러웠습니다. 그리고 기존에 가지고 있던 14인치 노트북 파우치가 있어 이동할 때도 문제 없었고요.

 

프리도스 제품이라 별도로 윈도우를 설치해야 하는데 8만원 추가해서 윈도우 설치된 제품을 받았습니다. 처음 노트북을 켜면 윈10 설치 화면이 나옵니다. 기본적으로 예, 수락 버튼 몇 번 누르며 따라가면 금방 설치 완료됩니다.

 

노트북 프리도스 사려는 분들 중 윈10 정품인증 키가 없다면 온라인 마켓에서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긴 한데 윈10 추가 설치 비용이 비싸지 않다면 그냥 추가하시는 것도 나쁘지 않아 보입니다.

 

USB로 미리 설치 파일 담아서 윈10 설치하고 정품인증 키 받아서 하다보면 컴퓨터 잘하는 분들이야 별거 아닐 수 있지만 귀찮고 시간 쓰고 정품인증 키 싼거 사서 잘못되면 다시 사야하는 경우도 있어서 저는 별로더군요.

 

돌비 애트모스 사운드

 

전에 받은 레노버 P11 태블릿도 돌비 애트모스가 있어 사운드 설정을 해줬더니 넷플릭스나 유튜브에서 영상 감상하는데 아주 큰 만족감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레노버 요가 슬림 7 프로도 돌비 애트모스 기능을 지원해 사운드 설정을 V자 모양이 되게 설정해주시면 동영상 감상할 때 놀라운 입체 사운드를 즐길 수 있습니다.

 

돌비 애트모스 사운드 설정 방법 (레노버 요가 슬림 7 프로, 레노버 P11 등)

 

V자 라인 만들기 : 12db-9-6-3-2-0-3-6-9-12db

 

커뮤니티 글을 읽어보니 롤 정도의 게임은 무난하게 돌린다고 하더군요. 저는 주식 HTS, 넷플릭스, 유튜브 동영상 감상, 블로그 작업 정도 하는데 아주 차고 넘칠 정도입니다.

 

노트북을 켠 뒤 로그인까지 걸리는 시간은 5초 정도입니다. 물론 프로그램 설치가 많아지면 조금 시간이 더 걸릴 수 있겠지만 정말 빠릅니다. 노브북 켤 때 얼굴 인식으로 로그인 하는데 거의 1초도 안 되어 센서가 감지한 뒤 켜지며 잠깐 자리를 비울 때에도 자동으로 화면을 잠갔다가 다시 자리에 돌아오면 얼굴 인식을 감지해 화면이 켜져서 밖에서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나흘 정도 사용해보니 전에 쓰던 노트북에 비해 화질은 확실히 선명하더군요. 로그인 속도도 상당히 빠르고 무엇보다 가벼워서 어디 이동할 때 쓰기 편합니다. 레노버 노트북이 가성비 끝판왕이라는 말을 많이 들었는데 써보니 이유를 알겠더군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