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산세 신용카드로 납부하는 방법 (ETAX)

2021. 7. 16. 14:45생활정보/생활 건강

반응형

 

7월은 재산세 납부의 달입니다. 고지서를 받지 않아도 아파트 및 주택을 보유한 분들은 7월과 9월 내야 할 달이구나, 쉽게 기억하실거에요. 돈 내야 할 때는 어김없이 빠르게도 찾아옵니다.

 

하지만 고지서를 받지 못해 얼마나 내야하는 지 모르거나 고지서를 받았더라도 은행까지 가서 번거롭게 기다려가며 납부하셨던 분이라면 이제 그럴 필요없습니다. 바로 ETAX에서 재산세 금액 확인 및 납부가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이번 시간은 ETAX에서 재산세 납부를 신용카드로 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재산세 납부 기한 : 7월 16일 - 8월 2일

 

서울시 ETAX

 

로그인하면 바로 재산세 납부 화면으로 이동하는 팝업이 뜹니다.  그러므로 딱히 어디에서 재산세 납부 조회를 해야하나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혜택 찾아 받을려면 어려운데 내야하는 건 이토록 친절합니다. ㅎㅎㅎ

 

재산세 조회화면에서 납세번호 옆 네모칸을 체크하면 납부하기 버튼이 나옵니다. 그러면 오른쪽 화면의 납부방법 선택으로 넘어갑니다.

 

납부방법에는 은행 납부, 신용카드 납부, 간편 결제 납부가 있는데 가지고 계신 카드사 혜택을 살펴봐야 합니다. 재산세 낼 때 쯤 최소 무이자 이벤트부터 추가 적립 이벤트까지 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어느 조건으로 납부를 하는 게 본인에게 가장 유리한 지 체크가 필요합니다.

 

신한카드의 경우에는 페이판 챌린지 이벤트와 마이샵 혜택, 무이자 이벤트 등이 있습니다.

 

모든 세금 납부는 납부 후 취소가 절대 불가능하며 결제 방법 변경 등도 안 되므로 주의하라는 문구가 뜹니다. 또한 카드로 결제하는 경우 일부 카드는 실적에 잡히지 않기 때문에 보유한 카드가 최소 실적 조건에 해당되는 지는 미리 확인하셔야 합니다.

 

전 간편결제로 신한 앱카드를 선택했습니다.

 

신한카드의 경우 신한페이판으로 이동, 결제를 완료했습니다. 결제 완료 후 납부내역 확인 및 보관함에서 지난 납부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는 지방세 납부를 신한카드로 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