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하수도 요금 서울시 ETAX에서 간편하게 신용카드로 납부하기

2021. 7. 15. 13:39생활정보/정보 기타

반응형

 

별 생각없이 계좌 자동이체로 납부하고 있던 상하수도 요금을 신용카드로 납부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더욱이나 카드로 납부할 경우 추가 수수료 (국세 및 의료보험 등은 추가 수수료가 붙는다) 또한 붙지않고 신용카드 실적에 포함되기 때문에 카드 납부는 꽤나 유용하다.

 

그래서 오늘은 상하수도 요금 서울시 ETAX에서 간편하게 신용카드로 납부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서울시 ETAX

서울시 ETAX에 들어가 조회납부를 확인하면 상하수도요금납부를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 상하수도 요금 고지서에 고객번호 (숫자 9자리)를 알고 있다면 본인 뿐 아니라 타인 명의로 된 상하수도 요금도 납부 가능합니다. 이사 등으로 해지 및 명의, 계좌 변경 등을 하고자 한다면 다산콜센터 120번 - 2번 상하수도 관련 상담원 문의를 통해 변경 가능합니다.

 

단, 다산콜센터에서는 카드 자동납부 업무는 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그래서 서울시 ETAX로 다시 들어가도록 하겠습니다.

 

다시 상하수도 요금납부로 돌아가 오른쪽 화면을 보면 고객번호를 조회 및 추가, 선택할 수 있는 곳이 보입니다. 거기서 고지서에 나와있는 고객번호 숫자 9자리를 입력해 추가하면 됩니다.

 

 

그럼 상하수도 요금 납부자가 나오는데 타인 카드로 납부 가능합니다. 간편결제로도 가능한데 신한카드의 경우 신한페이판 챌린지 이벤트 (지난 달 대비 이번 달 사용금액 더 높으면 금액에 따라 레벌업이 되어 추가 포인트 지급)도 있습니다. 일부 카드는 국세, 지방세, 아파트 관리비 등의 실적이 불포함 되는 경우도 있으므로 보유하고 있는 신용카드 실적 가능 여부를 확인해주세요.

 

5만원 이상의 경우에는 무이자 할부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카드 납부 완료 후 영수증 확인하기를 통해 상하수도 요금 납부가 정상적으로 이뤄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