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소득세 환급 받았다면 지방소득세 환급도 챙기세요!

2021. 7. 6. 11:38생활정보/복지 건강

반응형

 

5월에 종합소득세 신고 하셨나요? 환급은 잘 받으셨나요? 그럼 지방소득세도 꼭 챙기세요!

 

종합소득세 환급

종합소득세 신고 셀프로 간단하게 하는 방법 (프리랜서, 배달알바)

 

종합소득세 신고 셀프로 간단하게 하는 방법 (프리랜서, 배달알바)

5월은 종합소득세 신고의 기간이죠. 특히 프리랜서 또는 배달알바 (배민커넥트, 쿠팡이츠)를 하는 분들의 경우 종합소득세 신고를 꼭 해야하는 데요. 대부분의 경우는 추가로 세금을 납부해야

2010hhh.tistory.com

 

지난 포스팅에 종합소득세 신고 셀프로 하는 방법 올리면서 종합소득세 신고 완료 후 바로 지방소득세도 같이 신고할 수 있다,고 알려드렸는데요. 종합소득세 환급금은 6월 23일에 들어왔는데 개인지방소득세 환급금은 왜 안 들어올까, 궁금해 오늘 ETAX 및 세무과에 확인했습니다.

 

개인지방소득세 환급금 신고결과서 (ETAX 또는 종합소득세 신고 완료 후)

 

ETAX 로그인 해 지방소득세 관련 환급 조회를 해 보니 확인이 안 되어 직접 해당 구청 세무과에 전화해서 문의했습니다. 저의 경우는 동대문구라 지방소득세 관련 문의는 세무2과 지방소득세 팀에 문의하면 됩니다.

 

동대문구 세무2과 전화번호 : 02-2127-4149, 4170, 4175, 4186

 

서울시 강남구 및 지역별 구청 세무 부서 안내 및 전화번호

 

해당부서찾기 < ETAX이용안내 | 서울시ETAX

 

etax.seoul.go.kr

 

담당 공무원 분이 전화 받으셔서 문의하니 제 개인 종합소득세 및 지방소득세 정보를 다 알고 계시더군요. 지금 체납 및 환급 정리 중이다 보니 지방소득세 환급까지 약 1주일 정도 걸린다,고 친절히 알려주셨습니다.

 

업데이트!

7월 12일에 지방소득세 환급금 들어왔네요. 작은 금액이지만 받으니 행복합니다. ㅎㅎ

 

6월 경에 종합소득세 환급 받은 분들은 7월에 지방소득세 환급 안 들어오면 ETAX 또는 구청 세무과에 문의해보세요.

 

지방소득세 환급금은 종합소득세 환급금의 10%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