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사용자 컴퓨터, 노트북 환경에 따라 최대 화질 차이 나는 이유

2021. 6. 26. 14:32생활정보/정보 기타

반응형

이미지 넷플릭스

넷플릭스 다들 어떤 방법으로 보시나요?

 

저는 잘 때 또는 이동할 때는 모바일로 그 외에는 노트북으로 보거나 큰 화면으로 보고 싶을 때는 노트북에서 HDMI를 연결해 TV 로 보고 있습니다.

 

그런데 생각보다 화질이 별로더군요. 분명 넷플릭스 프리미엄 (울트라 HD, UHD) 요금제인데 말이죠.

 

그래서 왜 이렇게 화질이 별로일가, 궁금해 넷플릭스 화질 개선하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결론은 사용자 컴퓨터, 노트북 환경에 따라 화질 차이가 나는 데요. 자세한 내용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넷플릭스 사용자 웹 브라우저 환경에 따라 최대 화질 차이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윈도우 10앱, 맥OS 11.0이상의 사파리 4K, 2160K
인터넷 익스플로러, 윈도우 8앱, 사파리 1080P
크롬, 파이어폭스, 네이버 웨일, 오페라 720P

 

크롬이 인터넷 속도가 가장 빠르다 보니 당연히 넷플릭스도 크롬으로 봤는데요. 마이크로소프트 엣지와 비교해보면 거의 하늘과 땅 차이가 나더군요.

 

이미지 넷플릭스

실제 마이크로소프트 엣지에서 넷플릭스를 실행시켜 TV로 본 화면입니다. 크롬일 때와 비교했을 때 엄청 선명해지고 색도 더 화려해지더군요. 스마트 TV로 바꾸기 전까지는 이렇게 HDMI로 연결해 봐야 하는데 그 동안 저화질로 본 게 너무 아쉽더군요.

 

참고로 넷플릭스 모바일 앱, 스마트 TV 등의 TV에서는 인터넷 속도에 따라 화질 차이가 발생한다고 합니다. 또한 노트북, 컴퓨터에서 (넷플릭스) 화질 상태를 알고 싶다면 Ctrl + Shift + Alt + D를 누르면 현재 해상도를 알 수 있습니다.

 

넷플릭스 화질 때문에 속상하셨던 분들은 자신이 사용중인 웹 브라우저 환경을 마이크로소프트 엣지로 바꿔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