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앱 꺼짐 현상 해결 방법 - 배민커넥트 카드결제 오류 해결 방법 (안드로이드 폰)

2021. 3. 23. 16:09생활정보/정보 기타

반응형

 

예전 해외에 오래 머무르다 보니 폰을 두 개 사용하는데 하나는 아이폰 다른 하나는 안드로이드 스마트 폰을 사용하고 있다.

 

오늘 갑자기 배민커넥트 만나서 카드결제 오류를 포함 안드로이드 스마트 폰 앱 꺼짐 (튕김) 현상이 나타났는데 간단한 방법을 통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1. 구글 플레이 스토어 → 'Android 시스템 WebView' 검색 → 앱 제거 → 스마트폰 기기 재부팅

 

webview 검색, 선택해서 제거하면 된다. 이는 실제 해당 앱 (어플)이 제거 되는 것이 아닌 이전 버전으로 돌아가는 것일 뿐이므로 제거해도 아무런 문제가 발생되지 않는다.

2. 설정 애플리케이션 더보기 크롬 업데이트 삭제

 

1번으로 문제가 해결되지 않을 경우 (제거 기능이 없는 경우) 2번을 통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3. 설정 애플리케이션 크롬 앱 삭제

 

2번으로 문제가 해결되지 않을 경우 3번을 통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배민커넥트로 배달알바 하는 분들 중 안드로이드 폰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만나서 카드결제 오류로 인해 난감한 문제가 생길 수 있으니 미리 위 방법을 통해 문제를 해결하길 바랍니다. 일반 안드로이드폰 사용하는 분들 중 앱 튕김 현상 즉 앱 꺼짐 현상 겪는 분들도 동일한 방법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