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라톤 디큐브시티 스위트룸 vs 클럽룸 비교

2021. 3. 11. 14:46톰군/서울 주변 여행

반응형

 

지난 2주 동안 쉐라톤 디큐브시티 호텔에 숙박하였는데 한 번은 이그제큐티브 스위트 룸, 다른 한 번은 클럽 룸에 머물렀다.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호텔 스위트 룸 및 클럽룸을 비교 및 각 라인 별 차이점을 소개하도록 하겠다. 특히 클럽 룸은 디럭스 룸과 방의 크기, 구조 및 뷰가 같기 때문에 디럭스 룸에 숙박 계획 중인 분들에게도 작은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

 

이그제큐티브 스위트 룸 거실 & 룸 (14호 라인)

 

클럽 코너 룸 (22호 라인)

 

클럽 코너 룸 (02호 라인)

 

쉐라톤 디큐브시티 스위트룸 (14호) vs 클럽룸 (22호, 02호) 비교

스위트룸 (14호) 클럽룸 (22호) 클럽룸 (02호)
37층 39층 39층
72 스퀘어미터 38-42 스퀘어미터 38-42스퀘어미터
거실, 방 각각 소파 O 1인용 소파 O 1인용 소파 O
TV 2대 TV 1대 TV 1대
HDMI O (넷플릭스 이용 가능) HDMI O (넷플릭스 이용 가능) HDMI O (넷플릭스 이용 가능)

 

 

HDMI 케이블은 TV 아래 DVD 플레이어와 연결된 HDMI를 노트북으로 연결해서 볼 수 있다. 스마트폰 미러링은 시도해봤는데 안 되었다. 일부 룸에는 스마트 TV가 있다고 하니 체크인 시 필요한 분들은 확인하기 바란다.

 

 

스위트 룸 vs 클럽룸 커피 & 티 비교

스위트룸 클럽룸 & 디럭스룸
에스프레소 캡슐 커피 O / 딜마 티 & 국산 녹차 일반 커피 / 딜마 티 & 국산 녹차
와인 글라스 & 머그컵 O 와인 글라스 & 머그컵 O

 

스위트 룸 욕실 (14호 라인)

 

클럽 룸 욕실 (22호 라인)

 

클럽 룸 욕실 (02호 라인)

 

쉐라톤 디큐브시티 스위트룸 (14호) vs 클럽룸 (22호, 02호) 욕실 비교

스위트룸 (14호) 클럽룸 (22호) 클럽룸 (02호)
욕조 O / 욕조 TV O 욕조 X 욕조 O
스팀 사우나 X 스팀 사우나 O 스팀 사우나 X
원형 기둥 X 원형 기둥 O 원형 기둥 X

 

각 층마다 스팀 사우나가 설치된 방은 3개가 있다고 하며 스위트 룸 욕실에는 스팀 사우나가 설치되어 있지 않다.. 그 중 리노베이션 된 방에는 스팀 사우나가 없다고 하는데 이유를 물어보니 잔고장이 많아 제거하고 있는 중이라 한다. 현재 스팀 사우나가 설치된 욕실 중에서도 작동이 안 되는 방이 있는데 필자가 머문 방이 그러했다.

 

코로나로 인해 호텔 사우나에서 탕 이용만 가능하기 때문에 (습식, 건식 사우나 X) 사우나 좋아하는 분들은 체크인 시 객실에 설치된 스팀 사우나가 작동되는 지 문의하는 게 좋다.

 

 

쉐라톤 디큐브시티 호텔을 여러 번 이용했던 분들은 아실 텐데 여기 일부 방에는 원형 기둥이 있다. 바로 22호 라인이 그러한 방 중 하나인 데 원형기둥 때문에 방이 조금 작아 보이기 때문에 이 부분이 불편한 분들은 체크인 시 원형기둥이 있는 지 미리 확인하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이다.

 

 

쉐라톤 디큐브시티 스위트룸 (14호) vs 클럽룸 (22호, 02호) 뷰 비교

스위트룸 (14호) 클럽룸 (22호) 클럽룸 (02호)
야경 좋음 / 라운지와 같은 방향 뷰 파로나믹 느낌의 창 야경 좋음

 

클럽룸 22호 라인은 스팀 사우나 고장으로 인해 방을 옮겼기에 야경을 볼 수 없어 어떤 뷰가 펼쳐지는 지 알 수 없었다. 위 야경 사진은 02호 라인 방에서 찍은 뷰이다. 특히 욕실 야경 뷰는 꽤 멋졌다. 스위트 룸인 14호 라인은 피스트, 라운지에서 바라보는 뷰와 같은 방향으로 가장 좋은 뷰를 가진 방일 것이다.

 

호텔은 현대백화점과 연결되어 있으며 신도림역 (1,2호선)과도 연결되어 있어 위치 및 접근성은 서울 서부 지역 호텔중에서 탑 수준이라 생각한다. 주차는 무료이며 체크인 시 말하면 된다. 출차 때에는 이미 등록되어 있으므로 그냥 나가면 되지만 확실히 하기 위해 한 번 더 확인하면 좋을 것이다.

 

서울에 위치한 스탠다드 5성급 호텔 중에서 호텔 규모 및 위치, 접근성, 로비, 룸 크기, 룸 컨디션, 시티 뷰 등을 고려한다면 꽤나 가성비 높은 호텔이라 말할 수 있다. 다음 편에 조식, 라운지, 부대시설을 추가로 소개하도록 하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