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2. 5. 20:57ㆍ생활정보/복지 건강
3차 신규 긴급재난지원금 (긴급고용안전지원금) 신청 한 뒤 지금까지 별 소식이 없어 일단 서류 신청은 원만히 끝났나 했는데 2월 4일 갑작스레 문자 한 통이 왔다.
내용인 즉슨 1월 22일부터 신청을 받았는데 필자의 경우 그 전날을 기준으로 1월 소득 증빙 자료를 보냈기 때문에 전년도 10월, 11월 경에 발생한 소득 대비 감소한 1월 전체 소득을 확인하기 어렵다,는 내용이었다. 그래서 1월 전체 기간 (1월 1일 - 31일) 소득 증빙을 위해 다시 보내달라는 메세지였다.
고용노동부 전화번호 | 02-2004-7302 |
보완 서류 이메일 | seraphim@korea.kr |
보완 서류 기한 | 2월 9일 (화요일)까지 |
배민커넥트, 쿠팡이츠로부터 소득 원천징수 영수증을 받을 수도 있다고 하는데 필자는 지난번에도 이번에도 은행 계좌에서 입금내역 전체 조회 > 화면 저장 (은행 프로그램 이용)을 통해 고용노동부에 소득 증빙 자료를 제출했다.
은행 통장사본 및 입금내역, 출금내역 조회, 화면 저장, 인쇄 등을 하는 방법은 아래 글에서 확인 가능하다.
1월 소득 증빙 보완 서류를 2월 4일 오후 7시 경에 문자로 알려준 이메일 (seraphim@korea.kr)로 보냈다. 보낼 때 이름과 전화번호를 같이 적은 뒤 1월 전체 입금 내역을 첨부했는데 잘 전달됐을까 싶어 기다렸더니 다음 날 (2월 5일) 오후에 고용노동부에서 잘 받았다는 문자가 왔다.
서류 제출 후 진행중인 상황을 알고 싶다면 고용노동부 (covid19.ei.go.kr/eisp/eih/es/cv/main.do) 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위 링크를 열어 들어간 뒤 아래 보이는 3차 지원금 신규(100만원) 신청내역 조회를 연다.
개인 정보를 입력 한 뒤 신청내역 확인을 하면 현재 서류 접수 후 진행 과정을 확인할 수 있다.
3차 신규 긴급재난지원금 (긴급고용안정지원금)은 5만명 한정이라 사실 별 기대를 안 하고 있는데 보완 서류를 보내달라고 하고 받았다는 확인 문자도 오는걸 보니 혹시나 받을 수 있을까, 하는 기대감도 살짝 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