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시 서울 인사동 (Moxy Seoul) 숙박 후기 - 목시 서울 호텔이 매력적인 3가지 이유

2020. 9. 21. 20:20톰군/서울 주변 여행

반응형

 

목시 서울 인사동을 대한민국숙박대전  이벤트(3만원 할인)를 통해 한 번, 메리어트 홈페이지를 통해 한 번 각각 두 번 숙박하였는데 우선 위치가 참 좋은 호텔이라는 생각을 하게 된다.

 

지하철 1,3,5호선 모두 종로3가역을 통하고 5호선 종로3가역 4번 출구로 나오면 바로 호텔이라는 점에서 대중교통을 통한 접근성이 무척 좋다,고 말할 수 있다. 서울 여행에서 빼 놓을 수 없는 명동, 인사동, 종로 일대 및 동대문 모두 1~20분 이내에 갈 수 있다는 장점 또한 중심부에 위치했다,고 말할 수 있다.

 

오늘은 직접 숙박한 메리어트 호텔 중 젊은 분위기가 물씬 느껴지는 목시 서울 인사동이 매력적인 이유 3가지를 소개하도록 하겠다.

 

 

목시 서울 인사동 최근 요금은 61,000 원. 하루 전까지 취소가능한 요금이다.

 

현재 서울 및 수도권 지역에 메리어트 호텔이 총 24 개가 있는데 그 중 가격이 가장 저렴하다. 메리어트 호텔 회원에 한정되지만 그렇기에 플래티넘 SC 챌린지, SM 숙박챌린지, 매트리스런 등으로도 많이 애용되는 호텔이기도 하다.

 

체크인 오후 2시 15분

 

체크인 시간 : 오후 2시

 

대부분의 호텔 체크인 시간은 오후 3시다. 심지어 오후 4시인 호텔이도 있다. 그런 면에서 목시 호텔 체크인 오후 2시는 여행객들에게 꽤나 매력적으로 다가올 수 있다.

 

체크인은 특이하게 루프탑 바가 위치한 16층에서 이뤄진다. 엘리베이터를 타고 16층에 올라가면 가장 먼저 반기는 건 체온측정 기계인 데 통과한 뒤 체크인을 할 수 있다.

 

 

첫 숙박은 대한민국숙박대전을 통해 3만원이라는 아름다운 가격에 숙박할 수 있었다. 메리어트 플래티넘 회원이라 레이트 체크아웃이라도 부탁하자 싶어 문의했더니 직원 분이 룸 한 단계 업그레이드인 슈페리어 룸과 오후 4시 레이트 체크아웃을 도와줬다.

 

※ 목시 서울 인사동에는 스위트룸이 있지만 호텔 정책상 플래티넘 이상 회원들에게 스위트 무료 업그레이드는 해주지 않는다. 그러므로 슈페리어 룸이 일반적인 업그레이드 한계라고 생각하면 될 것이다.

 

 

웰컴드링크로는 한라봉 목테일(?) 또는 아메리카노 커피 등을 고를 수 있다. 메리어트 플래티넘 이상 회원에게도 무료 조식은 제공되지 않는다. 대신 기프트 초이스 또는 웰컴 포인트를 선택할 수 있는데 500 포인트 또는 F&B 10달러 바우처 또는 맥주, 하우스 와인 드링크 바우처를 선택할 수 있다. 

 

그럼 두 번 직접 숙박한 경험을 통해 목시 서울 호텔이 매력적인 3가지 이유를 말하도록 하겠다.

 

첫 번째넷플릭스를 볼 수 있다. (개인 아이디 필요)

 

목시는 메리어트의 스탠다드 3성급 호텔이기에 사실 호텔 내에서 크게 즐길거리가 많지 않다. 하지만 하루, 이틀 푹 쉬면서 그 동안 밀렸던 드라마를 정주행하기에는 최고다. 배 고프면 호텔 바로 앞에 넘쳐나는게 식당들이다. 아님 편의점에서 간단한 먹거리를 사와 잠들 때까지 영화며 드라마를 실컷 보면 된다.

 

목시에 머무르는 동안 넷플릭스 태국 드라마, 러브 데스트니, 설국열차 정주행 했다. ㅎㅎ

 

※ 참고로 호텔 숙박하는 분들 넷플릭스 로그아웃 꼭 한 뒤 체크아웃 하세요. 아님 다른 분이 기존 아이디로 볼 수 있습니다.

 

두 번째편안한 휴식 공간을 꼽을 수 있다.

 

모든 휴식 공간 (1,2 층)은 룸키를 통해 입장이 가능하다. 1층과 2층은 계단으로 연결되어 있어 엘리베이터를 이용하지 않아도 된다.

 

목시 서울 호텔이 기존의 호텔들과 다른 점이라면 휴식 공간이 갖춰줬다는 점이다. 기존의 호텔들 또한 웅장한 로비에서 쉴 수 있지만 조금은 불편함이 느껴지기 마련인데 목시의 휴식 공간은 럭셔리 게스트하우스의 편안함이 강조되었다, 뭔가 딱딱한 느낌보다 콘센트도 많아 노트북 및 모바일 기기를 이용해 편하게 일을 볼 수 있고 쉬고 싶고 눕고 싶을 때 누워 쉴 수 있다. 누구의 눈치를 보거나 어디서나 예의를 갖춰야 할 것 같은 딱딱함이 없는 게 장점이라 할 수 있다.

 

※ W호텔은 메리어트의 럭셔리 계열 호텔로 젊은 층을 겨냥한 호텔이다. W호텔은 4성급의 알로프트 (별명 W모텔) 호텔을 갖고 있는데 개인적으로 3성급의 목시 호텔은 이런 W 호텔의 럭셔리 게스트하우스의 느낌을 갖게 한다.

 

 

커피 및 물은 무료로 즐길 수 있다.

 

개별 룸에 제공되는 생수는 에비앙 2병이라 추가로 더 달라기가 미안하기 때문에 물이 부족할 수 있는데 부족한 물은 여기서 채우면 된다. 진한 에스프레소 및 아메리카노를 즐길 수도 있다.

 

마지막 세 번째뷰 맛집을 꼽을 수 있다.

 

 

체크인/아웃 및 루프트 바에서는 남산 뷰를 즐길 수 있고 방에서는 인왕산, 익선동을 볼 수 있다.

 

 

루프탑 바에서 저녁에 맥주 또는 와인 한 잔 마시며 뷰 맛집을 즐길 수 있다.

 

※ 맥주 가격 : 1만원, 와인 가격 : 1만 2천원

 

기타 시설

 

피트니스 (2층) : 무료

 

세탁실 (지하1층) 세탁/건조기 : 각 3천원 , 다리미 무료

 

 

룸에는 에비앙 생수 2병, 두터운 목욕 가운 2벌이 마련되어 있다. 비데도 놓여있어 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기타 : 헤어 드라이어, 치약, 칫솔 각 2개, 개별 로션, 공용 샴푸&컨디셔너, 공용 샤워젤, 공용 핸드워시, 핸드, 페이스, 큰 타월 각 2장, 욕실 매트 1장, 면도기는 없다.

 

 

스탠다드 룸과 슈페리어 룸의 차이는 아마도 저층과 고층의 차이 정도일 것이라 생각하는데 어느 룸 타입이든 방 크기는 크지 않다.

 

가족 단위로 왔다면 코너 패밀리 룸을 친구 또는 연인이서 파티를 즐기고자 한다면 스위트 룸을 선택한다면 더욱 쾌적하게 즐길 수 있다.

 

개인적으로는 혼자 호캉스 또는 데이트를 즐기려는 분들에게 나쁘지 않은 선택이라 생각한다. 특히 서울여행을 고려한다면 더욱 가격 및 위치적으로 뛰어난 목시 서울 인사동을 추천하고 싶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