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민커넥트, 쿠팡이츠 배달가방 구입 및 사용후기

2020. 5. 31. 15:43생활정보/쇼핑

반응형

배민커넥트와 쿠팡이츠는 헬멧 및 배달 가방 사용 제한이 없어요. 그래서 어느거나 사용할 수 있지만 가급적 보온보냉이 되는 대용량 가방을 선택해야 하는데요. 이유는 아래 자세히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은 실제 배달하면서 느낀 가방의 중요성과 배달가방 구입 및 사용후기를 통해 어느 배달가방이 더 좋을까,에 대한 개인적인 생각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전 처음 사용했던 배달가방으로 캠핑용 아이스백을 다이소에서 구입했습니다. 5,000원이라 일단 가격적인 부담이 없고 배달 알바를 얼마나 할 수 있을지 판단이 안 서던 때라 일단 여러 시험을 해보고 싶었거든요.

 

 

다이소 아이스팩 보온보냉 가방 20리터 (33X28X23cm) 사이즈이고 한 쪽 어깨에 매어 다닐 수 있어요. 단점은 커피 등은 배달하기 어렵고 20리터라 주말 또는 평일 저녁에 주문량이 많은 경우 음식을 다 싣을 수 없겠더군요.

 

 

그래도 며칠 잘 버텼는데 주말에 주문량 많을 때 담다 보니 저렇게 보온보냉재가 떨어져 나갔어요. ㅎ 역시 캠핑용으로 잠깐씩 사용하는거면 몰라도 배달가방으로는 부족하겠더군요.

 

 

그레서 인터넷 쇼핑 사이트에서 보온보냉이 가능한 대용량 배달가방을 찾았습니다. 위 사진은 제가 구입한 배달가방인데요. 구성을 보면 가운데 주머니에 배달음식을 넣을 수 있고 양 옆 주머니와 맨 앞 보조 주머가 있습니다. 보온보냉재는 가운데 주머니와 양 옆 주머니에 들어가 있습니다.

 

우선 메인 주머니부터 설명하자면 안에는 한 개의 파티션이 들어있습니다. 대부분의 음식들을 이 안에 넣고요. 흔들리거나 국물요리 등을 위해 뾱뾱이 완충제와 인형으로 보호를 해줍니다.

 

양 옆 주머니에는 음료수를 넣을 수 있는 공간이 있는데 한 개의 주머니에 두 개의 음료까지 넣을 수 있습니다. 한 개만 배달할 때는 뾱뾱이를 옆주머니에 같이 넣어주면 되고 두 개인 경우 딱 맞더군요. 그래도 흔들릴 때 쏟아지지 말라고 뾱뾱이로 틈새를 막아주니 더 안심하고 배달할 수 있었습니다.

 

 

아까 위에서도 설명했지만 가방이 크다보니 작은 음식같은 경우 안에서 흔들려 쏟아질 염려가 있기 때문에 저렇게 인형 하나 가지고 다닙니다. ㅎ 확실히 인형 필요해요.

 

이 배달가방의 장점은 가볍다,는 점이에요. 처음 인터넷에서 봤을 때는 무거워 보였는데 받고나서 들어보니 무척 가볍더군요. 전체적으로 배달이라는 목적에 맞춘 가방입니다. 가격은 3만원대 중반정도였고요. 인터넷 쇼핑사이트에서 찾아보면 나오는데 혹시 같은 제품 찾고자 하는 분들이라면 아래 댓글로 남겨주세요. 제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다른 제품들도 많으니 더 괜찮은 것 보이면 목적에 맞춰 구매하시면 됩니다.

 

배민커넥트만 하시는 분들은 세트로 헬멧, 배민가방, 우비 (+ 음료고리), 뱃지 3종까지 해서 3만원대 중반에 판매하고 중고제품으로 더 저렴하게도 구매 가능해요. 개인적으로 민트 우비는 탐나더군요. 쿠팡이츠, 배민커넥트 배달알바 계획하는 분들은 배달가방 잘 알아보도록 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