긴급재난지원금 선불카드 쿠팡, G마켓, 옥션 온라인 쇼핑 사용방법, 후기 /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일정

2020. 4. 24. 14:20생활정보/정보 기타

반응형

안녕하세요. 톰하 인사드립니다.

 

지난 번 서울시 긴급재난지원금 선불카드를 받아 수령시 주의사항부터 다양한 사용처 후기를 올려드렸는데요. 다른 지역 선불카드 또한 사용방법 및 사용가 같으니 제 글 읽어보시고 사용하시면 되세요.

 

서울시 재난긴급생활비 선불카드 수령, 사용처, 사용방법

안녕하세요. 톰하 인사드립니다. 서울시 재난긴급생활비를 인터넷 신청 및 주민센터 신청 (4월 16일부터)을 3월 23일부터 받기 시작했는데요. 저는 인터넷 신청을 통해 오늘 받을 수 있었습니다. 아마 저보다 먼저..

2010hhh.tistory.com

 

이번 시간에는 긴급재난지원금 선불카드를 쿠팡, G마켓, 옥션 온라인 쇼핑에서 자세한 사용방법 및 후기를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선불카드 받으신 뒤 아직 등록하지 않은 분들은 위 링크 걸어둔 제 글을 참고하셔서 간단하게 등록부터 하시길 바랍니다. 그래야 저처럼 사용내역 및 잔액을 문자로 받아보실 수 있고 온라인 쇼핑에서도 사용 가능합니다.

 

쿠팡, 롯데쇼핑, 일반 식자재 마트 제 선불카드 최근 사용내역입니다. 롯데쇼핑은 롯데슈퍼에서 사용한 것입니다. 대형마트 중 롯데마트, 이마트는 선불카드 사용 못하니 참고하세요.

 

그럼 온라인 쇼핑 중 가장 많이 이용하는 쿠팡, G마켓, 옥션에서 선불카드 사용은 어떻게 하면 되는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G마켓

 

상품을 선택 후 결제화면에서 스마일 페이가 아닌 다른 결제 수단을 선택합니다.

 

다른 결제수단 > 신용/체크카드 > 신한카드 > 일반결제 > 결제하기 > 다른결제 > 일반결제  (카드번호 + 비밀번호)

 

지난 번 글에도 언급했지만 간편결제 및 페이로 등록해 결제하는 경우 에러가 나니 일반결제 (카드번호 + 비밀번호 입력)를 통해 결제하세요. 옥션은 G마켓 선불카드 사용 방법과 동일합니다. 특별히 어려울 것 없으실거에요. 인터파크 및 다른 온라인 쇼핑도 G마켓, 옥션 사용방법과 거의 비슷하니 직접 해보시면 바로 적응하실겁니다.

쿠팡

 

쿠팡은 지난 번과 살짝 바뀌었어요. 지난 번에는 결제화면에서 기타카드로 들어가 결제했는데 이제는 신한카드로 들어가 결제해야합니다.

 

결제방법 : 신용/체크카드 > 신한카드 > 결제하기 > 다른결제 > 일반결제 (카드번호 + 비밀번호)

 

쿠팡 간편결제를 위해 예전에 카드등록을 신한카드로 해뒀더니 선불카드 사용이 안 되더군요. 그래서 신한카드 간편결제 등록을 삭제 후 사용했습니다. 선불카드 (기프트카드)의 경우 신한카드 옆 개인 명의 카드 체크란을 해제하고 결제하도록 하세요.

 

 

오늘 아침에 실용적인 휴식 의자 하나 사려고 알아보다 가격 대비 리뷰가 좋은 4만원 대 리클라이너 의자 하나 구매했습니다. 아침에 샀는데 내일 도착 보장이라고 나오네요.  다른 곳은 금요일에 사면 월요일 배송 출발인 경우가 많은데 급하게 사야겠다, 싶은 것들은 쿠팡이 정말 빠르고 편하네요.

 

(업데이트)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일정 발표났네요. 

 

기초생활수급자 : 5월 4일 (현금 지급)
그 외 : 5월 11일 신청, 5월 13일부터 

 

지자체별로 긴급재난지원금이 지역사랑상품권 및 선불카드 형태로 나오고 있어 선불카드 어떻게 써야할지 고민인 분들은 온라인 쇼핑으로도 사용할 수 있으니 너무 어렵게 생각하지 않으셔도 될거에요. 단 선불카드 사용기간이 짧으니 그 점만 유의하셔서 아끼지 마시고 온오프라인에서 즐겁게 소비하도록 하세요.

 

정부 발표를 보면 5월 11일 신청, 13일 이후부터 정부 긴급재난지원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현금 지급에 무게가 쏠리는 듯 하네요. 현금 또는 지자체와 동일한 지역사랑상품권, 선불카드로 받게 되면 모두 열심히 소비해주세요. 오프라인 지역 상권부터 온라인 필요한 물건까지 즐겁게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소비하는게 애국입니다.

 

(업데이트) 댓글에 선불카드 인터넷 쇼핑 사용이 안 된다,하셔서 혹시 그 사이 막혔나 싶어 온라인 쇼핑했습니다. 5월 1일 오전에 결제 성공한 내용 및 방법 다시 한 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이번에는 티몬에서 사용했습니다.

 

결제 방법 : 신한카드 선택 (선불카드로 등록된 카드사 입력) > 일반결제 (카드번호 입력) > 비밀번호 입력

 

 

 

티몬에서 선불카드로 오늘 (5월 1일) 결제 성공한 내역입니다. 선불카드 등록 후 온라인 쇼핑시 일반결제 사용 (비밀번호 입력)순으로 됐는지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업데이트) G마켓과 옥션 등에서 선불카드 온라인 사용이 막힌걸까, 싶어 오늘 (5월 2일) G마켓에서 피클사는데 사용했는데 되네요. 선불카드 온라인 사용이 되는데 몇몇 분들의 경우 에러가 나는 듯 합니다. 원인은 아직 알 수가 없어 특정 사례 (성공, 실패)가 더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시길 바랍니다. 아무래도 정부 긴급지원재난금도 선불카드 또는 카드충전 형식으로 받아 써야 하므로 온오프라인에서 두루 쓸 수 있으면 더 편할테니까요. 저도 정보 계속 업데이트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