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기자 성분, 효능, 올바르게 먹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2020. 3. 21. 21:09생활정보/생활 건강

반응형

안녕하세요. 톰하입니다.

 

평소에 술을 좋아하는 저는 간 건강에 대한 고민과 술로 인한 뇌세포 손상 및 이에 따른 치매 등을 약간 걱정하며 지내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치매 예방노화 예방, 간 건강 등에 좋다는 건강식품 구기자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구기자는 영어로는 고지베리 (GOJI berries)라고 하며 원산지는 중국에서 따온 것이라 합니다.

 

중국에서는 구기자를 2천년 전부터 약재로 쓰이기 시작했는데 인삼, 하수오와 함께 3대 명약으로 불리기도 합니다.

 

그럼 구기자 성분효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기자 성분

 

구기자에는 단백질과 섬유질, 칼슘 및 비타민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또한 필수 아미노산을 포함 제아잔틴, 카로틴, 티아민, 베타인, 비타민 B1, B2, A, C 등 항산화성분이 들어있습니다.

 

구기자 효능

 

간 건강, 혈액순환, 노화 예방, 치매 예방, 눈 건강, , 활력회복

 

간략하게 구기자의 성분 및 효능을 설명드리자면 베타인 성분이 많아 알코올 해독 및 간에 지방이 축적되는 것을 억제해줘서 지방간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필수 아미노산 및 각종 항산화 성분이 많이 포함되어 있어 혈액 순환에 도움이 되고 노화의 원인인 활성산소를 제거해주어 노화 예방에 탁월하다고 합니다.

 

결국 혈액 순환 및 노화 예방에 도움이 되다 보니 피부가 건강해지도록 만들어주며 눈의 건강 및 간을 건강히 지켜주어 일상 생활에 기운을 내게 해주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구기자는 열매를 먹거나 말려서 구기자 차로 먹는 방법이 있습니다.

 

구기자 영양보충제로도 먹기도 한다는데 저는 구기자 차가 더 잘 맞을 듯 하네요.

 

술 좋아하는 애주가 분이거나 평소 혈액 순환이 안 되어 손발이 차거나 피부 및 눈 건강에 신경쓰는 분들이라면 구기자 잊지 말고 드셔보시길 바랍니다.

 

앞으로도 도움이 되는 정보로 인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구독 및 공감은 블로거에게 큰 힘이 됩니다.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