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3. 14. 21:15ㆍ호텔정보
안녕하세요. 톰하입니다.
IHG 호텔은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회원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고자 전세계 IHG 호텔 및 리조트에서 예약 취소 및 환불 정책을 업데이트하였습니다.
또한 여행 기간이 줄어든 IHG 리워드 회원들의 티어 유지 및 획득에 필요한 조건 완화도 발표했습니다.
1. 무료 취소 및 환불
We know that flexibility is what our guests are looking for right now. So, we are waiving cancellation fees for existing and new bookings at all IHG hotels globally for stays between March 9, 2020 and April 30, 2020.
무료 취소 및 환불 가능 기간 : 3월 9일 - 4월 30일
※ 취소 및 환불 불가 예약을 포함, 전세계 모든 IHG 호텔 및 리조트에서 무료 에약 취소 및 환불이 가능합니다.
※ 여행사 및 서드파티를 통해 예약했을 경우 해당 여행사에게 문의하시길 바랍니다.
2. IHG 리워드 회원 유지 및 획득에 필요한 조건 완화
골드 엘리트 : 기존 10박 또는 10,000 포인트 → 올해 7박 또는 7,000 포인트
플래티넘 엘리트 : 기존 40박 또는 40,000 포인트 → 올해 30박 또는 30,000 포인트
스파이어 엘리트 : 기존 75박 또는 75,000 포인트 → 올해 55박 또는 75,000 포인트
총평
IHG 리워드 회원 유지 및 달성에 필요한 숙박 및 베이스 포인트를 25%에서 30% 가량 줄였습니다.
이는 올해 1분기 가량을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회원들이 여행 및 호텔 투숙이 어렸웠음을 반영한 결과라 생각됩니다. 아마도 현재까지는 코로나 팬데믹 현상이 언제까지 이어질지 불안하기는 하지만 꽤 이성적이고 합리적인 판단에 기초했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다만 IHG 호텔은 유료 회원 프로그램인 인터컨티넨탈 앰버서더가 있고 RA 회원이 존재하는 만큼 상호 매칭이 어떻게 이뤄질지 여부 또한 관심있게 지켜봐야 할 듯 합니다.
현재 다른 경쟁 호텔 (메리어트, 힐튼, 하얏트, 아코르 등)들은 티어 유지 및 획득에 대한 프로그램 정책 업데이트를 발표하지 않고 있습니다. 아마도 현 상황을 계속 모니터링하며 추이를 지켜보며 결정하고자 할텐데요.
IHG 호텔의 티어 유지 및 달성에 필요한 정책 완화가 다른 호텔에 반영될지 여부 또한 지켜봐야 할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