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리 추천 심카드 - 텔콤셀 심카드 구입 후기 및 데이터 용량 확인 및 충전 방법

2020. 3. 9. 22:35톰군/싱가포르 발리

반응형

발리 심카드 구입은 보통 클룩 공항 픽업서비스와 함께 신청하거나 아님 공항에서 구입하는 분들이 많을덴데요.

 

저도 작년 발리 여행 때 클룩을 통해 공항 픽업과 심카드를 같이 신청했었습니다. 결론은 클룩 픽업서비스는 정말 좋은 선택이었고 유심은 별로였습니다.

 

 

그리고 공항에서 심카드 구입하는 경우 흔치않은 사기 (?)를 맞는 경우가 더러 있더군요.

 

그래서 저는 공항을 벗어나 안전하게 비치워크 쇼핑몰에서 구입하기로 했습니다. 오늘은 발리 추천 심카드로 텔콤셀 심카드 구입 후기 및 데이터 용량 확인 및 충전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비치워크 쇼핑몰 (꾸따비치)

 

꾸따비치 입구에 들어서면 가드분이 형식적인 가방 검사를 합니다. 가방 안에 음료수 및 다른 곳에서 사온 물건을 가져가셔도 괜찮습니다.

 

심카드를 구입하기 위해서는 계단을 올라 위 사진 속 건담이 보이는 왼쪽 입구로 들어가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3층까지 올라가세요.

 

여기서 잠깐! 심카드 구입을 위해 반드시 여권을 챙겨가셔야 합니다.

 

 

에스컬레이터 입구에서 오른쪽으로 방향을 틀어 조금 걸으시면 바로 텔콤셀 카운터가 보여요.

 

텔콤셀 요금표

 

6기가 패키지 : 130,000 루피아
11기가 패키지 : 200,000 루피아
17기가 패키지 : 250,000 루피아

 

패키지 상품이기 때문에 6기가 상품이 인터넷 데이터 전체 사용량이 6기가가 아님을 꼭 아셔야 합니다.

 

태국 및 베트남,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여행 때는 심카드 하나만 구입해 핫스팟을 통해 인터넷을 사용했더니 너무 느리고 항상 핫스팟을 켜야 하는 불편함 또한 무시못하겠더라고요. 그래서 저는 짝꿍것과 제것 이렇게 각각 6기가 패키지 두 개를 구입했습니다.

 

직원분에게 여권을 주면 직접 모든 셋팅을 다 해줍니다. 바로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는 걸 확인해주고 데이터 용량 확인 및 충전은 어떻게 해야 하는지 물으니 My Telkomsel 앱을 설치하라고 하더군요.

 

My Telkomsel 앱

 

 

빨간색 Add Credit은 충전 (Top Up)에 필요한 크레딧을 신용카드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 파란색 Buy Package는 충전한 크레딧으로 인터넷 상품을 추가 구입, 충전할 수 있습니다.

 

My Quota - 6기가 패키지

 

위에서도 설명해드렸지만 텔콤셀 상품을 공항 또는 어디에서 사시든 처음에 구입한 것은 이렇게 인터넷 패키지 상품을 구입하신 거에요. 그래서 6기가나 11기가 상품이 데이터 용량이 엄청나겠는데 싶지만 실제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는 데이터 용량은 그리 많지 않음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그럼 텔콤셀 처음 사용하는 분들을 위해 6기가 패키지가 어떻게 이뤄졌는지 설명해 드릴게요.

 

텔콤셀 MY QUOTA

 

6기가 패키지

OMG! (소셜 미디어) : 2기가
Internet Lokal (실제 인터넷 데이터 용량) : 1.8기가
Chat : 2기가
Internet (타 도시에서 사용할 경우 인터넷 데이터 용량) : 200 메가

 

OMG!는 페이스북 포함 소셜미디어 데이터 사용량이 OMG 데이터 용량에서 차감됩니다. Internet Lokal이 실제 인터넷 데이터 용량으로 보시면 되요.

 

그럼 Internet은 뭐냐고요? Internet Lokal (인터넷 로컬)은 발리에서 처음 구입한 경우 발리에서만 쓰는 인터넷 데이터 용량입니다. Internet (인터넷)은 발리를 제외한 인도네시아 다른 도시에서 쓸 수 있는 인터넷 데이터 용량입니다.

 

저는 수라바야를 다녀왔었기 때문에 그곳에서 사용한 인터넷 데이터가 있어 90메가 정도 남게 됐습니다. Chat이 가장 헷갈리는 데 whatapp도 아닌 듯 하고 페이스북 메신저는 OMG!에서 차감되는 듯 해서 도대체 어떤 메신저 앱이 저 chat에 해당되는지 모르겠습니다. 실제 다른 데이터는 꽤 사용했는데 반면 Chat은 데이터 사용량이 거의 없습니다.

 

데이터 및 심카드 유효기간

 

제가 심카드 구입한 날이 1월 21일입니다. 날짜가 꽤 지났는 데 어떻게 정확히 기억하냐면 이 날 심카드 구입하려고 비치워크 쇼핑몰 후문에 위치한 환전소에서 200달러 환전을 했거든요.

 

그리고 텔콤셈 앱을 설치하면 심카드 및 데이터 유효기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구입 : 1월 21일

 

심카드 유효기간 : 3월 18일

 

데이터 유효기간 : 3월 16일

 

한마디로 구입 후 약 두 달 (60일) 정도가 심카드 및 데이터 유효기간이라고 볼 수 있겠네요.

 

공항에서 심카드 구입시 사기를 당했다고 (?) 하는 경우가 바로 심카드 및 데이터 유효기간이 무척 짧거나 아님 너무 시내 대비 너무 비싸게 구입했던 경우가 많더군요. 또는 위와같이 Quota로 나뉘어 있는 데이터 용량을 마치 데이터 전체 사용량으로 오해하게끔 만들어 판매하는 경우라고 볼 수 있습니다.

 

클룩 심카드의 경우 작년 제가 경험한 바로는 일단 인터넷 속도가 무척 느리고 조금 외진 곳으로 가거나 발리 외 다른 도시로 넘어가 사용해보니 4G가 아닌 3G로만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무엇보다 데이터 유효기간도 30일이 채 안 되어 끝나버렸어요. ㅠㅠ

 

그래서 저도 이거 심카드 사기 당한게 아닌가 생각했으니 아마도 발리 공항에서 심카드 구입하신 분들은 비슷한 경험 하셨을거라 생각합니다.

 

결론

 

인도네시아 및 발리 심카드는 텔콤셀이 가장 좋습니다. 가장 빠르고 우붓 외진곳으로 가도 안정적이고 4G로 쓸 수 있습니다. 타도시에서도 속도 빠르고 4G로 쓸 수 있습니다.

 

텔콤셀 데이터 용량 및 사용량 확인과 충전은 My Telkomsel 앱을 설치하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