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yatt) 하얏트 호텔 일회용 욕실 어메니티 없앤다!

2019. 11. 13. 20:28호텔정보

반응형

IMAGE HYATT

 

이제 글로벌 호텔에서 일회용 욕실 어메니티를 구경할 수 없을지도 모릅니다.

 

하얏트 호텔 일회용 욕실 어메니티 없애기로 결정했습니다.

 

전세계 글로벌 호텔들은 환경 오염을 최대한 줄이고자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고자 하는 노력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호텔 플라스틱 빨대를 종이로 대체한 메리어트 호텔은 연간 10억 개 이상의 플라스틱 빨대 사용을 줄인 바 있습니다. 그리고 올해들어 IHG 호텔 (2021년)메리어트 호텔 (2020년 12월)은 일회용 욕실 어메니티를 없애겠다,는 발표를 했습니다.

 

이제 남은 건 다른 경쟁 호텔들이 언제쯤 일회용 플라스틱 욕실 어메니티를 없애겠다고 발표할 것인가에 관심을 갖게 되는 상황이었습니다.

 

하얏트 (월드 오브 하얏트) 호텔도 지속 가능한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플라스틱 오염을 최소화 하는 일회용 욕실 어메니티를 없애고 벌크 사이즈 욕실 용품으로 대체한다고 밝혔습니다.

 

IMAGE HYATT

 

하얏트 호텔의 CEO이자 회장인 Mark Hoplamazian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At Hyatt, our purpose – we care for people so they can be their best – guides all business decisions, including our global sustainability framework, which focuses on using resources responsibly and helping address today’s most pressing environmental issues. Plastic pollution is a grobal issue, and we hope our efforts will motivate guests, custromers and, indeed, ourselves to think more critically about our use of plastic."

 

"하얏트 호텔은 오늘날 가장 시급한 환경 문제를 해결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플라스틱 오염은 전세계 중대한 문제이며 우리의 노력이 손님, 고객, 실제로 플라스틱 사용에 대해 더욱 비판적으로 생각하도록 동기를 부여하기를 바랍니다."

 

IMAGE HYATT

 

하얏트 호텔은 2021년 6월까지 일회용 욕실 용품을 벌크 사이즈 대용량 욕실 용품으로 대체할 계획이며 이는 월드 오브 하얏트 (World of Hyatt)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900여개 전세계 하얏트에 적용됩니다.

 

총평

 

올해 7월 IHG 호텔에서 발표한 뒤 얼마 안 되어 8월 메리어트 호텔이 일회용 어메니티를 없애겠다는 발표를 했을 때 찬성하는 입장에서는 환경 오염에 대한 우려에 대한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고 반대하는 입장에서는 벌크 사이즈 대용량 욕실 용품에 대한 청결 문제 및 일회용 어메니티 또한 호텔 요금에 포함된 금액이기에 요금 감면 또는 다른 방법을 통한 고객 보상 프로그램이 운영되어야 한다는 의견이 있었습니다.

 

하얏트 또한 일회용 욕실 용품을 없애겠다는 발표를 하면서 이제 전세계 글로벌 호텔들 모두 일회용 플라스틱 욕실 어메니틀 없애는 데에 의의를 제기할 수는 없겠지만 (*한편으로는 환경 오염에 대한 인식에 충분히 공감하며 호텔 환경 정책을 지지합니다.) 이로인해 불편을 감수해야 하는 고객 입장에서 봤을 때 호텔 보상 프로그램에 대한 실질적 방안은 어떤 것이 있는 지에 대한 설명은 없어 조금은 아쉬운 마음이 듭니다.

 

아마도 2020년 하반기가 되면 일회용 어메니티 제거에 따른 실질적인 작은 보상 프로그램 정책이 나오지 않을까 하는 기대를 가져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