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 AIR) 에바 항공 파업 - 항공편 취소, 환불 규정 및 연결편, 보상 규정 등 알아보기

2019. 6. 23. 08:27여행정보/항공 정보

반응형

IMAGE EVA AIR A330-300

에바 항공 승무원 파업으로 인해 6월 말까지 대부분의 항공편이 취소됩니다.

 

유럽에서는 항공사 파업이 흔히 있지만 아시아에서 이렇게 크게 파업하는 경우가 많지 않아 개인적으로는 깜짝 놀랬습니다.

 

문제는 이번 파업의 장기화로 인해 환불 및 취소에 따른 (호텔 및 대체 교통편) 보상 문제, 연결편을 이용하는 경우 규정 등이 어떻게 되는 지가 가장 큰 걱정일 텐데요.

 

그래서 에바 항공은 기본적인 환불 규정 및 연결편, 보상 규정을 제시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EVA AIR STRIKE INFORMATION

 

1. 항공편 취소

 

* 에바 항공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을 통해 예약한 경우 에바 항공 사무소에 연락하여 대체 항공편을 예약하십시오.

 

* 여행사에서 항공권을 구매 한 경우 여행사에 문의하여 대체 항공편을 예약하십시요.

 

이럴 경우, 엔도스 요청 (타항공사로 대체 요구)하면 됩니다. 경유 항공편으로 에바항공을 이용했다면 대체항공편을 직항으로 당당히 요구할 수 있는 기회입니다. 엔도스 요청하기 전에 미리 직항 항공편을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에바항공 서울 사무소 연락처

 

- 전화번호 : 02 756 0015

 

- 다른 연락처 : 02 724 7173

 

2. 항공편 환불

 

파업으로 인해 항공편이 취소되거나 지연되는 경우 항공권 환불 수수료를 면제합니다.

 

여행사에서 항공권을 구입한 경우 해당 여행시에 환불을 요청하시면 됩니다. 에바항공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을 통해 예약을 했다면 서울 사무소에 연락해 환불 요청을 하면 됩니다.

 

 

3. 연결 항공편

 

에바 항공의 책임은 (항공사 코드 BR)가 표시된 항공권으로 제한됩니다. 그러므로 에바 항공은 별도의 항공권을 책임지지 않습니다.

 

연결 항공편이 같은 에바 항공이라면 대체 항공편을 요구할 수 있지만 다른 항공사의 경우라면 문제가 복잡해집니다. 왜냐하면 에바 항공이 회사가 다른 연결 항공편까지 책임지지 않기 때문입니다.

 

이럴 경우, 여행사 또는 에바 항공 사무소에 연락하여 엔도스를 요청하세요. 그래서 연결항공편 시간을 놓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4. 항공편 취소에 따른 보상 규정

 

파업은 항공사의 통제를 벗어난 것으로 규정한다고 합니다. (운송 약관 9.2 조항 참조)

 

유감스럽게도 당사의 책임 범위는 아닙니다.

 

하지만 승객의 요청에 따라 대체 항공편을 준비하거나 항공권 환불을 처리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개인적으로는 규정보다는 고객의 불편을 우선으로 생각했으면 합니다. 공항에 도착했더니 이미 취소로 인해 움직일 수 없게 됐다면 호텔 및 식사 정도는 제공해야 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5. 보너스 항공권 사용시

 

이미 만료된 보너스 항공권 날짜를 가진 경우라면 티켓 유효기간을 3개월 연장할 수 있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여행을 계획한 승객들의 불편을 최소화하려는 에바항공의 노력이 필요할 듯 합니다. 파업이 장기화되지 않고 빨리 해결됐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