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 Club Accor) 아코르 엘리트 회원 등급 및 혜택 이해하기 (기초편)

2019. 6. 6. 14:00호텔정보

반응형

IMAGE FAIRMONT

 

오늘은 아코르 호텔 엘리트 회원 등급 및 혜택에 대해 소개해 드릴텐 데요.

 

우선 아코르 호텔에 대해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아코르 호텔 그룹은 33 개의 호텔 브랜드를 갖고 있으며 전세계 110 개 국가에 총 5,000 여개의 호텔 자산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다른 경쟁 호텔들과 달리 유럽 대륙인 프랑스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비즈니스 호텔 색채가 강한 노보텔, 이비스 브랜드와 럭셔리 호텔로는 소피텔과 엠겔러리 (MGallery) 등을 보유하였습니다.

 

메리어트 호텔 그룹이 SPG 호텔 그룹을 인수하면서 이후 아코르는 FRHI 호텔 그룹 (페어몬트, 래플스, 스위소텔) 을 인수하였으며 최근에는 반얀트리 호텔 그룹과 추가로 전략적 제휴를 맺으며 럭셔리 호텔을 많이 보유한 호텔로 변모하였습니다.

 

현재 아코르는 2성급 호텔 브랜드부터 5성급 이상의 럭셔리 호텔까지 다양한 호텔로 엘리트 회원들 개개인의 여행 및 비즈니스 니즈에 맞는 여행 경험과 편의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아코르 호텔 브랜드

IMAGE ACCOR

 

아코르 호텔은 르 클럽 로얄티 프로그램을 통해 총 4 단계의 엘리트 회원 등급 쳬계를 가지고 있습니다.

 

● 아코르 클래식 엘리트 회원 : 가입시

IMAGE ACCOR

 

호텔 혜택

● 프라이빗 세일 및 슈퍼 세일 참여 가능

 

● 무료 와이파이

 

● 호텔 숙박 및 숙박하는 동안 부대비용 사용시 10 유로당 25 베이스 포인트 (Status Points)를 받을 수 있습니다.

- 아코르 호텔은 각각의 호텔 브랜드에 따라 포인트 적립이 상이하므로 아래 표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아코르 포인트 적립 (10유로 지출 당)

 

* STATUS POINTS는 등급에 반영되는 베이스 포인트로 아코르 클래식 엘리트 회원의 기본 포인트와 같습니다. 실버 이상의 추가 보너스 포인트는 등급에는 반영되지 않습니다.

 

* 세금 및 봉사료 등은 포인트 지급에 불포함입니다.

 

 

아코르 실버 엘리트 회원 : 연간 10박 이상 또는 2,000 Status Points (800 유로 지출)

IMAGE ACCOR

 

호텔 혜택

● 클래식 회원 혜택을 모두 포함하며 레이트 체크아웃 (가능시)이 제공됩니다.

 

 호텔 체크인 시 웰컴 드링크 쿠폰 등을 받을 수 있습니다. (몇몇 호텔은 등급에 따라 음료 제공은 상이합니다)

 

 

아코르 골드 엘리트 회원 : 연간 30박 이상 또는 7,000 Status Points (2,800 유로 지출)

IMAGE ACCOR

 

호텔 혜택

 실버 회원 혜택을 모두 포함하며 숙박하는 개별 호텔에서 가능시 얼리 체크인 또는 레이트 체크아웃을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비스 호텔 브랜드와 아파트 호텔 컨셉인 아다지오 (Adagio)를 제외한 호텔 숙박시 웰컴 기프트를 받을 수 있습니다.

 

 한 단계 이상의 객실 룸 업그레이드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 뷰 또는 고층, 코너 룸 또는 한 단계 이상의 객실 업그레이드가 포함되며 이그제큐티브 룸으로 업그레이드시 라운지 혜택은 불포함됩니다. 또한 빌라 또는 스위트 룸 업그레이드는 해당되지 않습니다.

 

 

아코르 플래티늄 엘리트 회원 : 연간 60박 또는 14,000 Status Points (5,600 유로 지출)

IMAGE ACCOR

                   

호텔 혜택

 골드 엘리트 회원 혜택을 모두 포함하며 이그제큐티브 라운지 및 스위트 룸을 포함한 객실 업그레이드 등 가장 강력한 혜택 등이 포함된 아코르 호텔의 최상위 로얄티 회원 등급입니다.

 

 개별 호텔 숙박시 얼리 체크인과 레이트 체크아웃을 받을 수 있습니다. (호텔 상황에 따라)

 

 이비스 브랜드 및 아파트 호텔 개념인 아다지오 (Adagio)를 제외한 모든 호텔에서 객실 룸 업그레이드를 받을 수 있습니다.

 

- 업그레이드에는 스위트 룸이 포함되며 라운지가 있는 호텔에서는 라운지가 보장됩니다. (페어몬트 호텔 제외)

 

- 라운지가 없는 호텔의 경우 무료 조식을 제공합니다. (럭셔리 호텔 계열에만 해당)

 

- 개별 호텔들마다 호텔측에서 제공하는 혜택 등이 상이하므로 (기본 혜택은 브랜드 별로 동일합니다) 리조트 및 럭셔리 호텔에 투숙시 회원 혜택에 문의하시길 바랍니다.

 

내년에 일단 예고에 의하면 더 강화된 호텔 프로그램 개편을 앞두고 있기 때문에 아코르 호텔에 관심이 있는 분들은 간단한 개념만 이해하고 계시면 될 듯 합니다.

 

아코르 호텔은 예전 개별 호텔 성격이 강했기 때문에 여전히 몇몇 호텔 등에서는 로얄티 프로그램이 완전히 정착되지 않은 모습입니다.

 

하지만 몇 년 간 지속적으로 로얄티 회원 장벽을 높이면서 차츰 개선되어 가고 있고 럭셔리 브랜드 호텔들이 대거 포함되면서 로얄티 호텔 프로그램 또한 강한 매력을 갖기 시작하고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