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lton Honors) 힐튼 회원 등급 및 혜택 이해하기 (기초편)

2019. 5. 29. 20:00호텔정보

반응형

IMAGE HILTON

 

힐튼 아너스 (Hilton Honors)는 올해로 100주년을 맞이했습니다.

 

월도프 아스토리아, 콘래드, LXR 등의 럭셔리 계열의 호텔 브랜드 및 힐튼, CURIO COLLECTION, 더블트리 바이 힐튼, 힐튼 가든인 등 총 17개의 힐튼 호텔 브랜드를 갖고 있으며 총 5,668 개의 호텔 (2019년 4월)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한국에는 힐튼 부산, 힐튼 경주, 콘래드 서울, 밀레니엄 힐튼 서울, 그랜드 힐튼 서울이 있습니다.

 

Hilton Honors - 힐튼 호텔 브랜드

 

힐튼의 엘리트 회원 등급은 멤버 - 실버 - 골드 - 다이아몬드 총 4 단계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힐튼 멤버 (블루) : 가입 - 10박 미만

 

 

주요 혜택

 

● 무료 와이파이 - 객실 앤 로비에서 인터넷을 무료로 즐길 수 있습니다.

 

● 레이트 체크아웃 (객실 상황에 따라)

 

● 2nd Guest Stays Free (*예외 - 예외 조항은 글 하단을 참고하세요)

 

- 성인 1인으로 예약한 경우라도 다른 한 명의 게스트를 무료로 추가할 수 있습니다.

 

힐튼 멤버 (실버) : 연간 10박 (4 stays or 10 nights)

 

참고로 Stay는 한 호텔에서 머문 횟수를 night은 한 호텔에서 머문 총 숙박을 의미합니다.

 

실버 엘리트 회원 주요 혜택

 

● 20% 보너스 포인트

 

예로 100 달러 호텔에 1박을 머물렀을 경우 

1 달러 = 10 베이스 포인트, 100 달러 지출 X 10 베이스 포인트 = 1,000 포인트 X 20% 보너스 포인트 = 1,200 포인트

 

엘리트 회원 보너스 적립

 

● 실버 : 20%

 

● 골드 : 80%

 

● 다이아몬드 : 100%

 

5th NIGHT FREE

 

- 힐튼 포인트를 사용해 어워드 나잇 (무료 숙박)을 하는 경우, 4박에 필요한 포인트를 지불하면 5박을 머무를 수 있습니다. (4+1)

 

예로 1박에 20,000 포인트가 필요한 호텔을 5박 하는 경우

5박 숙박하는 경우 100,000 포인트가 아닌 80,000 포인트 (4+1) 숙박이 가능합니다.

 

IMAGE HILTON

 

힐튼 멤버 (골드) : 연간 40박 (20 stays or 40 nights)

 

모든 호텔들은 최상위 엘리트 회원에게 많은 혜택이 제공됩니다.

 

힐튼 아너스 프로그램에 주요 혜택은 골드 엘리트 회원부터 시작된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실버 엘리트 회원의 모든 혜택이 포함됩니다.

 

골드 엘리트 회원 주요 혜택

 

● 80% 보너스 포인트 (보너스 포인트 계산 방법은 실버 엘리트 회원 보너스 포인트 예시를 참고해 주세요)

 

힐튼 아너스 골드 엘리트 회원 혜택

 

호텔 브랜드 별로 차이가 있어 간단하게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무료 조식

 

- 기본적으로 모든 힐튼 호텔 브랜드에서 무료 조식을 받을 수 있으며 몇몇 호텔의 경우에는 간단한 핫 밀 또는 스낵 등으로 대체되어 제공되기도 합니다.

 

하지만 3성급 호텔 이상부터 시작하는 힐튼 호텔에서 무료 조식을 거의 모든 브랜드에서 혜택을 누릴 수 있다는 점은 힐튼과 메리어트 호텔만이 갖고 있는 장점입니다.

(참고로 하얏트는 3성급 호텔이 없으며 IHG와 아코르의 경우에는 3,4성급 호텔에서는 로얄티 회원을 위한 무료 조식 혜택이 보장되지 않습니다)

 

● 이그제큐티브 라운지

 

- 골드 등급의 핵심 혜택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단 이그제큐티브 룸으로 객실을 업그레이드 되었을 경우 라운지가 보장된다는 규정이 있습니다. 하지만 사실상 라운지 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 룸 업그레이드

 

- 객실 업그레이드는 이그제큐티브 룸으로 되어있지만 사실상 스위트 룸까지도 가능합니다.

 

저는 힐튼 다이아몬드 5년, 골드로 1년을 경험했지만 골드 때 체크인 때 스위트 룸으로 객실 업그레이드를 받은 적이 있습니다.

 

객실 업그레이드가 보장되지 않는 경우는 3성급 호텔 브랜드 및 기본 룸이 스위트로 되어 있는 경우에는 객실 추가 업그레이드 조항이 없습니다.

 

 

힐튼 멤버 (다이아몬드) : 연간 60박 (30 stays or 60 nights)

 

힐튼 호텔의 최상위 엘리트 회원 등급입니다.

 

다이아몬드 엘리트 회원 주요 혜택

 

● 100% 보너스 포인트

 

● 다이아몬드 등급 연장

 

- 3년 간 다이아몬드 회원이어야 하며 (비연속) 최소 250박 이상의 숙박 (현금 또는 포인트) 기록이 있어야 합니다.

 

힐튼 아너스 다이아몬드 엘리트 회원 혜택

 

다이아몬드 엘리트 회원 혜택은 골드 엘리트 회원의 모든 혜택이 포함됩니다.

 

● 무료 조식

 

- 골드 엘리트 회원의 경우 무료 조식과 웰컴 포인트 중 선택을 할 수 있는 몇몇 호텔 브랜드 (콘래드, 힐튼, 더블트리 바이 힐튼 등)의 경우에도 무료 조식이 포함되며 웰컴 포인트 또한 받을 수 있습니다.

 

● 이그제큐티브 라운지

 

- 골드 엘리트 회원의 경우 이그제큐티브 룸으로 업그레이드 되어야 라운지 이용이 가능하다, 는 명시적인 조항이 적혀있지만 다이아몬드 엘리트 회원의 경우 라운지가 있는 호텔에서는 어떠한 경우라도 이그제큐티브 라운지르 보장합니다.

 

● 룸 업그레이드

 

- 다이아몬드 엘리트 회원의 경우 일반적인 스위트 룸까지 업그레이드 (1 bed room suite)가 가능하다는 명시적인 조항이 있습니다. 보장은 아니므로 객실 상황에 따라 업그레이드가 가능합니다.

 

한 눈으로 보는 힐튼 엘리트 회원 혜택

 

*예외 2nd Guest Stays Free 조항

 

- 객실의 경우에만 적용되며 조식, 라운지 등의 다른 혜택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단, 골드 또는 다이아몬드 엘리트의 경우 객실 및 조식, 라운지 혜택은 두번째 게스트에게 적용됩니다.

 

1인의 경우 (두번째 게스트)의 적용이 가능하지만 2인의 경우 (세번째 게스트)의 적용은 개별 호텔에 문의하셔야 합니다.

 

*레이트 체크아웃 조항

모든 엘리트 회원이 레이트 체크아웃을 받을 수 있다, 라는 조항이 있지만 객실 상황에 따른 것이기 때문에 보장은 아닙니다. 이는 골드, 다이아몬드 최상위 엘리트 회원에게도 적용됩니다.

 

힐튼 엘리트 회원 등급 및 혜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