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5. 23. 14:20ㆍ여행정보/항공 정보
베트남 항공이 티어 승급 마일리지 구매 (큰 소용이 없어 소개하지는 않았지만)에 이어 여름 보너스 마일리지 특별 적립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 베트남 항공 보너스 마일리지 적립
이메일로 받은 보너스 마일리지 적립은 너무나 간단하게 나와있어 상세 내용을 알아야 했는 데요.
한국 - 베트남 보너스 마일리지 부분만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기간 : 5/15 - 7/15, 10/1 - 11/30
서울 ↔ 하노이, 호치민, 다낭, 나트랑
부산 ↔ 하노이, 호치민
클래스 별 추가 보너스 마일리지
- 2,500 마일리지 : J/C/D/I
- 1,500 마일리지 : Y/B/M/S
- 1,000 마일리지 : H/K/L/Q/N/R
그 외 다른 노선의 경우에는 아래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베트남 항공 전노선 여름 보너스 마일 적립 이벤트 페이지
사실 베트남을 자주 다니는 분들이 아닌 이상 베트남 항공 마일리지 적립 추가로 받아봐야 이용할 수 있을 정도의 마일리지를 모으기가 쉽지 않기 때문에 같은 스카이팀인 대한항공 마일리지를 받을 수 있다면 그게 더 유리하겠죠.
참고로 베트남 항공 마일리지 유효 기간은 3년입니다.
● 스카이팀 소속 항공사
● 베트남항공 탑승 클래스별 대한항공 마일리지 적립 가능 클래스
베트남 항공 특가는 워낙 저렴하게 나오기 때문에 대한항공 마일리지 적립이 안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 경우에는 베트남 항공으로 마일리지 적립 받는 게 유리하겠네요.
대표적으로 보너스 1,000 마일리지만 받을 수 있는 H/K/L/Q/N/R 중에서 H/K/L 클래스는 대한항공 마일리지를 65%. Q클래스는 50%를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이런 경우는 베트남 항공을 자주 이용하는 고객이 아닌 다음에야 대한항공으로 적립 받는 게 낫습니다.
하지만 N/R 클래스는 대한항공 마일리지 적립률이 0%이기 때문에 이런 경우에는 베트남 항공으로 마일리지를 적립받을 수 밖에 없겠죠.
베트남 항공의 경우 다구간 (하노이, 호치민 경유 태국 또는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등) 여정의 경우 가격이 꽤 저렴합니다. 그래서 스탑오버 형식으로 다구간 여행하는 분들이 많죠.
- 참고로 다구간 여정의 경우 일부 구간에서는 대한항공 마일리지 적립이 가능한 경우도 있으니 꼭 클래스 별 마일리지 적립 구간을 확인하세요.
이 때 마일리지 적립은 어떻게 해야 유리한가, 고민하게 되는데 베트남 항공의 경우 추가 보너스 마일리지가 있긴 하지만 사용에 필요한 마일리지를 모으는 게 쉬운 일이 아니기 때문에 우선 대한항공 마일리지 적립을 받는 게 가장 유리한 선택이라 말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