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Hilton) 100주년을 맞이한 힐튼 - 힐튼 호텔 이야기

여행정보/호텔 이야기

by 톰하 3H의 신나는 인생 2019.04.18 19:30

본문


1919년 콘래드 힐튼은 텍사스에 호텔을 사들이며 힐튼 호텔의 역사가 시작됩니다. 


그리고 100년이 지난 지금 힐튼 호텔은 113 개국에 17개의 힐튼 브랜드를 통해 총 5,668 개의 호텔 (4월 현재)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월도프 아스토리아



힐튼 호텔의 가장 럭셔리한 호텔 브랜드로 14 개국에 31 개의 호텔만을 갖고 있습니다.


아시아에서는 중국에 3곳 (베이징, 상하이, 청두)과 태국에 1곳 (방콕) 만이 있습니다.



WALDORF ASTORIA




LXR



힐튼에서 새롭게 만든 럭셔리 계열 브랜드 호텔입니다.


세인트 레지스 두바이 호텔에서 Habtoor Palace, Dubai (합툴 팰리스 호텔) LXR 호텔 앤 리조트 바이 힐튼 호텔로 바뀌었습니다. 그리고 런던에 The Biltmore, Mayfair LXR 호텔이 새롭게 선보일 예정입니다.


힐튼은 다른 경쟁 호텔들이 기존의 호텔들의 인수를 통해 덩치를 키우는 반면 자체 브랜드를 많이 만들어 내고 있습니다. 그 중에 가장 흥미로운 브랜드가 바로 LXR 호텔 앤 리조트 바이 힐튼입니다.


아무래도 세인트 레지스 두바이를 월도프 아스토리아라는 기존의 럭셔리 호텔이 아닌 새로운 럭셔리 브랜드를 론칭시켰기 때문인 데요. 런던에서도 두 번째 LXR 호텔이 오픈할 예정이면서 더욱 어떤 호텔일까 관심이 커지고 있습니다.



콘래드 (CONRAD)


한국에도 콘래드 서울이 있어서 다소 익숙한 호텔 브랜드입니다.


힐튼의 5성급 호텔 럭셔리 호텔 브랜드 중 가장 일반적인 호텔입니다.


현재 콘래드 서울은 플래시 세일 (50% 할인) 중이니 이용하려는 분들은 참고하세요.



콘래드 몰디브 랑갈리 아일랜드와 콘래드 보라 보라 누이 리조트는 현금 숙박보다는 포인트 숙박이 훨씬 효율이 좋은 곳으로 통합니다. 힐튼 포인트를 이용해 럭셔리 리조트를 예약하는 방법은 제 지난 글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힐튼 (HILTON)



힐튼의 가장 일반적인 5성급 호텔입니다.


한국에는 밀레니엄 힐튼 서울, 그랜드 힐튼 서울, 힐튼 부산, 힐튼 경주가 있습니다.



Canopy by Hilton



Signia Hilton



CURIO COLLECTION by Hilton



더블트리 힐튼 (DOUBLETREE by Hilton)



TAPESTRY COLLECTION by Hilton



EMBASSY SUITES by Hilton



MOTTO by Hilton



Hilton Garden Inn



힐튼 가든 인은 최근 동남아에 꽤 많이 오픈하고 있는 힐튼 호텔 중 하나입니다. 아시아에서는 4,5 성급 호텔들 위주로 힐튼 호텔이 많았는 데 최근 추세는 젊은 여행객들을 사로잡기 위한 3성급 브랜드인 힐튼 가든 인 오픈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Hampton by Hilton



중국에는 Hampton 브랜드가 있지만 다른 아시아 지역에서는 아직 많이 찾아보기 힘든 브랜드입니다. 힐튼 전체 프로퍼티 중에서 가장 많은 호텔을 가지고 있지 않나 싶네요. 3성급 규모의 버짓 호텔이라고 생각하면 될 듯 합니다.



tru by Hilton



HOMEWOOD SUITES by Hilton



HOME2 SUITES by Hilton



Hilton Grand Vacations



콘도 개념이라고 보면 될 듯 하네요. 호텔에서는 클럽이라는 이름으로도 사용합니다.


일본은 하와이 등에 그랜드 베케이션 가입이 많은 편이죠. 꽤 오랫동안 판매를 해왔는 데 요새 한국 손님들을 대상으로도 조금씩 고객을 확보하려고 하는 지 홍보를 꽤 하더군요.


나중에는 베케이션 클럽에 가입해 조금 여유로운 가족 휴양을 꿈꿔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듯 합니다.


이렇게 총 17 개의 힐튼 브랜드에 대해 알아봤는 데요.


새롭게 론칭하는 호텔들이 꽤 보이네요.


힐튼 호텔의 최근 추세라면 다른 호텔들과 다르게 자체 브랜드 론칭에 힘쓰는 모습입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