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3. 21. 12:23ㆍ여행정보/일반여행정보
중국남방항공이 스카이 팀을 떠나면서 자연스레 원월드에 편입되지 않을까 하는 예측이 많았는 데요.
결국은 새로운 원월드 회원사로 로얄 에어 모로코 (Royal Air Maroc)가 선정 되면서 중국남방항공은 어디로 향하는 것일까, 궁금해 하는 이들이 많았습니다.
ㄹ사
이는 2017년 AA - 아메리칸 항공사가 중국남방항공에 투자를 하면서 남방항공이 작년 스카이 팀을 떠나는 계기와 원월드 편입에 대한 기대가 교차하는 이유 및 근거가 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로얄 에어 모로코의 원월드의 새로운 회원사 선정 발표와 함께 중국남방항공이 어느 항공팀 소속도 없이 독자적인 길을 걷겠다고 할 때 많은 이들이 우려의 시선을 보냈는 데요.
드디어 AA - 아메리칸 항공사는 중국남방항공과 상호 마일리지 적립 및 엘리트 마일리지 적립 자격 등에 관한 중국남방항공의 파트너십을 발표했습니다. 이는 중국남방항공이 다시 한 번 원월드로 편입되는 첫 단계가 아닐까 하는 생각을 갖게 만듭니다.
아메리칸 항공 - 중국남방항공 파트너 항공사 마일리지 적립표
중국남방항공이 항공권 가격을 꽤 저렴하게 내놓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이코노미 클래스에 아메리칸 항공 마일리지를 적립 받을 수 있는 클래스는 무척 제한적입니다.
이코노미 Y 클래스 (100%), 이코노미 P,B,M,H,K 클래스 (50%) 등이며 프리미엄 이코노미 클래스 이상일 경우 마일리지 적립이 최소 50% 이상 (S 클래스)입니다.
위 표에 없는 클래스는 마일리지 적립 불가 클래스입니다.
중국남방항공이 아메리칸 항공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원월드로 가는 길을 예비하는 게 아닌가 하는 시선을 앞으로 계속 받을 거라 생각합니다. 독자적으로 살아 남기에는 항공사들간의 경쟁 또한 너무나 치열할테니까요.
중국남방항공은 한국 출발 해외 노선의 경우, 무척이나 저렴한 요금을 많이 내놓아 시간적 여유가 있는 여행자들에게 (광저우 경유, 무료 환승호텔 제공) 꽤 높은 지지를 받고 있는 항공사입니다.
중국남방항공사를 이용하면서 아메리칸 항공 마일리지를 모을 수 있기 때문에 마일리지 활용 가치도 높아졌다고 말할 수 있겠네요. 앞으로 중국남방항공 이용할 때 아메리칸 항공 마일리지로 적립 가능한 클래스 여부도 확인할 필요가 있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