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등 K-Pop, 한국 수출을 이끌다. (3.22 석간)

2018. 3. 22. 19:23주식 재테크

반응형

안녕하세요, 경제뉴스 읽는 남자입니다.


주커버그는 CNN과의 인터뷰에서 페이스북은 개인 데이터가 유출되었을 가능성이 있는 20억 이상의 사용자 모두에게 알려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그는 페이스북의 프로필 페이지에 "나는 무슨 일이 일어 났으며 그것이 다시 일어나지 않도록하는 방법을 정확히 이해하기 위해 노력해왔다. 우리는 이것을 통해 일하고 장기적으로 더 나은 서비스를 구축 할 것이라고 약속드린다."라고 말했습니다.


페이스북은 최근 케임브리지 애널리티카 (CA)가 페이스북에서 개인성격을 알아보는 앱을 사용한 페이스북 고객들의 정치성향을 분석해 내 5천만명에 달하는 페이스북 사용자의 정보 유출을 통해 미 대선에 나선 트럼프 후보 진영에 넘겨 활용토록 했다는 일련의 논란을 겪고 있습니다.


3월 22일 석간 뉴스입니다.





BTS 등 K-Pop, 한국 수출을 이끌다. (3.22 석간)



작년에 세계 유명 연예인보다 더 많이 트위터에 올랐던 한국의 K-Pop 소년 밴드 BTS (방탄소년단)는 2017년 빅 히트 엔터테인먼트의 경영진이 새로운 IPO를 앞두고 매출을 두 배 이상 늘리는 데 도움을주었습니다.


빅 히트 (Big Hit)는 지난 2016년 352원에서 지난해 924원 (8,600 만달 러)의 매출을 올린 것으로 나타났다. 2005년 설립 된 이래 처음으로 공개 한 재무 감사 ​​보고서에서 밝혔습니다. 325원에서 3배나 증가한 수치입니다.


시혁 (Bang Si Hyuk) CEO 겸 창립자는 12월 인터뷰에서 빅 히트 (Big Hit)가 주주들과 상장 가능성에 대해 이야기했다고 말했습니다. 빅 히트 (Big Hit)는 11 명의 대주주를 보유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한국에서 가장 잘 알려진 수출 품목 중 하나가 된 k-pop의 인기는 50억 달러 규모의 산업으로 성장했습니다.

JYP Entertainment Corp.은 올해 50 %가 증가한 반면, S.M. 엔터테인먼트는 27% 상승했습니다.

K-Pop의 인기는 계속 이어지고 있네요. 제가 어릴 때는 홍콩, 대만의 스타를 보며 동경하던 때가 있었는데 어느덧 이런 흐름이 한국으로 넘어와 그 절정을 달리고 있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김 수현 씨가 주연으로 출연한 '리얼'이라는 영화가 대만에서 최고의 흥행 실적을 거뒀다는 뉴스가 나왔으니까요.

영화 리얼을 봤는데요. 정말 축구나 야구로 얘기하면 팀원 중 하나가 슈퍼크랙으로 하드캐리해서 승리를 얻는다는 말을 이 영화가 한마디로 표현해주는구나 싶었습니다. 김수현이라는 이름 하나로 영화 2시간 러닝타임을 다 끝냈구나! 싶은 영화였는데 요새 방탄소년단이 가장 잘 생긴 얼굴 세계 1위에 뽑혔다는 기사를 봤을 때 한류가 엄청나구나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왜 경제뉴스 기사에 이런 얘기를 쓰냐고요? 네! 맞습니다. 제가 주식 비중이 거의 0%입니다. 그런데다 여행도 다녀왔고 아직 방향도 잘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주식도 없으니 들여다보지도 않습니다. 그리고 큰 이슈도 당장은 없습니다.

주식은 여러 이유로 움직입니다. 가장 근본적인 이유야 실적이지만 주식 시장은 선행지수를 따라갑니다. 보통 6개월 뒤의 시장을 현재 시점에 반영하고 있지요. 그러다보니 한국같이 오픈된 산업 국가, 시장에서 글로벌 경제 지표만큼 중요한게 없습니다. 하지만 글로벌 지표도 딱히 필요할 때가 있고 중요할 때가 있지만 그렇지않고 소멸성 재료로 더 이상 씨도 안 먹힐때도 많습니다. 그럼 이럴때는 보통 기술적 분석이 대부분을 차지합니다.

지난 번에 채권금리 이슈 나왔죠. 부채 이슈도 나왔고요. 소비자 물가지수도 나왔죠. 무역전쟁, 관세보복 이슈는 아직 진행중이지만 계속 나왔던지라 뭔가 어떻게 흘러갈지 더 지켜봐야하고요. 중국부채와 암호화폐는 아직 조짐도 안 보이고 쉽게 알기도 어렵습니다.

금리인상 이슈도 차차 윤곽이 잡히고 있지만 소멸성 재료로 치부되고 있고요. 국제유가, 상품시장 (원자재), 인플레이션 예상 목표 및 소비자 물가, 미국 고용지표 및 실업수당 청구건수 등 1분기 나올 건 다 나왔네요.

지금은 기술적 분석이 더 맞을 때입니다. 그리고 방향이 아직 확실하다고 보기 어려운데 기술적 분석을 보는 분들은 어떨지 모르겠네요.



- 출처 investing.com -





- 출처 investing.com -



- 출처 investing.com -


미국 선물시장 꽤 하락해있는데요. 그래서인지 유럽 시장 하락중에 있습니다.


상품시장에는 금 가격이 꽤 상승했구요.  유가 및 구리는 하락했습니다. 10년물 채권금리 수익률 또한 2.846%로 큰 하락을 보였네요. 암호화폐도 다소 하락중에 있습니다.


당장은 이슈화될만한 뉴스는 중국의 관세부과 및 철강 부분에 대한 미 동맹국가에 대한 관세 면제 이슈 정도일텐데 내일 아침되어야 정확한 상황을 알 수 있겠네요. 하락과 상승이 당장 큰 상황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있을까 싶네요.




- 출처 다음 증권 -


코스피는 2,496.02p (0.44% 상승), 코스닥은 871.62p (1.57% 하락)를 기록했습니다.


지금 돌아가는 상황을 보면 코스닥 지수 하락이 개장된 유럽 증시 및 현재 미 선물 지수와도 맞아떨어지는데요. 내일 과연 어떻게 흐를지 궁금하긴 하네요.




- 출처 다음 환율 -


원-달러 환율은 1078.5원 (0.61% 상승), 원-엔 환율은 1021.07원 (1.19% 상승) 그 밖에도 유로, 파운드 등도 모두 원화 대비 1% 이상 상승했네요. 오늘 원화 하락폭이 꽤 크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