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일 인플레이션 지수 발표 및 VIX 지수 옵션만기일 (2.14 조간)

2018. 2. 14. 09:11주식 재테크

반응형

안녕하세요, 경제뉴스 읽는 남자입니다.


오늘 시장은 중요한 위치에 놓여있게 되는데요. 어제 제가 기사에 실수한게 있는데 미국 인플레이션 지수 발표가 수요일, 오늘 저녁에 발표됩니다. 어제가 수요일인 줄 알았습니다. 


소비 및 인플레이션 지수, 2월 14일 밤 발표


관련글 : 문제는 인플레이션이야. 이 바보야! (It's the inflation, stupid!) (2.13 석간)


VIX (변동성 또는 공포)지수 역시 오늘 수요일이 옵션 만기일이라 변동성이 확대 될 가능성이 있다고 합니다. 거기다 오늘은 한국 및 주요 아시아 시장의 마지막 일이죠. 설날이라 이번 주 까지 쉬기 때문에 변동폭은 더욱 증폭되리라 생각합니다.


2월 14일 발렌타인 데이 주간 뉴스입니다.





수요일 인플레이션 지수 발표 및 VIX 지수 옵션만기일 (2.14 조간)



투자자들은 수요일 1월 소비자 물가 지수와 목요일 1월 생산자 물가 지수를 통해 최신 인플레이션 지수를 얻을 것입니다.


인플레이션은 소비자 구매력을 떨어 뜨리는 반면, 일정 수준의 인플레이션은 경제를 강화시키는 것으로 간주되며 임금 인상으로 인해 소비자에게 미치는 영향을 상쇄 할 수 있습니다.


시장의 주요 변수를 가져다 줄 변동성 지수 (VIX 지수) 옵션 만기 및 소비자 인플레이션 지수 등이 오늘 밤 발표된다는 것인데요. 우리 시장은 오늘 마감하면 월요일이나 열리기에 내일부터 받을 충격에 대해 오늘 미리 선반영되어 움직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AMP Capital Investors Ltd.의 Nader Naeimi는 주식 시장은 초기에 급격한 매도세를 보인 이후 잠깐 회복 한 후 약 1200억 달러를 감독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Naeimi는 자산의 약 30 %를 작년에 현금으로 바꾼 후에 다시 두 번째 라운드가 시작되기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그는 블룸버그 텔레비전 (Bloomberg Television)과의 인터뷰에서 "우리가 3월 9일 FRB 회의에 열릴 때 까지 변동성이 악화 될 가능성이 있다고 생각한다."라고 말하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Naeimi는 그의 발을 주식 시장에 다시 담그고 있으며 에너지, 금융 및 일본 주식을 포함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는 또한 변동과 반등하는 동안 신흥 시장 주식과 통화의 회복력에 깊은 인상을 받습니다.


그는 "이머징 마켓 주식에도 매입하고 있다."라고 말합니다.


- 출처 investing.com -


변동성 지수입니다. 오늘 VIX 지수 옵션 만기일을 맞아 변동성이 커지다가 이후 안정될 것으로 내다보고 있습니다.



- 출처 investing.com -


미국 10년물 채권금리인데요. 최근 고점에서 다시 주춤하는 모습인데요. 일단 3%선 내외까지는 열려있으니 계속 주시해봅니다.



- 출처 investing.com -


암호화폐 시세입니다.



- 출처 investing.com -


미국 및 유럽 주요국 증시입니다.


미국은 강보합, 유럽은 약보합 내지는 하락했네요. 이는 한국 시각으로 유럽이 새벽 1시 30분에 장을 마치고 미국은 아침 6시에 장을 마감하기에 어제 저녁까지만 해도 안 좋았던 분위기가 새벽녘을 넘기면서 차츰 회복되었다고 볼 수 있겠죠.


장 마감 시간은 한국 시각 기준, 서머타임 전 현재 기준입니다.


미국 23:30~06:00 (서머타임 적용시 1시간 당겨짐)

유럽 17:00~01:30 (서머타임 적용시 1시간 당겨짐)



모두 즐겁고 행복한 설 연휴 되시길 바라며 연휴 기간에는 뉴스가 있으면 하루에 한 편 정도 글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