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 규제당국 암호화폐 거래소에게 "너네 돈 있어?" 소환장 보내다 (2.1 조간)

2018. 2. 1. 07:48주식 재테크

반응형

안녕하세요, 경제뉴스 읽는 남자입니다.


한국의 최저 임금 상승에 대한 반발은 문재인 대통령이 "일자리 대통령이 되려고"하는 도전에 직면해 있음을 보여줍니다.


최저 임금은 전세계적 논쟁의 대상이되었습니다. 미국의 여러 도시에서 큰 폭의 인금 인상이 있었지만 한국과 같은 전국적인 인상은 거의 없습니다.


갤럽의 여론 조사에 따르면 문재인 대통령의 지지도는 지난 주 64 %로 떨어졌으며 5월에 취임 한 이후 가장 낮은 수치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임금 인상 등을 이유로 들었습니다. 올해에 수십만 개의 새로운 일자리가 창출 될 것이지만, 임금 인상은 중앙 은상은 1만~2만명의 일자리를 줄이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한국 노동 연구원의 오상봉 연구 위원은 "일자리에 대한 데이터를 모니터링하는 데는 최소한 1분기 이상의 시간이 걸리고 그런 뒤, 다음 임금 인상의 속도에 관해서 생각해봐야한다"라고 말했습니다.

한국은행은 2018년 한국의 경제성장률을 2.9~3.0%로 전망했습니다.

중국 시진핑 주석은 수요일에 열린 공산당 중앙위원회 (Political Bureau)의 정치국 총회에서 실물 경제 도움이 될 AI 도입 가속화 필요성을 언급했습니다.

2월 1일 조간 뉴스입니다.





미 규제당국 암호화폐 거래소에게 "너네 돈 있어?" 소환장 보내다 (2.1 조간)


미국 상품선물거래위원회 (US Commodity Futures Trading Commission, CFTC)는 12월 6일 암호화폐거래소 비트파이넥스와 테더(Bitfinex, Tether)에 소환장을 보냈습니다.


테더 (Tether)는 모든 코인이 예비 보유된 미 달러에 의해 뒷받침된다고 말한 반면, 회사는 아직 보유 사실에 대한 결정적인 증거를 공개하거나 회계 감사를 실시하지 않고 있습니다. 회의론자들은 돈이 실제로 존재하는지 의문을 제기했습니다.


비트파이넥스와 테더는 (Bitfinex, Tether)는 전자 성명서를 통해 "우리는 규제 당국으로부터 정기적으로 법적 절차에 대한 조사를 받는다. 그러한 요청에 대해 언급하지 않는 것이 우리의 정책이다."라고 밝혔습니다. 상품선물거래위원회 (CFTC) 대변인 에리카 리차드슨 (Erica Richardson)은 논평을 거부했습니다.



김동연 경제 부총리는 수요일, 국회에서 암호화폐 거래에 대한 시장 통제 계획에 대해 질문에서 "암호화폐 시장을 금지하거나 억제 할 의도는 없다"고 밝혔습니다.  이 발언은 암호화폐에 대한 수요를 살려내기에는 거의 효과가 없었습니다. 




- 출처 investing.com -

암호화폐 시세입니다.
현재 전세계 금융시장의 위기를 촉발할 수 있는 큰 핵을 가지고 있는 두가지 요인은 '중국의 부채'와 '암호화폐'의 붕괴를 꼽을 수 있겠네요.


- 출처 investing.com -


미국 및 유럽 주요국 증시입니다.




- 출처 다음 증권 -


다우존스는 26,149.39p (0.28% 상승), 나스닥종합은 7,411.48p (0.12% 상승), 필리델피아 반도체 지수는 1,361.50p (11.06p 상승)를 기록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