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BER 이용기 [우버]

2015. 4. 10. 12:03톰군/지난 해외 여행기

반응형

우버 택시 : https://www.uber.com/

 

유럽에서 근 4개월 가까이 보낼때만 해도 우버 가입할 생각을 못하고 있었어요.

유럽 물가가 비싸다고 생각해서였을까요? ^^;;

어쨌든 신트라[포르투갈] 에 머무를 때 택시를 탄적이 있는데 호텔에서 택시를 불러 타니 콜비를 추가로 지불해야만 했습니다다.

포르투갈 물가가 비싸진 않아 다행이었지만 그래도 싸지는 않더라고요.

 

유럽에서 추운 겨울을 피해 말레이시아로 도망와 베트남, 하노이로 빠르게 피신을 이어가던 중..

갑자기 우버 택시가 생각났어요.

이유는 SPG 호텔 그룹, 스타우드가 UBER랑 협약을 맺었기 때문입니다.

ps. 같은 이유로 에미레이트 항공을 타고 이스탄불 to (두바이) to 쿠알라룸푸르를 갈 때도 타고 spg 포인트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쉽게 설명하면 : SPG (스타우드 그룹 호텔) 포인트를 추가로 얻을 수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특히나 태국이나 베트남, 말레이시아 등에서 가장 머리 아픈 일 중 하나가 택시 잡는 문제인데요.

아마도 미터 조작이라든지 추가 요금, 미터 꺾기 등을 한 번 씩은 당한 경험이 있을 겁니다.

그런 점에서 우버는 기사 분 얼굴을 미리 알 수 있고 (예약시 기사분 이름과 얼굴이 떠요)

나중에 기사 분을 평가할 수 있고 혹시나 문제가 발생시 각 지역 매니져 분에게 연락을 취할 수 있다는 점 등에서 여러 면에서 안전장치를 잘 만들어 놓은 듯 합니다.

 

 

그럼 우버 택시를 이용했던 하노이를 예로 들어 설명하겠습니다.

 우버 택시 : https://www.uber.com/

 

사진 3장 중 앞에 두 장은 제 것, 하나는 아내 것입니다.

제가 먼저 가입하고 홀리데이 골드(Holiday Gold Hanoi) 호텔에서 쉐라톤 (Sheraton Hanoi)호텔 이용할 때 이용해봤습니다.

아내는 쉐라톤 호텔에서 홀리데이 골드 호텔로 이동할 때 이용하였고요.

갈 때 7만동, 올 때 6만 5천 동 들었으니 4천원도 채 안 들었네요.

실제 홀리데이 골드 호텔에서 쉐라톤 호텔까지 일반 택시를 외국인이 이용한다면 10달러 안팎으로 나올 수 있는 거리입니다.

 

저희가 이용했던 우버 블랙 택시는 호텔측에서 리무진으로 이용하는 차량 중 동남아에서 자주 이용되는 도요타 캠리 정도입니다.

 

 

 

 

 

가입은 모바일, 컴퓨터 다 가능하지만 우버를 실제 이용할 때는 모바일로만 가능합니다.

이용하기 전에 신용카드 인증해야 하고요.

인증할 때 1달러 정도 자동 청구됩니다.

아마도 실제 신용카드가 사용 가능한지 확인하는 차원에서 청구하고 바로 취소해주더군요.

 

그리고 휴대폰 인증을 하고나면 모바일에서 검은색 [우버 블랙] 차가 몇 분 내로 나에게 올 수 있는지 쉽게 확인 가능합니다.

아내는 검은색 차가 이리저리 움직이는게 재미있는지 언제 내게 오는지 한참 쳐다보며 신기해 하더라고요.

 

이상 우버 택시 하노이 이용기였습니다.

 

조만간 혼자서 치앙마이 및 방콕을 잠시 들어가 쉬다 올려고 하는데요.

그 때도 유용하게 이용해야겠네요.

 

 

제리양 요즘 바빠서 제가 대신 올리게 되네요.

 

 

추가로 하노이 호텔 하나 추천합니다.

 

홀리데이 골드 하노이 호텔 [Holiday Gold Hanoi Hotel] : http://www.hanoiholidayhotel.com/index.htm

 

호텔 홈페이지(호텔스 닷컴이나 기타 예약 사이트 가격과 거의 비슷하거나 같아요)에서 익스큐티브 룸 이상 3박 예약시 픽업 또는 샌딩 서비스를 해줍니다. 하노이 호텔이 워낙 저렴한데다 친절하다 보니 굳이 좋은 호텔 갈 이유가 없을 뿐더러 좋은 호텔들도 오래된 호텔들이 다수라 20달러 정도의 저렴한 호텔(조식 포함)들 많아 좋아요.

위치도 분차 집으로 유명한 닥킴 [DAC KIM]집에서 20미터 거리에요.

포로 유명한 포 10집과도 1~200미터 정도 밖에 안 떨어진 직선 거리에 있습니다.

저흰 매일 낮에는 포10 국수, 저녁은 분차 먹었어요.

이스탄불, 부르사, 쿠알라룸푸르에서 버티다 하노이 오니 고기 실컷 먹어 좋았어요. ^^

 

저희는 나중에 추가로 3박 예약해 호텔 to 공항으로 샌딩 서비스 받았습니다.

차도 크고 좋은거라 3~4명 이용할 때도 유용할 듯 싶어요.

 

친절함은 정말 엄청났고요.

5성급 호텔 보다도 나은 친절을 보여 정말이지 많이 놀랬습니다.

아침은 기본 과일에 커피 또는 차 그리고 아메리칸, 베트남 쌀국수, 콘티넨탈 스타일로 나옵니다.

콘티넨탈인가 아메리칸 식으로 먹으면 오믈렛도 줍니다. ^^

20달러 미만이면 스탠다드 룸, 조식 포함 1박 가능하고요. 인터넷도 빠르고요.

 

익스큐티브 룸 이상을 3박 이상 예약하면 픽업 또는 샌딩 서비스도 가능하고요.

3박에 89달러 정도 냈네요. (카드 수수료 3%인가 추가 차지)

혹시나 이용하실 분은 트립어드바이저 및 여러 후기 참조하시길 바랍니다.

 

Free Pickup from the airport to our Holiday Gold Hotel or Visa arrival (letter) for 3 nights stay which is applied for Executive, Cityview, Holiday rooms (for bookings made via Hanoi Holiday Gold Hotel website or email only)

 

 

그리고 우버 가입하실 때 할인코드 추가에  제 할인코드 입력하시면 추가 적립을 제가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가입하신 뒤 할인코드를 다른 분에게 추천하여 그 분이 이용하면 가입하신 분이 받을 수 있고요.

 

 

가장 중요한 사실 :

 

가입하시면 누구를 추천하든 하지 않든 해당국가 화폐로 5,000원에서 10달러 정도를 무료로 받을 수 있습니다.

덕분에 저희는 베트남에서 무료로 우버 택시 이용했어요.

그러고도 돈이 오히려 남은데다 spg 포인트는 덤으로 얻게 되었다는 사실! ^^

 

제 할인코드 : nsm3x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