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 채권금리 상승 후 미 증시 다시 하락, 동계 올림픽 특수 주식 (2.9 조간)

2018. 2. 9. 09:39주식 재테크

반응형

안녕하세요, 경제뉴스 읽는 남자입니다.


S&P 500 지수는 1월 26일 기록에서 10% 밑으로 내려앉았습니다. 다우존스는 다시 1,000 포인트의 하락을 기록했습니다. 어제도 말씀드렸듯이 채권금리 다시 상승하면서 어디로 움직일지 확인 필요하다고 했었죠. 


관련글 : 북한 군사 퍼레이드 개최 - 한국 경제의 위기는 한반도 리스크 (2.8 석간)  (검색어 : 채권, 본문 중간)


단순히 국내 증시만 들여다 보면 어디로 와서 어디로 흘러가는지를 놓칠 수가 있습니다.


2월 9일 조간 뉴스입니다.




미 채권금리 상승 후 미 증시 다시 하락, 동계 올림픽 특수 주식 (2.9 조간)



주식 매도가 심화됨에 따라 안전 자산이 매력적으로 증가했습니다. 금 선물은 주식 시장의 손실을 지우고, 엔화는 강화하고 채권 시장이 있습니다.


관련글 : 주식 투자 - 사야할 종목, 피해야 할 종목, 주식 투자에 필요한 중요 일정 (1.23 조간)


- 항셍지수 투자는 제외입니다.



- 출처 investing.com -


상품시장 시세입니다.


- 출처 investing.com -


미국 및 유럽 주요국 증시입니다.


미국만 보면 다우존스, S&P 500, 나스닥종합 모두 4% 내외 하락을 보였네요.



- 출처 investing.com -


미국 10년물 채권금리입니다. 다시 전 고점 부근에서 하락하고 있네요. 현재로서는 방향이 어디로 튈지 안 보이지만 다음 주 정도에는 확실한 방향을 나타내리라 생각합니다.






글로벌 주식 매도가 세계적으로 시장을 뒤흔들고있는 상황에서 한국 증시의 투자자들은 동계 올림픽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작년 올림픽과 직접적인 관계를 맺은 기업들의 주가는 지난해 78%나 상승해 투자자들이 '올림픽 테마'를 즐기는 경향이 있음을 시사했습니다. 그러나 일부 주식은 장기 투자를하지 못한다고 조병현 (Yuanta Securities Korea Co.) 유안타 증권의 전략가는 말합니다.


관광 여행

김영호 삼성증권 애널리스트는 "북한 선수들이 올림픽에 참여함으로써 한반도의 지정 학적 위험이 완화되어 해외 여행자가 증가했다"며 " 대한 항공 및 제주 항공을 추천했습니다.


동계 올림픽은 2월과 3월에 한국에 280명의 해외 여행객을 끌어 들일것으로 보입니다. 이는 서울시의 자료에 따르면 전년 동기 대비 15 % 증가한 것입니다.


박세라 신영증권  애널리스트는 (Shinyoung Securities Co.). 올림픽 개최지에 새로 건설 된 주거용 아파트를 관리하고 게임을 통해 일반 대중에게 판매 할 계획인 용평 리조트는 2018년 10%의 이익 성장률을 기록 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합니다. 2017 년 주가는 22 % 상승했습니다.


의류 제조업체

한국의 의류 업체들은 올림픽 개최를 ​​앞두고 의류와 신발 판매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올림픽 몇 개월 전부터 상승했습니다. 11월 올림픽 겨울철 재킷 제조업체인 신성통상 (Shinsung Tongsang Co.)은 20% 나 급증했으며 지난 달에는 13% 나 뛰었습니다. 비슷한 재킷을 만들고 선수 유니폼을 제공하는 휠라 코리아 (FILA KOREA)의 주식은 11월 1일 이후 22%나 올랐습니다.


KTB 자산운용 김성태 (KTB Asset Management) 포트폴리오 매니저는  "2017년 4/4 분기 이후 비정상적으로 추운 날씨와 올림픽을 위한 특별 스포츠 아이템에 대한 기대감으로 의류 제조업체를 추가했다. 국내 소비를 장려하는 정부의 정책에 따라 올림픽 이후에도 주가가 상승 할 것으로 예상된다."라고 말했습니다.

통신주
하나금융 투자 분석가 김홍식 (Kim Hong-Sik)은 5G technology를 적극 홍보하고 나선 텔레콤 주식들이 매우 매력적이라고 말했습니다.

광고주
NH 투자증권의 안재민 애널리스트는 올림픽 후원으로 제일기획 광고 회사가 1분기 실적을 발표 할 것입니다. 네이버, 카카오 등 인터넷 업체가 광고를 통한 수수료로 인해 당기 순이익이 급증했다고 키움 증권 애널리스트 김학준 (Kim Hak-joon)은 밝혔습니다.

남북 사업
북한의 이번 동계 올림픽 참여로 인해 남북간 갈등 해소는 국내 기업을 운영하는 회사들의 주식을 부풀게하고 있습니다. 2016년 이후 폐쇄개성공단 공장 운영업체인 재영 솔루텍 (Jaeyoung Solutec Co.)은 김정은의 핫라인 재가동 후 1월에만 51% 급상승 했습니다.




- 출처 다음 증권 -


다우존스는 23,860.46p (4.15% 하락), 나스닥 종합은 6,777.16p (3.90% 하락), 필라델피아 반도체 지수는 1,218.66p (53.84p) 하락을 기록했습니다.


목요일 미 증시의 하락으로 블룸버그 억만 장자 지수에 따르면 세계에서 가장 부유한 아마존 창립자, 제프 베조스 (Jeff Bezos)는 53억 달러의 손실을 보였습니다. 아마존 닷컴 (Amazon.com)은 4.7 % 하락했다. 버크셔 해서웨이 (Burkshire Hathaway) 회장 워렌 버핏 (Warren Buffett)의 부는 35억 달러 감소했으며 페이스북 (Facebook Inc.)의 마크 주커 버그 (Mark Zuckerberg)는 34억 달러의 손실을 기록했습니다.


세계 500대 부자 중에서 최소 20명은 10억 달러의 손실을 기록한걸로 나타냈습니다.



오늘은 평창 동계 올림픽의 개막식이자 한 주의 마지막 날입니다. 모두 즐겁게 한 주 잘 마무리 하시고 평창 동계 올림픽 축제 즐기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