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증시 미 금린인상 우려로 인한 하락 아시아 시장중에서도 컸다. (2.28 석간)

2018. 2. 28. 19:15주식 재테크

반응형

안녕하세요, 경제뉴스 읽는 남자입니다.


자녀가 YouTube의 스타덤을 꿈꿉니까?


오펜부르크 응용 과학 대학교 (University of Offenburg)의 Mathias Bärtl 교수에 따르면 유튜버가 되기 위해 노력하는 모든 사람들의 96.5%가 충분한 돈을 벌지 못할것이라고 합니다.


Bärtl은 Bloomberg News의 분석에서 가장 많이 본 채널 중 상위 3%를 차지하면 연간 약 16,800 달러의 광고 수익을 올릴 수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그것은 한 사람당 미화 12,140 달러의 미국 연방 빈곤선보다 약간 더 큽니다. (2인 가구에 대한 가이드 라인은 16,460 달러입니다.)


노스캐롤라이나 대학교 앨리스 마르윅 (Alice Marwick, an assistant professor of communication at the University of North Carolina at Chapel Hill)커뮤니케이션 조교수는 "네트워크 TV 쇼에 정기적으로 출연하는 사람들이라면 많은 돈을 벌 수있다. 그러나 유튜브에서 50 만명의 추종자를 가진 사람은 여전히 스타벅스에서 일하고 있다."라고 말합니다.


6세에서 17세 사이의 영국 어린이 3명 중 1명은 지난해 여론 조사 기관에 풀타임 유튜버 (YouTuber)가 되고 싶다고 말했습니다. 그것은 의사 또는 간호사가되고 싶어하는 아이들의 3배 수준입니다. 


Bärtl의 연구에 따르면 유투브 제작자의 상위 1%는 2016년에 월 220만에서 4210만 건의 조회수를 기록했습니다. 상위계층 출연자는 스폰서쉽이나 다른 거래를 통해 모금을받는 경우가 많으므로 수입을 계산하는 것이 더 복잡합니다. YouTube의 광고 요율은 불투명하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변경되었지만 Bärtl은 평균 YouTube 사용자가 1,000회 조회 당 수입 1달러를 사용하여 예상 수익을 계산했습니다.


2월 28일 석간 뉴스입니다.





국내증시 미 금린인상 우려로 인한 하락 아시아 시장중에서도 컸다. (2.28 석간)




- 출처 investing.com -


어제, 오늘은 아시아 증시 중에서도 유독 국내 증시가 힘이 없었습니다. 자세한 국내 증시 얘기는 밑에서 다시 하기로 하겠습니다.



- 출처 다음 환율 -


원-달러 환율은 1082.0원, 원-엔 환율은 1009.38원을 기록했습니다. 오늘은 원화 대비 모든 국가들 환율이 엄청나게 올랐다는 점에 주목할 필요가 있겠네요. 아시아 증시 중에서도 국내 증시의 하락이 유별난데 환율도 모두 급등헀습니다.


홍콩의 화폐는 2007년 8월 이후 가장 약한 수준으로 하락했습니다. 1 HKD는 현재 환율로 138.21원 (0.91% 상승)입니다.





코스피 - 코스피 200 - 코스닥 100


모두 중심선에 밀려나며 힘없이 주저앉은 모습입니다. 기술적 분석은 글로벌 증시에 비해 큰 의미가 없지만 오늘처럼 국내증시만 유달리 밀리며 환율마저 급등한 경우라면 원인은 외환 시장 이상에서 흔들려서 내려왔다고 봐야겠지요.


기술적으로도 갭으로 넘겨야 하는 상황에서 중심선에서 밀리며 더 밀려 내려 앉았습니다. 오늘 조간 뉴스에도 썼지만 미 증시 하락이 Fed 의장 발언에 의한 금리인상에서 시작되었기에 오늘 자리서 상승 나오기 어려웠고 갭으로 넘겨 나와야 할 자리였기에 여러 여건상 하락을 더 크게 부채질했습니다.


글로벌 증시 중에서도 약한 모습이네요. 기술적으로 당장 회복하기 어렵지만 키 맞추기가 이뤄질 가능성도 있기 때문에 원인이 외환시장에서 왔는지 채권시장에서 왔는지 살펴 볼 필요는 있어 보입니다.



- 출처 다음 증권 -


코스피는 2,427.36p (1.17% 하락), 코스닥은 857.06p (1.94% 하락)를 기록했습니다. 어제 오늘 하락은 영 실망스럽기 짝이 없네요. 


2월 한 달간은 미 채권 금리의 급등으로 인해 글로벌 시장에 변동성이 커져서 대응하기 쉽지 않았는데 3월에는 미국에서 큰 폭의 금리 인상을 예고하고 있습니다. 어려운 시장에서 냉철한 이성을 가지시길 바라며 현명한 투자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