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하반기 저가형 아이폰 출시 및 대화면 아이폰 출시 예정 (2.27 조간)

2018. 2. 27. 09:30주식 재테크

반응형

안녕하세요, 경제뉴스 읽는 남자입니다.


어제도 중국 시 주석의 장기집권을 가능하게 할 개헌에 대한 경제적 접근에 대한 기사를 다뤘습니다. 오늘은 정치적 군사적 이해에 대한 기사를 담아봅니다.


관련글 :  미 채권금리 4.5%까지 상승하면 미 증시 25% 하락 가능성 있다. (2.26 석간)  (본문상단)


1960 년대 이후 중국을 연구해온 뉴욕 주립대 제롬 코헨 (Jerome Cohen) 법대 교수는 임기 제한을 폐지하려는 시의 노력은 "중국의 '소프트 파워'에 대한 존경심과 군사적, 경제적 이익을 저해 할 것이다. 시의 움직임은 세계 질서에 중대한 영향을 미칠 것이다. 그것은 그가 더 담대하게 움직일 수있게 할 것이며, 국제 관계에서 임의적으로 그리고 아마도 실수로 자신의 행동의 위험을 증가시킬 것이다."이라고 말합니다.


중국의 강대국 지위 복귀를위한 30년 계획을 추진할 기회를 얻게됩니다. 시진핑의 비전에는 중국의 영향력에 대한 우려를 불러 일으킨 두 가지 프로그램, 즉 전면적인 군사 근대화 추진과 Belt and Road Initiative (일대일로)라는 글로벌 무역 및 인프라 프로그램이 포함됩니다.


중국의 군사력 증가로 일본에서 인도까지 국방비 지출이 늘어나고 대만은 인민 해방군의 순찰 확대로 지역의 불안정을 초래할 수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한편 호주 정부는 중국과 다른 외국 세력의 정치 개입을 제한하는 법안을 발표했으며 일대일로(Belt and Road Initiative) 필요성에 대해 회의적이라고 표현했습니다.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Natixis 수석 경제학자인 Alicia Garcia Herrero는 "시의 야망은 양날의 검이다. 세계가 보다 규칙에 기반한 현실로 전환하고있는 시점에서 명확한 리더십이 존재하기 때문에 중국에 도움이 된다. 다른 한편으로는 의혹을 제기 할 수는 없으며 어떤 의혹보다 더 끔찍한 두려움을 불러 일으킬 수 있다."라고 말합니다.

시의 장기집권이 명확한 리더쉽으로 인해 장기적인 경제 정책이 필요한 정책에 도움이 될 수 있으나 막강한 권력의 쏠림으로 인해 그 누구도 잘못된 정책을 바로 펴기 어려우며 그로인해 두려움이 남는 정치 시대가 열릴지도 모른다고 생각하는 듯 합니다. 전세계에서 강력한 리더쉽을 원하는 나라들이 점점 많아지면서 세계 평화 무드가 이들에 의해 위협받고 있다는 사실이 약간은 두렵네요. 중국, 러시아, 필리핀, 북한과 같은 나라에서 부터 영국, 일본, 미국에 이르기까지 리더쉽이 세계 무대에서 어떻게 나타날지 기대 보다는 두려움이 더 커져가는 듯합니다.

2월 27일 조간 뉴스입니다.




아이폰 하반기 저가형 아이폰 출시 및 대화면 아이폰 출시 예정 (2.27 조간)



이미 공급 업체와의 생산 테스트를 진행중인 애플은 이번 가을에 새로운 휴대폰을 발표 할 예정입니다. 내부 계획을 논의하기 위해 익명을 요구 한 사람들은 여전히 ​​계획이 바뀔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애플이 내년 역대 최대 화면 크기의 6.5인치 대화면 아이폰을 출시할 것이란 전망입니다. Loup Ventures의 진 먼스터(Gene Munster) "가장 큰 매출 증가를 보일 시장은 아시아 일 것이다. 아시아 시장에는 많은 단일 기기 소비자가 있으며 그들은 대형 전화기를 좋아한다."라고 말합니다.

수개월 동안 과장된 과대 광고에도 불구하고 아이폰 엑스 (iPhone X)는 지난해 데뷔 한 이래로 기대만큼 팔리지 않았습니다. 애플은 2017년 4분기에 7130대의 아이폰을 팔았으며 이는 분석가의 예상치인 8200만 대에 밑도는 수치입니다.

애플은 또한 아이폰 X에서 기능을 줄인 저가형 모델도 하반기에 출시할 예정입니다. 애플은 과거에 값이 싼 전화기를 판매하려했습니다. 2013년에는 iPhone 5c를 선보였습니다.이 iPhone 5c는 폴리 카보네이트 몸체를 가지며 다양한 색상으로 출시되었습니다. 소비자들은 단돈 100달러가 조금 넘는 돈으로 알루미늄 몸체, 슬로우 모션 비디오 카메라 및 지문 인식 스캐너가있는 5s를 살 수 있다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애플은 곧 5c를 중단했습니다.

워렌 버핏은 지난해 애플 주식을 가장 많이 매입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버핏이 운용하는 버크셔해서웨이는 현재 282억 달러의 애플 주식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워렌버핏은 애플이 매우 강력한 고객 구속력을 가지고 있다며 투자에 대한 이유를 밝혔습니다.

하지만 워렌 버핏 본인은 삼성 폴더 폰을 쓰고 있다고 합니다.

관련글 : 워렌버핏 갤럭시 폴더폰 사용한다  <-- 클릭하면 해당 글로 이동합니다. (검색어 : 버핏, 본문하단)


삼성 갤럭시 S9는 3월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관련글 : 갤럭시 S9 아이폰 X와 뭐가 다르나?  <-- 클릭하면 해당 글로 이동합니다. (검색어 : 갤럭시, 본문중간)



"일본의 투자자들은 수익률 상승이 달러를 밀어 올리면서 국채를 매입했다. 그러나 그 상관관계는 12월에 무너지기 시작했다"라고 도쿄 소재의 990억 달러 상당을 운용하는 수석 펀드 매니저인 Hideaki Kuriki가 말했습니다.

미국 10년 만기 채권 금리는 지난주 2.95 %로 지난 9월 2.01 %에서 2014년 1월 이후 처음으로 3%로 급등했습니다. 달러가 그 기간 동안 하락했고 채권 금리는 월요일 2.86%로 내려앉았습니다.

달러 - 채권 상관관계가 악화 된 이유의 일부는 인플레이션 가속화와 미국의 적자 확대에 대한 우려로 인해 최근의 수익률 상승이 미 달러 가치를 약화시키고 있다고 지적합니다.

그는 "일본인 투자가들이 달러화 강세로 인해 국채 수익률 상승 위험을 상쇄 할 수 있다면 달러화 가치 상승으로 미국 달러화에 대한 투자를 시작할 수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미쯔비시 UFJ (Mitsubishi UFJ Kokusai Asset Management)는 일본의 만기 수익률이 계속 하락하면 미 10년물 만기 채권금리 3% 수준이 매력적일 수 있다고 말합니다. 일본의 10년 만기 채권 수익률은 1월에 0.095 %에서 0.045 %로 떨어졌습니다.



- 출처 investing.com -

일본 10년물 만기 채권금리는 0.045%입니다.

이 부분은 얼마나 영향력이 있을 수 있는지 조금 시간을 두고 생각해봐야겠네요.




- 출처 investing.com -

다우존스는 25,709.27p (1.50% 상승), S&P 500 지수는 2,779.60p (1.18% 상승), 나스닥종합은 7,421.46p (1.15% 상승)를 기록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