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 채권금리 4.5%까지 상승하면 미 증시 25% 하락 가능성 있다. (2.26 석간)

2018. 2. 26. 20:11주식 재테크

반응형

안녕하세요, 경제뉴스 읽는 남자입니다.


중국은 시진핑 장기집권 (종신집권) 개헌에 대한 논의가 진행중입니다.


분석가들은 시진핑이 2023년을 넘어서 통치 할 수 있게 할 움직임을 환영했습니다. 분석가들은 정치적 확신이 중국 정책에 크게 긍정적이어야한다고 주장한다. 디레버리징 및 오염 방지 캠페인과 관련됩니다.


2013년 이래로 시 주석의 임기는 안정된 경제로 나타났으나 금융 시장의 변동성으로 인해 일반적으로 정부의 개입을 촉발했습니다. 우뚝 솟은 부채더미 길들이기, 경제성장 둔화, 인구 노령화 등의 과제도 계속되고 있습니다.


베이징에있는 Gavekal Dragonomics의 설립 파트너인 Arthur Kroeber는 시 주석의 영향력이 투자자 입장에서 볼 때 전반적으로 긍정적이라고 밝혔습니다. 다만 의사 결정의 질을 악화시킬 수 있다라고 밝힙니다.


장기집권의 제안은 전혀 놀라운 것이 아니지만 당의 승계 관행과 집단 지도력의 전통으로부터의 공식적인 단절을 의미합니다. 일요일의 발표는 시 주석의 영향력을 굳건히하는 일련의 헌법 변경이 승인될 가능성이있는 전국인민대표대회 (National People 's Congress) 1주일 전에 나온 것입니다.


미국 달러가 하락하면서 위안화는 월요일에 0.5퍼센트 상승했습니다. 상하이 종합지수는 6일째 연속 상승을 보이며 1.2% 오른  3,329.57p를 기록했습니다.


2월 26일 석간 뉴스입니다.





미 채권금리 4.5%까지 상승하면 미 증시 25% 하락 가능성 있다. (2.26 석간)



골드만삭스 그룹 (Goldman Sachs Group Inc.)에 따르면 10년 만기 미 국채 금리가 연말까지 4.5 %에 도달하면 증시는 25% 하락할 가능성이 있다고 말합니다. 경제가 주식을 흐트러 뜨릴 가능성이 있다고 말합니다.


Daan Struyven은 토요일에 골드만삭스의 기본 시나리오는 2018년 말까지 10년 만기 미 국채금리는 3.25 %의 수익률을 나타낼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그는 또한 경제가 침체 국면에서 벗어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연말까지 미 국채금리가 4.5% 까지 오르면 미 증시는 20~25 % 하락할 것"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저도 예전부터 계속 채권금리에 대해 언급해 드렸는데요. 채권금리가 왜 중요한지 다시 언급해드리면 채군 >> 외환 >> 주식, 부동산 시장의 역학관계를 갖습니다. 채권과 외환 주식 등의 시장은 뗴어놓고 생각하기 어려운 영역에 놓여진 시장이지만 채권과 주식시장의 상관관계를 보자면 FED Model 이론처럼 상관관계가 일정하다고 볼 수는 없습니다.





- 출처 investing.com -


미 10년물 만기 채권금리는 2.864% 수익률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삼성 전자의 새로운 갤럭시 S9가 iPhone X와 어떻게 다른지 해외에서도 많은 관심을 갖고 있네요.


세계 3위의 화웨이 (Huawei)와의 중국 경쟁이 치열 해지고 있으며 안드로이드 시장에서 리더십을 유지하기 위해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에서 우위를 점하고 있다는 것으로 보여 줄 필요가 있습니다. 투자자들에게 이재용 (Jay Y. Lee) 부회장이 법적인 문제 이후, 회사의 미래가 통제될 것이라는 확신이 필요합니다.


갤럭시 S9는 이런 위기속에서 3월 출시됩니다.


최고의 사진은 모든 최고급 휴대 전화에 필수적입니다. 삼성전자는 S9 Plus (S9+)에 광각 및 망원 (iPhone X와 같은)의 두 가지 카메라를 장착했으며 모두 12 메가 픽셀 (iPhone X와 유사)의 해상도를 갖습니다. 삼성전자는 S9 Plus의 두 렌즈를 수평에서 수직으로 배열 장착합니다.


S9에서이 기술을 확장하기로 한 삼성의 결정은 더 많은 빛을 들여다 볼 수 있는 더 넓은 조리개를 가진 실제 카메라 렌즈인 Apple의 f1.8에 비해 f1.5의 조리개 값을 갖습니다. 카메라 세계에서 그 작은 변화가 큰 차이를 만들 수 있습니다.


(조리개 값이 낮을수록 빛을 받아들이는 양이 많아 어두운 환경에서도 더 밝게 촬영할 수 있다.)


아이폰 X의 무게는 174g으로 S9 163g과 S9 플러스 189g의 중간 정도입니다. 유명한 아이폰 X의 노치 디자인을 삼성의 갤럭시 S9는 따라하지 않았습니다. S9 화면은 끊김없는 사각형입니다. S9의 베젤은 얇지만 아이폰 X의 베젤은 이 보다 더 얇습니다. 소비자의 선택은 얇은 베젤이지만 노치가 있거나 (아이폰 X) 노치가 없지만 약간 큰 베젤 (갤럭시 S9)이 있습니다.


미국에서는 갤럭시 S9에 Qualcomm의 최신 SoC인 Snapdragon 845를 장착 할 예정이다. 2.8GHz의 속도로 실행되며 8개의 프로세싱 코어가있는 CPU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유럽과 다른 지역에서는 삼성이 Qualcomm 제품이 아닌 자체 Exynos 프로세서를 사용합니다.


리뷰 용으로 출시 될 때까지 갤럭시 S9가 iPhone X 버전과 비교할 때 얼마나 잘 작동하는지 말할 수는 없습니다. Apple의 휴대 전화는 최대 2.4GHz에서 실행되는 A11 Bionic 칩을 사용하며, 6개의 프로세싱 코어를 사용합니다. 그러나 역사적으로 Apple의 맞춤 설계된 실리콘은 iOS 소프트웨어와 통합되어 있으며 나머지 하드웨어와 함께 사용되어 경쟁 업체보다 우위에 있습니다. 


아이폰은 외장하드를 허용하지 않지만 삼성은 외장하드 SD 메모리카드를 지원합니다. 삼성 갤럭시 S9의 내장공간은 64기가입니다.  아이폰 X는 최대 256기가 내장공간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삼성 사용자들이 최신 갤럭시를 열기 위해 지문 센서와 홍채 스캔을 계속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애플 사용자들은 여전히 아이폰 X 하드웨어가 주도적이라고 느끼고 있습니다. 이는 애플의 시스템만큼 정교한 것으로 생각되지 않는다고 생각합니다. 


갤럭시 S9는 $ 999부터 시작하는 iPhone X보다 저렴합니다. 미국의 경우 가격은 T-Mobile의 S9에 대한 720 달러부터 Verizon Communications Inc.를 통한 S9 +에 대한 930 달러까지 다양합니다.

 





- 출처 investing.com -


아시아 증시입니다. 대만과 한국은 강보합 정도에 그쳤네요.



- 출처 다음 증권 -


국내증시는 출발은 좋았는데 점점 힘을 잃더니 막판에 코스피는 강보함과 코스닥은 약보합 수준에서 멈춰섰네요. 대만 증시와 비교해보면 수긍가는 지수입니다.


코스피는 2,457.65p (0.25% 상승), 코스닥은 874.43p (0.04% 하락)를 기록했습니다.



- 출처 다음 환율-


오늘 원자재 상품시장은 달러의 하락으로 인해 금, 은, 구리 등이 상승을 기록했는데요. 달러의 하락은 원화를 놓고 봐도 더 크네요.


원-달러 환율은 1071.5원, 원-엔 환율은 1005.21원을 기록했습니다. 엔화는 다시 1000원이 깨지는 날이 오나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