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세계무역기구 (WTO)에 제소 (2.21 조간)

2018. 2. 21. 09:00주식 재테크

반응형

안녕하세요, 경제뉴스 읽는 남자입니다.


한국은 세계무역기구 (WTO) 분쟁을 시작했습니다. 


한국이 미국의 반덤핑 관세가 국제무역규칙 핵심조항을 위반했다는 것을 근거로 세계무역기구 (WTO)에 제소했습니다. WTO 규정에 따르면 대상 기업이 무역 구제 수사에 협력하지 않으면 그 당시에 이용 가능한 사실에 근거하여 관세를 부과 할 수 있지만 한국은 미국이 "적절하고 객관적으로"사실을 평가하지 않았다고 말했습니다. 


협의 요청은 WTO 분쟁 해결의 첫 걸음입니다. 한미 양국은 WTO 조사를 추진하기에 앞서 의견 불일치를 해결하기위한 논의에 60 일간의 협상이 필요합니다.


블랙 팬서는 오프닝 주말 기록을 새로 썼습니다.


2월 21일 조간 뉴스입니다.





한국 세계무역기구 (WTO)에 제소 (2.21 조간)



파이어 아이 (FireEye)는 APT37로 알려진 북한의 해킹 조직은 수년간 한국을 상대로 정보를 빼내고 사이버 공격을 하는 데 줄곧 초점을 맞춰왔으나  이후 확장해 일본, 베트남, 중동에서 목표를 공격하기 시작했다고 보고서에서 밝혔습니다. 북한의 IP 주소를 추적하면서 그들이 전자 및 항공 우주에서 자동차 및 의료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산업에 침투하고 있다고 사이버 보안 회사는 전했습니다.


이 조직의 목표에는 북한에서 무역을하는 중동 통신 회사, 제재에 연관된 유엔 단체와 관련된 일본 기업 및 베트남 무역 회사를 포함합니다. 파이어 아이 (FireEye)는 피해단체의 정확한 이름을 밝히기를 거부했습니다.


이 해킹 조직는 지난 달 한국이 Adobe Flash의 보안 취약점에 대해 경고 한 파이어 아이 (FireEye)의 조사를 받았다. 개발자는 자신의 북한 IP 주소를 공개하는 실수를 저지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북한의 해킹 조직이 얼마나 큰지는 불분명하다고 덧붙였습니다.



- 출처 investing.com -


미 10년물 만기 채권금리는 3% 진입이 이뤄지지는 못했네요. 채권금리 발 변동성은 한두 번 더 일어날 가능성이 있어보입니다.



- 출처 investing.com -


상품시장입니다. 별다른 이상은 없어 보이네요.



- 출처 investing.com -


다우존스는 24,964.75p (1.01% 하락), S&P 500지수는 2.716.26p (0.58% 하락), 나스닥종합은 7,234.31p (0.07% 하락)을 기록했습니다.



미국 증시는 우려했던것과는 달리 크게 반응하지는 않은 셈이네요. 지난번에는 4% 넘게 하락하는 경우를 봐서 시장이 얼마나 민감하게 반응하냐에 따라 우려가 커질 수 있었는데 다행히도 미국 채권금리도 VIX 지수도 더 상승하지 못하면서 미국 증시도 큰 충격을 주지 못한 모습입니다.


점점 어렵게 주식하기 보다는 외환 통장에 달러 또는 엔화를 사두고 기다리는 방법이 더 유익하고 효과있는 재테크 수단이 될 듯 합니다. 이는 전업투자자들 또한 비슷할거라 봅니다.


다만 버블은 더 무르익고 알맞게 터져야 산업구조 패러다임에서 새 판을 짜기 쉬운데 그런 버블이 아직 오지 못했다는 점에서 조금 더 주식에서 상승 전략이 유효하지 않나 생각해봅니다. 객관적인 지표들도 아직 하락하기에는 시기상조로 보이고요. 그래도 투자자는 유연해야 하기에 항상 시장의 변화에 신경쓰면서 올바른 투자 습관을 길들이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