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로 물건 배송은 얼마나 걸릴까? & 산방산 주변 음식점

2018. 6. 1. 16:26톰군/국내여행

반응형

처음 에어비앤비 숙소를 정했을 때 약간 외진 곳이라 마트 배송이 안 될거라 생각하다 마트 앱을 설치해 확인해보면 쉽게 안다는 글을 보고 4월 24일 여행을 떠나기 하루 전 날 급하게 알아보니 배송이 되는 지역이더라고요. ^^''


그래서 온라인 마트에서 에어비앤비에서 지내며 먹을 간단한 레토르트 식품 등을 구매했어요. 호스트 분이 에어비앤비 소개하며 보니 주변에 편의점 외에는 별다른게 없고 차가 없는 저같은 도보 여행자는 음식점에 뭘 먹을려면 우선 버스를 타고 밖으로 나가야 하기에 간단하게 해 먹을 수 있는 먹거리는 필수였거든요.


관련글 :  (에어비앤비) 제주도 한 달 숙소 (4.24 특별한 일상)




4월에 롯데마트 몰에 가입하니 첫 가입 쿠폰으로 1만원 쿠폰(5만원 이상 구매시)을 받았어요. 그걸 사용했더니 재사용 1만원 쿠폰을 또 주더라고요. 그래서 그걸로 제주에서 먹을 일회용 음식을 골랐어요.




총 구매금액 50,968원 - 쿠폰 1만원 = 최종 결제금액 40,968원


결제금액 - 마일리지 250원 - 엘포인트 1,718원 = 39,000원


카카오페이 3만원 이상 5% 할인 = 39,000원 X 0.95 (5% 할인) = 37,050원


아쉬웠던게 모았던 엘포인트 현금화도 어렵고 해서 롯데슈퍼에서 와인을 사마셨는데 이 날 후회했어요. 왜냐면 마트에서 5만원 이상 구매하는 것도 일이긴 하지만 그걸 전부 카드로 내려니 아쉬웠는데요. 쿠폰으로 할인받고 난 뒤 롯데마트 마일리지에 엘포인트로 차감 받으니 실제 낼 돈이 줄어들더라고요. 진작 알았더라면 엘포인트를 롯데슈퍼에 쓰는게 아닌데 하며 아쉬워했지만 늦었죠. ^^''


그럼 롯데 엘포인트 쉽게 모으는 팁 알려드릴게요.


관련글 :   돈 버는 어플 - 엘포인트 모아락 & 라임 이벤트




그럼 39,000원에서 추가로 할인 받을 수 있는게 카카오페이 5% 할인이 있어요. 이건 한 달에 한 번인가 두 번 사용 가능하더라고요. 그래서 얼른 카카오페이로 제 신한카드를 등록해 결제했더니 37,050원에 살 수 있었어요.


이것저것 계산해보니 꽤 나쁘지 않은 가격이더라고요. 홍초 750ml 3개 산 건 나이스한 선택이었고요. 라면을 24개나 산 건 정말 저거 먹어치우느라 위장에 구멍나는 줄 알았습니다. ㅎㅎㅎ;;;


햇반 추가할인 받아 나쁘지 않은 가격이었고 3분 카레랑 짜장 등도 잘 먹었어요. 에어비앤비 장기간 머물거나 아님 여러명이서 제주 여행을 계획한다면 제주 마트가서 장 보는 방법도 좋지만 온라인 마트에서 미리 장을 본 뒤 배송 시키면 시간도 절약되고 오히려 가격도 더 할인 되기도 하니 참고하세요. ^^*



그럼 온라인 마트에서 배송된 물건은 며칠만에 제주 집으로 오게 될까요?




저는 처음에 제주 롯데마트에서 보내는 줄 알고 무슨 2~3일씩이나 소요가 되는지 이해가 안됐어요. 그런데 나중에 보니 어라??? 부천지점? 제주에서 보내지는게 아니라 중앙지점인가에서 보내는거더라고요. 그래서 소요기간이 보통 빠르면 2일, 지체되면 3일인데 아마도 배로 보내니 태풍불거나 파도 심한 날 배 안 뜨면 3일도 더 걸릴수도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여기서 주의할 점!

1. 제주에 머물 숙소를 배송 기본주소로 선택합니다.

2. 배송지를 제주로 선택하면 중앙점인가로 바뀝니다.


에어비앤비 별채로 숙소비 아끼고 온라인 마트에서 장 본걸로 식료품 값 아끼니 와인 그렇게 사다 마시고 회도 엄청 사먹고 한라봉도 사 오고 했는데 제주에서 31일 보낸 돈이 비행기 왕복 포함, 총 140만원 정도 밖에 안 들었어요.


다음에는 숙소비 조금 더 쓰고 좀 더 위치 좋은 곳으로 옮겨가서 마트에서 제대로 장 보고 밥도 해먹고 하면 150~170이면 한 달 제주 여행하며 충분히 쓰겠더라고요. ㅎㅎㅎ 국내여행이 비싸다 비싸다 해도 해외 여행에 비하면 그렇게 비싸진 않을 듯 해요. 


그럼 제가 머문 에어비앤비는 산방산과 무척 가까운 덕수리에 위치한 곳인데요. 그 부근 음식점에서 먹었던 음식들을 소개할게요. 대부분 이용할 일이 없을 듯 하기도 하지만 산방산이나 용머리해안 등을 방문한다면 들리는 길에 음식점을 방문할 수도 있을 듯 해요. 주변이 산방탄산온천과 산방산 가는 갈림길 사이에 있는 음식점들이에요. ^^''



- 산방산 새당골 -


주변에 팬션이 있어서 이 근방에 머무는 분들도 있을 듯 해요. 정식은 7천원이고 둘째주 넷째주 일요일은 휴일이에요. 저녁 8시면 이 근방 식당들은 다 문을 닫으니 참고하세요.


주방 이모님이 자주 가니까 귤이랑 한라봉도 주시고 제주에서만 먹을 수 있다고 자리돔무침도 주셨어요. 대부분 주변에서 일하는 분들이 점심 또는 저녁을 먹으러 많이 찾는 곳이에요. 음식 등은 호스트 분에 따르면 정식 치고는 그렇게 유명하지 않은 평범한 수준이라 하는데 그래도 에어비앤비 숙소 근처에 먹을 곳 중에서 다양한 야채를 먹을 수 있는 곳이 여기가 유일했어요. ㅎㅎㅎ


너무 자주 갔더니 몇몇 사진은 못 찍었네요. 음식은 매번 조금씩 바뀌는 듯 해요. 가격은 7천원입니다.



- Choi 짬뽕전문점 -


덕수초등학교 바로 맞은편에 위치해있어요. 산방산과 산방탄산온천 갈림길 사거리에 위치한 곳이라 생각하면 맞겠네요. 4월 말에 오픈하였고요. 매주 월요일은 휴무입니다.


제주에는 정말 중국집 많아요. 중국 분들이 많이 와서 그런가? 아님 마라도 중국집이 뜨고 난 다음부터? 이유는 모르겠지만 정말 어딜가나 중국집은 쉽게 볼 수 있어요.


여기 탕수육은 찍먹인데 맛은 나쁘지 않아요. 자장면 맛은 평범하고요. 자장면 사진을 못 찍었네요. 짬뽕 전문점인데 짬뽕을 안 먹었네요. 라면을 너무 사다놔서 도저히 국물있는 음식이 안 땡겼어요.


제주는 특이하게 탕수육도 다 흑돼지를 쓰더라고요. 동문시장에서 먹었던 탕수육도 흑돼지라고 음.. 정말 엄청나게 흑돼지를 먹었는데 과연 그 중에 진짜 흑돼지는 얼마나 될까요? 갑자기 그게 궁금해지긴 하네요. ㅎㅎㅎ;;;



- 제주막걸리는 3천원, 장수막걸리는 4천원 -


제주 대부분 음식점에서 제주막걸리가 더 싸요. 전 장수막걸리는 안 마시고 지평막걸리 좋아하는데 그건 제주에서는 구경하기 어렵더라고요. 외국인은 대박막걸리 좋아하는데 제주 분들은 모르나봐요. 제주분들~ 음식점에 외국인들 많이 오면 대박막걸리 갖다 놓으세요~ㅎㅎ 제주 막걸리 마셔본 바로는 조금 밍밍해요.


관련글 :  동대문 DDM & 광장시장 & 청계천 주변 여행



- 국수1번가 -


주로 다음 날, 해장용으로 국수를 먹으러 많이 갔어요. 해물칼국수, 멸치국수, 돈코라멘, 등심 흑돈가스 등 다양하게 먹어봤네요. 주인 아주머니가 떠나기 마지막 날에 여기 사시는 분이냐고 물어오셨어요. ㅎㅎ;;


음식 가격도 괜찮고 여행자들, 여기 사는 분들이 꽤 찾아 오더라고요. 유명한 맛집인지는 모르겠지만 맛이나 가격 생각하면 나쁘지 않아 추천할만 해요. 산방산 가는 길에 위치해 있고 주차장도 있어 주변 여행하러 왔다면 한 번 방문하는 것 또한 괜찮다 생각합니다. ^^


이전글 :  중문 별내린전망대, 파도치는 중문 바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