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대통령 TPP 재계약에 무게, 중국에 대한 무역위협 목소리도 낮춰 (4.13 조간)

2018. 4. 13. 07:09주식 재테크

반응형

안녕하세요, 경제뉴스 읽는 남자입니다.


샤오미 (Xiaomi Corp.)가 액션 카메라 제조사에 대한 인수 제안 여부에 무게를 둔다고 한 보고서가 나온 후, 고프로 (GoPro )주가는 8.8% 상승 하였습니다. 


최고 경영자 (CEO) 인 닉 우드만 (Nick Woodman)은 거래 개시에 대해 공개적으로 말했으며 올해 초에 잠재적인 매각을 위해 투자은행인 JP모건 체이스 (JPMorgan Chase & Co.)를 고용했습니다. 한 때 100억 달러 이상으로 평가 받았던 GoPro의 시가 총액은 약 7억 6100백만 달러로 떨어졌습니다. 구매자는 GoPro의 브랜드를 활용하고 장치 판매로 인한 이익 기여도를 얻을 수 있다고 분석가들은 말합니다.


4월 13일 조간 뉴스입니다.





트럼프 대통령 TPP 재계약에 무게, 중국에 대한 무역위협 목소리도 낮춰 (4.13 조간)



트럼프 대통령은 TPP (환태평양경제동반자협정) 재계약에 무게를 두고 있으며 중국에 대한 무역 위협에 대해서도 목소리를 나줬습니다. 


트럼프 대변인은 중국산 제품에 추가로 1000억 달러의 관세를 부과하겠다는 위협으로 긴장이 고조된 지 일주일 뒤 양국은 ​​궁극적으로 서로에 대해 새로운 관세를 부과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공화당의 현 총재와 의원들과의 백악관 회담에서 "우리는 실제로 협상 중이며 우리를 공정하게 대우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트럼프 대변인은 또한 북미자유무역협정 (NAFTA)의 성공적인 재협상을 향한 협상이 진행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래리 쿠들로 (Larry Kudlow) 수석 경제 보좌관과 로버트 라이트하이저 (Robert Lighthizer) 무역 대표부 대표에게 아시아 태평양무역협정 (TPP) 재개를 모색 할 것을 지시했습니다. 벤 사세 (Ben Sasse) 상원 의원은 TPP에 대한 트럼프 발언에 대해 기자들에게 말했습니다.


"그는 여러 차례에 걸쳐 TPP에 지금 가입하는 것이 더 쉬울 것이라는 점을 재확인했다."라고 트럼프와의 회의에 참여한 네브래스카 공화당 상원의원인 Sasse가 말했습니다.


백악관 대변인 린제이 월터스 (Lindsay Walters)는 성명서를 통해 "대통령은 일관되게 보다 실질적으로 더 나은 거래가 가능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 목적을 위해 그는 라이트하이저 (Lighthizer)와 쿠들로 (Kudlow)는 더 나은 협상이 협상 될 수 있는지 여부를 다시 한번 살펴보아야 한다. "라고 밝혔습니다.


시진평 중국 주석의 연설을 인용해 미국 대통령이 중국이 더 많은 미국 제품에 시장을 개방 할 것이라는 신호로 해석했다고 전했습니다. "그는 많은 세금과 관세를 없앨 것"이라고 트럼프는 시 주석에게 말했습니다.


시 주석은 기자 회견에서 보아오 아시아 포럼 (Boao Forum for Asia)의 기조 연설에서 "새로운 개방 단계"를 약속했습니다. 연설에서 거의 새로운 정책을 제시하지 않았고 트럼프에 대한 언급을하지 않았지만 그는 수입 증가를 위한 제안, 제조에 대한 외국인 소유 제한을 낮추었으며 지적 재산권에 대한 보호를 확대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미국 대통령의 무역 불만의 큰 핵심은 모든 위와 같은 문제들이었습니다.


트럼프는 이같은 발언을 유화적인 것으로 명확히 간주하고 목요일에 "좋은 연설"이라고 말했습니다.


트럼프는 화요일 트위터에서 "관세와 자동차 장벽에 대한 따듯한 말들을 전한 시 (Xi) 주석에게 매우 감사한다. 또한 지적재산권 및 기술 이전에 대한 그의 깨달음 또한 그렇다. 우리는 함께 큰 진전을 이룰 것이다!"라고 트윗했습니다.




- 출처 investing.com -


트럼프 대통령의 위와 같은 발언에 힘입어 미국 증시는 상승을 기록했습니다.


다우존스는 24,483.05p (1.21% 상승), S&P 500은 2,663.99p (0.83% 상승), 나스닥 종합지수는 7,140.25p (1.01% 상승)를 기록했습니다. vix 지수 (변동성, 공포지수)도 20포인트 이하로 간만에 안정세를 나타내는 등 가장 기분좋은 상승을 보인 하루였던걸로 보입니다.


요새 경제뉴스에서 모건스탠리 등의 주요 투자은행들이 배당금 시즌인 달에는 상승이 크다!라고 언급하면 주가가 하락하고 이제 아시아 시장은 회의적이다 다 팔고 현금화하라!라고 언급하면 오르고 가장 정확한 해석은 시장은 불확실성에 놓여 있으며 상승을 이어가기에는 예전처럼 쉽지 않다. 점점 하락의 징후들이 나타나 점점 불안요인이 커지고 있다로 해석할 수 있을 듯 합니다.




- 출처 investing.com -


브렌트유는 72달러를 넘어섰습니다. 75달러 헤딩하러 가는 듯 하네요. 과연 시장이 유가 상승을 어떻게 받아들일지 시리아 전쟁에 대해 트럼프 대통령은 '언제'라고 말한적이 없다며 다시 말을 바꿨습니다.




- 출처 investing.com -


암호화폐는 강한 상승을 통해 반등에 나섰습니다. 역시 화끈하네요.


비트코인은 7,830.5달러, 이더리움은 483.17달러, 리플은 0.6479달러, 라이트코인은 125.95달러를 기록중입니다.




- 출처 investing.com -


요새 가장 정확한 미국 선물시장은 하락중입니다. 전날 미국증시는 잊는게 요새 마음 편할 정도로 현재 움직이고 있는 미국 선물시장이 가장 큰 영향을 발휘했는데요. 제가 오늘 아침에 일찍 깨는 바람에 오전 7시에 선물시장 데이터 가격이니 8시 이후에 다시 확인이 필요할 듯 합니다.


미국 선물시장 하락이 이어지면 미국 증시 상승은 별 의미 없겠네요. 최근 트렌드는 미국 선물시장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