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1. 9. 10:02ㆍ톰군/싱가포르 발리
Bali Travel - Mercure Bali Nusa Dua & Complimentary Airport Transfer
싱가포르에서 발리로 넘어가는 날, 저녁에 싱가포르 강가 산책을 마치고 호텔로 돌아와 파운틴 오브 웰스(싱가포르 부의 분수)를 바라보며 맥주 한 잔 더 마시고 잤다. 그냥 단순한 분수라고만 생각이 들었는데 시간이 된다면 한바퀴 돌며 부의 기운이 내게도 오기를 바래볼걸 싶다.
발리에 가기 전, 한국에서 발리 숙소를 미리 예약했다. 그 중에 가장 처음 예약한 숙소는 머큐어 발리 누사두아 호텔.
이 호텔을 첫 숙소로 예약하게 된 결정적 이유는 무료 공항픽업드랍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소식을 들어서다. 관련 얘기는 밑에 쓰도록 하겠다.
- IMAGE : Mercure Bali Nusa Dua Homepage -
호텔이 제공한 사진이랑 실제 수영장은 거의 일치한다. 다만, 내가 사진을 잘 찍은게 없어 호텔 이미지 사진으로 대체했다.
- 머큐어 발리 누사두아 입구 -
누사두아에 위치하긴 한데 안쪽에 위치해 있어 바다와 접해있지는 않다. 그래서 가격도 누사두아 고급 리조트에 비해 싼 편이었는데 누사두아 해변 비치도 이용할 수 있다. (리조트 셔틀 밴으로 이동)
리조트 입구 사진을 보면 느껴지겠지만 꽤나 규모가 있는 편인다. 4~5만원 대에 이런 부지를 갖춘 리조트가 과연 다른 동남아 국가에서도 찾기는 쉽지 않을 듯 하다.
- 룸 사진 -
아코르 플래티늄 등급에서 골드 등급으로 막 하향되었던 시점이었는데 룸 업글은 없었던 듯 싶었다. 굳이 추가 업글까지 기대하진 않았지만 방이 작고 답답하다는 느낌이 드니 밖을 자주 나갈 수 있겠다라는 쓸데없는 긍정적 생각이 마음을 편하게 한다.
- 머큐어 발리 누사두아 수영장 사진 -
실제 사진을 이렇게 찍어놓다 보니 호텔 메인 홈페이지에서 수영장 이미지를 하나 업어왔다. 실제 눈으로 느끼기에도 호텔 메인 홈페이지 수영장 사진이 크게 차이를 느끼지 않은 걸 보니 그렇게 포토샵 이미지 작업을 많이 하지 않은 사진인 듯 하니 참고하세요.
수영장은 아이들이 놀 수 있는 하층에 위치한 키즈 풀 부터 가장 많이 찍어놓은 어른들이 놀 수 있는 상층 풀로 나뉘어져 있다. 워낙 하늘이 맑고 깨끗해서 수영장에서 시간을 보내기에 충분하다.
단, 조식은 별로 먹을게 없으니 그 점은 참고하길 바란다.
그럼 아까 위에서 이 호텔을 선택하게 된 결정적 이유가 바로 호텔에서 제공하는 무료 공항픽업드랍 서비스라고 했는데 그 점을 알아보자.
아코르 홈페이지에서 예약을 헀는데 예약한 다음 날, 리조트 예약관리 부서에서 이메일이 왔다. 호텔 측에서 무료 공항 픽업드랍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것이다.
그런데 아고다나 호텔스닷컴, 부킹닷컴 등에서는 유료 공항픽업샌딩 서비스만 존재한다.
그래서 도출된 결론은 아코르 (ACCOR) 홈페이지에서 예약한, 멤버들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라는 것이다.
예약할 때 참고하길 바라며 공항 무료픽업드랍 서비스는 리조트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이므로 언제든지 조건은 변경될 수 있으니 예약시 공항픽업드랍 서비스가 무조건 필요한 상황이라면 예약 전에 '머큐어 발리 누사두아'에 문의 이메일을 보내도록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