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대형 바이오주 - SK바이오팜 (뇌전증 치료제, 상장, 수혜주)

2020. 4. 2. 20:45주식 재테크

반응형

오늘은 국내 많은 바이오 회사 중에 주목할만한 회사를 소개하겠다. 올해 상반기 코스피 시장에 상장을 앞둔 SK바이오팜이다.

SK바이오팜 소개

 

뇌전증 치료제 세노바메이트 신약을 만들어 이미 2019년 11월에 미국 식품의약국 FDA에 승인을 받았다. 뇌전증 치료제 점유율 1위 회사는 빔펫이지만 임상 결과에서 세노바메이트의 효과가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았다고 한다.

 

미국에서 세노바메이트를 올 2분기 출시할 예정이며 마케팅판매는 SK바이오팜 자회사인 미국 법인 SK 라이프 사이언스 (SK Life Science)가 직접 맡는다. 뇌전증 치료제 약은 1년 간 전세계 매출이 14억 달러에 이르며 미국 매출액은 10억 달러 정도로 알려져 있다.

 

SK바이오팜은 세노바메이트 신약에 대한 유럽의약청 EMA 허가 심사가 시직되었다. 유럽 뇌전증 환자는 약 6백만명이며 이중 40%가 뇌전증 치료제로 약을 먹고 있다고 한다.

 

유럽 시장은 아벨사를 파트너사로 두고 있으며 이미 유럽과 5억 3천만 달러 계약을 맺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유럽의약청 허가가 나는대로 판매가 이뤄질 것이며 추가 로얄티 또한 받을 수 있게 된다. 미국 FDA 승인 및 판매 허가를 이미 받았기에 유럽의약청 EMA 승인도 충분히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SK바이오팜은 세노바메이트 신약외에도 수면장애 치료제 솔리암페톨 (제품명 수노시) 역시 미국 FDA 승인을 받았으며 유럽에서도 이미 판매허가를 받은 바 있다.

 

SK바이오팜 상장

회사는 2020년 (올해) 상반기 상장을 앞두고 있다. 주관사로는 NH투자증권이 맡고 있으며 공모규모는 1조원을 상회할 것으로 보인다. 코로나 바이러스 여파로 올 1,2분기 상황이 좋지 못함에도 상장을 연기하지 않겠다고 하니 공모주에 관심있는 분들은 눈여겨 볼 대형 바이오주 종목이다.

 

공모주가가 비싸게 형성됐거나 공모주 청약을 꺼리는 분들이라면 SK바이오팜 상장에 따른 수혜주를 눈여겨 볼 수 있는데 SK바이오팜을 계열사로 두고 있는 SK바이오랜드다.

 

 

SK바이오랜드 현재 주가 : 23,400 원

 

52주 최고가는 29,700 원이며 이번 폭락시 최저가 (3월 19일)는 17,600 원이었다.

 

SK가 오랜만에 바이오 관련 회사에 대한 소식이 들려오네요. 바이오 관련 회사는 오랫동안 투자하며 기다려야 하기에 대기업들조차 성과를 얻기까지 꽤 어려운 투자를 이어가야 하는데 이번 SK바이오팜 뇌전증치료제 소식은 SK가 그동안 뿌린 씨앗에 대한 열매를 맺을 때가 온 것으로 보이네요.

 

여러분이라면 곧 상장될 SK바이오팜 주식 매력적으로 보이시나요? 아님 최고 수혜주인 SK바이오랜드 주식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앞으로도 다양한 소식 및 좋은 정보로 인사드리겠습니다.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