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파 버스 예약 및 탑승 후기

2018. 6. 12. 02:24톰군/베트남

반응형

사파 또한 하노이와 마찬가지로 숙소가 가장 걸렸지만 숙소못지않게 버스를 어떻게 이용할것인가도 무척이나 신경이 쓰일 수 밖에 없었어요. 이유는 버스 시간대가 항상 있는게 아닌, 오전 이른 시간대 일부, 오후 시간대 일부, 그리고 저녁 시간대에 있었고 하노이에서 사파까지 대략 6시간 정도 걸리기에 2박 3일 일정인 제게는 시간이 무한정 있는게 아니었기에 숙소와 버스를 같이 고려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사파 숙소 예약 후기를 안 쓴 이유는 요새 유니온페이를 이용해 익스피디아, 아고다, 호텔스닷컴 등에서 예약을 할 경우 거의 20% 넘게 할인이 되는데 저는 나중에 알게되서 유니온페이를 신청해 받아 사용할 시간이 충분치 못해서 아쉬웠던 이유도 컸어요.




그리고 사파 숙박은 단 2박에 불과한 이유도 있어 굳이 예약후기까지는 따로 쓰지 않고 나중에 사파 숙소 리뷰 때 같이 올리도록하겠습니다.


브랜드 호텔을 제외하고는 숙소 예약 때 트립어드바이저, 아고다, 부킹닷컴 등의 순으로 호텔 예약 및 리뷰 사이트를 검색하고 개인 블로거 분들의 실제 후기를 참고하는 편인데요. 이번 숙박은 트립어드바이저에서는 안 보이고 아고다에만 보였는데 꽤나 평점이 높고 최근에 지어진 호텔이더라고요. 게다가 사파 익스프레스 버스 정류장과도 무척 가깝다는 점이 복합적으로 작용되어 숙소 + 사파 버스를 같이 검토해 예약했어요.


그럼 사파 익스프레스 버스 투어는 어떻게 예약 가능할까요?


1. 현지 하노이 여행사에서 취급합니다. 하루 전 날의 경우, 버스 예약이 끝날 수 있으니 사파 여행을 결정한 상황이라면 미리 여행사를 방문 예약을 하시는게 좋습니다.


2. 사파 익스프레스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사파 익스프레스 :  홈페이지  <-- 클릭하시면 sapa express로 연결됩니다. 단, 단, 단!


예전 대만 화롄 여행 때, 기차티켓을 온라인으로 에약한 적이 있는데 해외 사이트에서 카드 스키밍을 당한적이 있어요.


그래서 구글이나 네이버, 다음에서 sapaexpress.com을 직접 검색하시어 홈페이지로 접속하길 권합니다.



사파익스프레스 (sapaexpress.com) 메인화면 하노이-사판 간 버스


그럼 왜 사파 익스프레스가 좋은가?


1. 하노이 기준으로 하노이 -> 사파 구간 호텔 픽업을 해줍니다. 하지만 올드쿼터 (old quater) 내만 가능하다고 하니 이 점은 예약한 뒤 이메일이 오면 결제페이지 링크를 주는데 결제하기 전 미리 메일을 보내면 거의 5분 내로 답변을 받을 수 있습니다.


2. 하노이 기준으로 사파 -> 하노이 구간 하노이 공항, 노이바이 게이트에 직접 내려줍니다. 다른 분들 후기보니 저녁 버스를 탔는데 꽤나 노이바이 하노이 국제공항에 가까운 어느 곳에 내려줬는데 그래서 택시를 다시 타고 공항에 와야했다고 하더라고요. 베트남 현지분도 아니고 공항 바로 게이트 앞에서 내려주지 않으면 오히려 더 위험합니다.


지금 글을 쓰는 곳이 사파 익스프레스를 타고 버스가 하노이 국제공항 게이트 바로 앞에서 내려줘 공항에서 노숙하며 블로그 글 쓰는 중이에요. ^^''


그럼 공항에 안 들리는 하노이로 가는 분들은, 드랍 서비스를 진행한다고 합니다. 이 점은 앞서 언급했듯이 예약을 마치면 결제페이지 링크 이메일이 오는데 결제하시기 전에 먼저 메일을 통해 문의를 하고 충분히 답을 얻은 뒤에 결제하시면 됩니다. 답변 정말 빠르고 무척 친절해요. ^^


3. 사파 익스프레스는 편도와 왕복 가격차가 없습니다.


편도 16달러 28인승과, 12달러 38인승의 왕복 가격은 32달러, 24달러로 동일합니다. 그러니 굳이 왕복을 끊어야 할 정도로 정확한 여행 일정이 잡힌게 아니라면 편도로 끊으시는게 훨씬 착오나 취소불가에 따른 부담이 줄어듭니다. 여정변경은 가능한지는 문의해보셔야 할거에요.


4. 하노이에서 사파 갈 때는 12달러, 38인승을 사파에서 하노이 올 때는16달러, 28인승을 탄 바, 둘 다 슬리핑 버스입니다. 단, 가격이 비싼게 버스 성능 및 모든 면에서 더 낫습니다. 하지만 시간대에 따라 선택이 달라질 수 있으니 시간대를 먼저 선택하셔야 합니다.



그럼 예약은 어떻게 진행할까요?


1. 홈페이지 접속 -> 원하는 버스 및 시간대의 see more 빨간색 네모칸을 클릭을 하세요.




그럼 위와같은 페이지가 나오고 필요한 대로 바꾼 뒤 Book now를 눌러주세요.



중요한 빨간색 부분은 다 체크를 하신 뒤 confirm을 누르시면 되요.


주소 등은 대충 적으셔도 되지만 이메일 가장 중요하고요. 풀네임은 타시는 분 또는 대표분 이름을 적으시면 되요. 굳이 여권까지 들여다보며 확인은 안 하고 이름 알려주면 리스트에 적힌 이름과 대조하더라고요.


그럼 confirm을 누르고 난 뒤 이메일이 옵니다.




결제페이지 링크를 알려주고요. 사파 익스프레스의 누가 보낸 이메일인지 나옵니다. 답장을 보낼 수 있어요. 거기서 하노이 픽업 장소를 알려주면 됩니다. 하노이 라시에스타 호텔이라고 알려줬더니 답변으로 당신이 머무는 호텔이 94 Ma May가 맞아?라고 물어오길래 구글 맵스와 호텔에서 준 명함을 대조하니 맞아서 맞다고 하고 그럼 결제할게 하고 결제했더니 결제가 잘 완료됐다는 메일이 오고 그 다음 위와 같은 바우처가 담긴 이메일이 몇 분 뒤 왔어요.




12달러라고는 하지만 VND 동으로 바꾸어 결제페이지에는 동으로 나와요. 1달러 = 22.800 VND (동) 12 X 22,800 VND = 273,000 VND 라고 나옵니다.



사파에서 하노이 갈 때는 공항 드랍이 게이트 앞에서 내려주는 것인가?에 대한 질문을 보냈더니 맞다고 하노이 국제공항 3층 출발층에서 내려줍니다.


하노이로 가는 분들은 드랍 서비스를 해준다는데 어디 지역까지 가능한지 여부는 따로 문의하셔야 할 듯 해요.


사파 익스프레스 정류장은 02 Cau May Street인데 어딘지 어렵죠? 하노이에서 사파에 가면 사파 타운에 내려주는데 그 곳이 사파 익스프레스 사무실이자 Sapa Sun Plaza의 큰 건물 부근이에요.


사파에서는 호텔 픽업을 해주지 않기 때문에 직접 찾아와야하는데 음.. 저는 숙소가 워낙 가까워 물어보지 않은 부분이라 혹시나 픽업을 해줄수도 있으니 이 점도 문의하시길 바래요. ^^''




사파에서 하노이 국제 공항으로 돌아올때는 16달러, 28인승 버스를 탔어요. 38인승은 1,2층으로 된 슬리핑 버스라면 28인승 버스는 2열 1열 배열로 된 단층 슬리핑 버스에요. 편안함과 쾌적함의 정도는 28인승이 월등히 낫습니다.


단, 시간대가 서로 다르니 원하는 시간대에 맞게 타시는게 좋을 듯 해요. ^^


사파에서는 호수에서 오리 (실제로는 닭인듯) 보트를 탔고요. 판시판 산을 올랐고요. cat cat village를 다녀왔어요. 모든게 너무나 멋지고 아름답고 사랑스럽고 하노이의 무더운 날씨와 너무 다르게 선선하고 시원해요.


여름 피서를 즐기러 가기에도 좋을 듯 해요. cat cat village는 마치 동화속의 마을에 온 듯한 착각을 불러 일으켰어요. ^^ EBS 세계테마기행에서 방영한 '어른들의 동화'가 아닌 '우리 모두의 동화' 속 모습이였어요. 


관련글 :  가짜 행복 그리고 행복이라는 유토피아를 찾아나서는 여행


너무나 황홀하고 멋져서 와~를 얼마나 연발했는지 몰라요. 사파는 대부분 여행기로 쓸 예정이라 지금은 여행중 편에는 올리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글 아래 공감을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


이전글 :  신한은행 쏠편한 환전, 유심칩 구매, 그랩택시 - 하노이 여행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