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2. 16. 19:05ㆍ문화/영화
'건강하세요, 행복하세요. 그리고 사랑하세요.'가장 쉬우면서도 어려운 말들이 아닐까 싶은 이 단어들은 우리가 사는 동안 평생을 추구할 단어들이다.
꾸뻬씨의 행복여행은 여행을 통해 행복을 찾으려고 하는 나로써는 무척 기대되는 영화였다. 과연 어떤 행복론을 말할까 궁금해서였는데 행복학 개론을 재미난 영화로 감상할 수 있는 꾸뻬씨의 행복여행 같이 살펴보도록 하자.
꾸뻬씨의 행복여행 (Hector and the Search for Happiness)
내용
매일 같이 불행하다고 외치는 사람들을 만나는 런던의 정신과 의사 ‘헥터’,
과연 진정한 행복이란 뭘까 궁금해진 그는 모든 걸 제쳐두고 훌쩍 행복을 찾기 위한 여행을 떠난다.
돈이 행복의 조건이라고 생각하는 상하이의 은행가, 가족과 행복하게 살고 싶은 아프리카의 마약 밀매상,
생애 마지막 여행을 떠난 말기암 환자, 그리고 가슴 속에 간직해둔 LA의 첫사랑까지
‘헥터’는 여행지에서 만난 수많은 인연들을 통해 그는 리스트를 완성해 나간다.
설레고 흥겹고 즐거운 그리고 때로는 위험천만하기까지 한 여행의 순간들,
진정한 행복의 비밀을 찾아 떠난 정신과 의사의 버라이어티한 어드벤처가 시작된다!
예고편 : 꾸뻬씨의 행복여행
꾸뻬는 정신과 의사로 행복을 찾아 여행을 떠나게 된다. 그리고 여행지에서 얻은 행복에 대해 메모를 해둔다.
꾸뻬씨의 행복론
1. 남과 비교하면 행복한 기운을 망친다.
Making Comparisons Can Spoil Your Happiness
행복한 은퇴는 한 가지뿐이오. 은퇴 안 하는 것!
2. 많은 사람은 돈이나 지위를 갖는게 행복이라고 생각한다.
A Lot of People Think Happiness Means Being Richer or More Important.
3. 많은 사람은 행복이 미래에 있다고 생각한다.
Many People Only See Happiness in their Future.
4. 두 여자를 동시에 사랑할 자유가 행복일지도 모른다.
Happiness Could Be The Freedom to Love More Than One Woman at the Same Time.
5. 때론 진실을 모르는 게 행복일 수 있다.
Sometimes Happiness is not Knowing the Whole Story.
6. 불행을 피하는게 행복의 길은 아니다.
AVODING UNHAPPINESS.. IS NOT THE ROAD TO HAPPINESS.
7. 상대가 날 끌어올려줄 사람인가 끌어내릴 사람인가
Do This Person Bring You Predominatly A) Up or B) Down?
8. 행복은 소명에 응답하는 것
Happiness is Answering Your Calling.
9. 행복은 있는 그대로 사랑받는 것
Happiness is Being Loved For Who You Are.
10. 고구마 스튜 만세!
Sweet Potato Stew!
11. 두려움은 행복을 가로막는다.
Fear is an Impediment to Happiness.
12. 행복이란 온전히 살아있음을 느끼는 것
Happiness is Feeling Completelely Alive.
13. 행복은 좋은 일을 축하할 줄 아는 것
Happiness is Knowing How to Celebrate.
14. 사랑은 귀 기울여주는 것
Listening is Loving.
15. 향수에 젖는 건 촌스러운 짓이다.
Nostalgia is not What It Used to Be.
감상평
영화는 생각보다 그렇게 큰 감동이나 재미를 찾기는 쉽지 않았다. 그래서 책으로 읽는다면 어떨까 싶어 도쿄 여행 중에 꾸뻬씨의 행복여행을 읽게 되었다.
(도쿄 여행) 오오에도 온천 (시나가와 블루보틀 - 도쿄역)
사실 일주일 도쿄 여행에 책을 가져간 것은 신의 한수였다고 생각하는게 9월의 도쿄는 비가 자주 내려 바삐 돌아다니며 구경을 하기 보다는 카페에 앉아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가 있었다.
이 날 마저 책을 읽게된 '오오에도 온천' 가는 날에도 비가 내려 시나가와에 위치한 블루보틀 커피가게에서 행복여행에 대한 책을 읽으며 여행에서 오는 행복과 내가 삶에서 추구해야 하는 행복에 대해 영화와 책 속의 행복론과 비교하며 생각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영화와 소설에서 정신과 의사가 생각하는 행복론은 무엇일까,에 대한 흥미를 가지면서 영화를 봤다면 그가 여행하며 얻게 된 경험과 깨달음을 통해 행복에 대한 깊은 사색에 빠지게 된다.
꾸뻬씨의 행복여행을 통해 그의 행복론에 빠져보자. 어쩌면 우리는 진정한 행복을 찾게 될지도 모르니까 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