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예술단 사전점검단 주말 방문 취소_구글 잊혀질 권리 재판 (1.20 종합)

2018. 1. 20. 18:54주식 재테크

반응형

안녕하세요, 경제뉴스 읽는 남자입니다.


미국 셧다운이 시작됐습니다.


국립 공원 방문자들은 화장실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일요일 이후부터 관광객들은 국립 항공 우주 박물관에 입장 할 수 없습니다. 국세청은 환급 서비스를 중단했습니다.


하지만 우편물은 배달되며 관제탑에는 직원이 배치되고 국경 수비는 계속 이뤄집니다. 그러나 크고 작은 방식으로 금요일 자정부터 시작된 폐쇄는 미국 생활의 거의 모든면에서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현재로서는 미국의 셧다운이 얼마나 지속될지 세계 경제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추측하는 것은 불가능하기에 짧막하게 남깁니다.


1월 20일 종합 뉴스입니다.




북한예술단 사전점검단 주말 방문 취소_구글 잊혀질 권리 재판 (1.20 종합)



북한이 평창 동계올림픽에 파견할 예술팀 관련 소식 아실텐데요. 북한은 이번 주말, 예술단을 보내 사전 점검하겠다는 이전 제안을 갑작스레 취소헀습니다. 북한 오케스트라의 지도자 현송 (Heon Song Wol)이 이끄는 팀이 토요일에 도착할 예정이었습니다. 


통일부 장관은 "우리는 방문을 위한 준비가 완료되어 있고 새로운 날짜를 다시 의논할 수 있다."라고 밝혔으며 북한이 예술단 사전 점검을 갑자기 취소한 이유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았다고 밝혔습니다.


호주 오픈에서 이변이 일어났습니다. 한국의 정현 선수가 4번 시드를 받은 알렉산더 즈베레프를 꺾고 4라운드에 진출했습니다. 




구글사는 영국 런던 법정에서 사익과 공익 경계를 시험할 '잊혀질 권리'에 대한 재판을 2월에 시작하게 됩니다. 




중국은 미국 군함이 주권을 침해 했다며 비난하고 나섰습니다. 


중국 외무부는 1월 17일 저녁, 미사일 구축함  USS Hopper는 남중국해의 Huangyan 섬에서 12 해리 이내에 들어왔며 주권 보장을 위한 필요한 조치를 취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황옌 섬(Huangyan Island)는 필리핀뿐만 아니라 중국이 주장하는 남중국해의 분쟁 지역입니다.




최근 계속 비트코인 및 암호화폐 관한 자극적인 뉴스가 쏟아졌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메인에 비트코인 얘기를 담지 않을 생각입니다.


비트코인은 '미래의 돈이 될 수 없다' 라는 블룸버그 편집자의 글을 링크에 걸어둘테니 필요한 분은 읽으시길 바라겠습니다.

블룸버그 View :  Bitcoin Isn't the Future of Money  <-- 클릭하면 해당 기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출처 investing.com -

암호화폐 시세입니다.



- 출처 investing.com -


미국 및 유럽 주요국 증시입니다.



주말 뉴스를 쓰는 이유는 금요일 오후에 국내 증시는 마감되지만 해외 증시가 열리기 때문에 다음 주 월요일 시장에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번 주말 뉴스의 메인은 미국 셧다운입니다. 단, 이번 셧다운이 미국 역사상 첫번째 일어난 일도 아니며 파급효과가 있다는 과거 선례가 있지만 과연 얼마나, 어떻게 어느 분야에서 일어날지 예측이 어려워 짧게 뉴스 기사만을 인용했습니다.


즐거운 주말 되세요.



이전글

암호화폐 거래소 폐쇄 공포_비트코인 폭락, 선진국 10년물 채권금리 상승세 (1.17 조간)

다국적 기업들 중국의 오랜 영토 분쟁 논란에 휩싸이다. (1.17 석간)

비트코인 역사상 다른 버블들과 어떻게 다른가? (1.18 조간)

비트코인 및 암호화폐 휴지조각 될 수 있다 경고 (1.18 석간)

리플 XRP 지속적인 규제 위협에도 강하게 반등하다. (1.19 조간)

암호화폐는 해킹으로부터 안전한가? (1월 19일 석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