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12. 30. 12:13ㆍ톰군/여행상품 구매 후기
해당 정보는 여기가 제일 저렴하다는 뜻은 아니며 항공권 및 호텔 예약 등은 가격 변동이 있을 수있으니 참조하세요.
아버님은 아흔 (90)을 바라보는 연세시고 어머님은 수년째 많이 편찮으셔서 요양병원에 몇년째 거주(?)중이세요. 대학병원 중환자실 (ICU)도 해마다 방문하시는 단골이시죠. ㅎㅎ 이제는 이렇게 면역이 되어 웃을 수 있지만 뭐 예전에는 많이 심각했어요.
한국에서 부모님을 돌봐드려야지 해서 일도 잠깐 했으나 역시 떠돌이 집시 체질인 듯 여행 못 다니니 몸이 근질근질해지네요.
태국, 방콕에서 교육비자 (ED비자)를 발급받아 1년 이상 살아볼까 하는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주식과 블로그로 전업 및 부업삼아 해외에서 생활하고 일하며 한국에는 부모님 뵈러 자주 오고가는 패턴이 될텐데요.
우선 그 시험 무대로 장기 여행 항공권을 예약했습니다.
G마켓 해외항공 사이트 : http://promotion.gmarket.co.kr/planview/plan.asp?sid=108686
3월부터 5월까지의 태국은 무척이나 더워요. 심지어 비도 잘 안 내려서 정말 땡볕에 그냥 노출되어 있으면 땀 조차 흘러 나오지도 않아요. 그만큼 더운데 그늘에 가면 땀이 샤워하듯 비오듯 흘러 내립니다.
그래서 3월 부터 비수기이고 4월에 쏭크란 (물축제)이라는 유명한 축제도 열리는 기간인거죠.
여튼 항공권이나 호텔은 계획하는 일정이 확실하다면 기간을 많이 남겨놓고 예약하는게 저렴하게 예약하는 가장 좋은 방법이에요. 문제는 여행도 삶도 예측 가능한 일이 아니기에 사전에 그것도 몇 달 이상 남은 상황에서 변경 불가 상품을 예약한다는게 그리 쉬운 선택은 아니죠.
G마켓 프로모션 쿠폰 - 10% 할인쿠폰 또는 10,000원 할인 쿠폰
G9랑 G마켓이 같은 회사면서도 다른 회사라는걸 이번에 알았어요. 처음에 G마켓 해외항공권 첫 구매고객 10% 할인쿠폰을 보고선 이건 전에 G9 항공권을 이용해서 안되겠네 싶었는데 적용 되더라고요.
인터넷 면세접 적립금이 부족한 분이라면 G마켓 100포인트로 적립금 교환이 가능한데 전 포인트가 없어서 ㅠㅠ
그런데 인터넷 면세점 적립금 부족해서 지금껏 사용 못해 본 적은 없는 듯 싶어요. ㅎㅎ
발권수수료 15,900원 붙더라고요. 그래서 총 금액은 495,200원.
여기서 결제할 떄 10% 항공 할인 쿠폰을 적용해봅니다.
그래서 발권 대행 수수료 15,900원을 할인받아 445,700원이 총요금이었어요.
그런데 G마켓 해외항공에서 현대 프리비아 항공을 이용한거라 해당 현대 카드가 있으면 추가 10% 또는 7% 할인을 받을 수 있었어요.
대한항공 4월 출발 7월 도착하는 여정입니다. 아시아나 제주 항공에 비해 시간대가 좋더라고요. 프리비아에서 최종 결제 진행할 때 전화오는데 그 때 상담하는 분께 공동운항이냐고 물어보니 아니라고 하더라고요.
아! G마켓 항공에서 구매했지만 선택한 항공 에약은 현대 프리비아 여행사이기에 최종 결제 전화는 프리비아에서 옵니다. 이 때 베트남 항공의 경우 많이 이용하는 스탑오버 일정을 변경하거나 아님 일정을 축소 또는 연장하려고 할 때 프리비아 상담사 분에게 문의하시면 되요.
저도 7월 한국 도착 날짜를 변경할려고 문의하니 알아보겠다 하고 일정을 바꿔줬습니다. 항공권 가격은 동일했어요. 날짜에 따라 가격 변동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전에 치앙마이에 머무를 때 치앙마이 대학에서 ED비자 (교육비자)를 받아 장기 체류하는 분이 계셨는데 항공권 예약해서 처음 3개월 정도 태국에 머무르고 인근 국가 태국 대사관 또는 주한 태국 대사관에서 교육비자 신청하라고 하더라고요.
아직 장기체류에 대한 확실한 계획을 못 세웠기에 일단 한국 들어가는 항공권을 예약하고 확신이 서면 주한 태국 대사관에서 교육 비자를 받을려고요. 물론 교육비자로 체류할 생각이면 그 전에 방콕 어학원에서 등록부터 해야겠죠.
먼저 발권대행수수료 15,900원 먼저 결제되고요.
프리비아 상담사 분이 결제를 도와 줄 때는 발권수수료 부분을 제외한 429,800원을 결제 도와줬어요.
그럼 언제 현대카드 7% 또는 10%할인이 되냐고요? 이따 밑에서 설명하겠지만 현대카드 7% 또는 10% 할인을 받기 위해서는 보유카드에 따라 그리고 전월 실적에 따라 내용이 조금씩 달라집니다. 그래서 청구할인이 되요. 말 그대로 처음에는 원금액을 결제하고 청구될 때 할인을 해주는거죠.
결제가 완료되면 이메일 주소로 E티켓 보내겠다고 알려주고 5분 정도 지나니 제 메일로 E티켓 발행된게 확인되더라고요.
그런뒤 좌석배정 및 대한항공 홈페이지에서도 예약 조회가 가능하도록 매칭을 시켜줍니다.
대한항공 홈페이지에서 여행사 통한 예약은 처음에 확인이 안 되기 때문에 예약찾기에서 E티켓에 나와있는 예약번호 그리고 이름 등을 적고 출발 날짜, 도착 국가 등 기입란에 제대로 기입을 완료하면 짜잔~ 대한항공에서도 저렇게 예약 조회가 가능합니다. 물론 사전 좌석 예약도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G마켓 프리비아 대한항공 인천방콕 구간 금액이 495,200원이었어요.
여기서 G마켓 10% 구매 할인 받아서 445,700원이었는데요. (발권수수료 15,900원 + 프리비아 대한항공 429,800원)
최종 청구 금액 411,050원이 나왔어요.
그럼 마일리지 못 받냐고요?
예약할 때 조건 등을 살펴보면 70% 마일리지를 받을 수 있다고 나와 있는데요.
대한항공 스카이패스 마일리지를 각각 1,600, 총 3200 마일리지를 받을 수 있어요.
대한항공 홈페이지에 예약조회 가능하게 등록할 때 스카이패스 회원번호 입력하라고 나와있는데 입력하시고 혹시 모르니 출발 당일 체크인 할 때 마일리지 적립해달라고 하면서 회원번호 다시 한 번 확인하세요.
방콕 여행하면서 대한항공 41만원에 예약하고 스카이패스 마일리지 3,200마일리지 얻으면 꽤 매력있는 가격인 듯 싶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