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YTRAX) 스카이트랙스 선정 2019 세계 최고의 항공사는 어디일까? 한국 항공사 순위는? (아시아나·대한항공)

2019. 6. 19. 21:37여행정보/항공 정보

반응형

IMAGE SKYTRAX

항공업계에서 가장 권위있는 상을 꼽는다면 바로 스카이트랙스 (SKYTRAX)가 선정하는 올해 세계 최고의 항공사 (The World's Best Airlines of 2019)일텐 데요.

 

가장 큰 이유를 꼽자면 공개 투표를 기준으로 순위가 매겨졌기 때문에 다른 어워드에 비해 객관성을 꽤 유지했다는 평을 받기 때문입니다.

 

올해에는 어떤 항공사들이 스카이트랙스 선정 최고의 항공사로 뽑혔는 지 한국 국적기 항공사인 아시아나항공 및 대한항공 순위는 어떻게 되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The World's Best Airlines of 2019

IMAGE SKYTRAX
IMAGE SKYTRAX

 

2019 세계 최고의 항공사 : 카타르 항공 (Qatar Airways)

 

카타르 항공은 올해를 포함 총 5회 (2019, 2017, 2015, 2012, 2011) 수상 할 정도로 많은 이들로부터 지지 및 사랑을 받는 항공사임을 다시 한 번 인정 받았습니다.

 

카타르 항공은 또한 세계 최고의 비즈니스 클래스 (World’s Best Business Class), 최고의 비즈니스 클래스 좌석 (Best Business Class Seat), 최고의 중동 항공사 (Best Airline in the Middle East) 등에서도 수상을 했습니다.

 

작년에 1위를 차지했던 싱가포르 항공 (Singapore Airlines)이 2위를 차지했습니다.

 

● 2019 세계 최고의 항공사 순위 (1위 - 10위)

 

1위 카타르 항공

 

2위 싱가포르 항공

 

3위 아나 항공

 

4위 캐세이 퍼시픽 항공

 

5위 에미레이트 항공

 

6위 에바 항공

 

7위 하이난 항공

 

8위 콴타스 항공

 

9위 루프트한자

 

10위 타이 항공

 

● 2019 세계 최고의 항공사 순위 (11위 - 20위)

 

에어아시아 항공이 20위를 차지했네요. 그런데 우리나라 항공사들은 어디 있을까요? 20위까지 봤는 데 나오질 않습니다.

 

 

아시아나 항공

 

아시아나항공은 전년도 24위에서 4단계 하락한 28위를 기록했네요.

 

대한항공

 

대한항공은 전년도 33위에서 이번에는 35위를 기록했습니다.

 

좋은 항공기재를 많이 보유하고 있고 노선도 많은데 일본 항공사들에 비해 힘을 못 쓰고 있네요. 오늘 포스팅했듯이 787 드림라이너 30대를 추가로 구매해 총 40대를 운영하는 데 내년에는 좋은 기재를 도입하는 만큼 더 좋은 성적을 거뒀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2019 세계 최고의 항공사 수상은 공개 투표를 대상으로 총 2,100만 건이 넘는 설문을 통해 수상이 이뤄졌다고 합니다. 투표는 2018년 9월 시작해 2019년 5월까지 진행되었습니다.

 

2019 세계 최고의 호텔은? 프레디 어워드 (Freddie Awards)

 

(2019 Freddie Awards) 최고의 호텔, 항공은 어디일까? 여행계의 아카데미 시상식 프레디 어워드 수상 결과 발표!

237 개국, 710 만명이나 투표를 마친 이번 프레디 어워드 (Freddie Awards)는 세계 최고의 권위 있는 여행 업계의 오스카, 그래미 시상식이라고 불립니다. 1988년 수천 명이 프레디 어워드 (Freddie Award) 투표..

2010hhh.tistory.com

 

세계 최고의 호텔 및 여행사를 선정하는 Freddie Awards도 공개 투표를 통해 선정하는 건 마찬가지이지만 순위를 보면 아니 이게 정말 올바르게 투표한 결과가 맞아? 하는 의문이 들게 되는 데요.

 

항공사 어워드를 선정하는 가장 권위있는 스카이트랙스 (SKYTRAX) 역시 투표를 기반으로 선정했다고는 하지만 항상 5스타 항공사, 4스타 항공사 및 세계 최고의 항공사 순위를 보면 과연 어떤 방식으로 선정하는 지 매번 의문이 들 때가 있습니다.

 

수상에 대한 가장 좋은 해석은 순위권 내에 있는 항공사들은 탑클래스 항공사들이며 순위권에 조금 멀리 있더라도 나쁜 수준의 항공사는 아닐 수도 있다, 는 재미로 보는 항공사 어워드로 보는 게 가장 좋을 듯 합니다.

 

너무 심각하게 수상에 대한 의미를 따진다면 점점 미궁에 빠질 수도 있으니까 주의하세요.

 

AirAsia

IMAGE 에어아시아

 

LCC 항공사가 세계 최고의 항공사 순위 20위를 기록하다니 놀랍네요. 자국의 국적기 항공사인 말레이시아 항공 (36위)보다도 월등히 높은 순위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2019 세계 최고의 LCC항공사

 

유럽에서 저가항공인 라이언 에어를 타보셨다면 에어아시아가 LCC 항공사 중 최고의 항공사 1위를 차지한 이유를 충분히 아실거에요.

 

한국 LCC항공사들은 아직 평가 순위에 오르지 않아서 평가조차 받지 못하고 있는 점은 아쉽네요. 저가 항공인듯 아닌 듯 해서 그런걸까요?

 

개인적으로 한국 저가 항공사들도 서비스 품질 및 항공 기재 등 다양한 고객의 요구를 충족하는 좋은 LCC 항공사라고 생각합니다. 언젠가 평가 리스트에 오른다면 꽤 좋은 성적을 거두지 않을까 싶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