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코르 호텔 이야기 - 아코르 글로벌 마케팅 전략 담당자가 말하는 아코르 호텔의 미래

2019. 6. 13. 20:00호텔정보

반응형

IMAGE ACCOR

 

아코르 글로벌 마케팅 전략 담당자가 말하는 아코르 호텔의 미래는 어떨까요?

 

아코르는 지난 3년 간 경쟁 호텔과 비교했을 때 가장 빠르게 브랜드 이미지를 바꾸어 나가고 있습니다.

 

과거 15개의 호텔 브랜드에서 현재는 38 개의 호텔 브랜드로 외형적인 확장을 이어갔으며 버짓 및 중급 비즈니스 스타일의 호텔 이미지가 강했던 과거와 달리 비즈니스 호텔의 업계 리더로서의 역할은 유지하면서 프리미엄 및 럭셔리 호텔 브랜드를 강화해 나가고 있습니다.

 

- 아코르는 FRHI 호텔 그룹 (페어몬트, 래플스, 스위소텔)을 인수하였으며 최근에는 반얀트리 호텔 그룹과 파트너십을 체결하여 럭셔리 호텔 브랜드를 빠르게 늘려 나갔습니다.

 

글로벌 마켓팅 전략 담당자가 말하는 아코르 그룹이 갖는 두 가지 과제를 그는 이렇게 말합니다.

 

● 아코르 브랜드 인식 변화

 

"Brand is a major success driver for direct booking strategies"

- 나는 호텔 브랜드가 직접 예약 전략의 주요 성공 요인이라고 강력히 믿는다.

 

호텔 종사자는 브랜드가 존재하는 이유와 로컬 및 글로벌 경쟁자와 아코르 브랜드가 경쟁 호텔들과 다른 점을 명확하게 정의해야합니다. 그런 다음 각 브랜드는 커뮤니케이션 할 수있는 열정이 있어야합니다. 그것은 디자인, 예술, 음악, 영화 일 수 있습니다.

 

● 고객 충성도 프로그램 발전 (로얄티 프로그램)

 

오늘날의 고객은 그 어느 때 보다 다양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끊임없이 아코르 호텔과 함께 지낼 수있는 완벽한 생태계를 만들어야합니다.

 

아코르는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 로열티 프로그램 ALL (Accor Live Limitless)를 내년에 선 보일 예정입니다.

 

올해 새롭게 바뀐 아코르 회원 등급 및 혜택에 대해 알아보자! (ALL - Accor Live Limitless)

 

올해 새롭게 바뀐 아코르 회원 등급 및 혜택에 대해 알아보자! (ALL - Accor Live Limitless)

올해 새롭게 바뀐 아코르 회원 등급 및 혜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코르 호텔은 작년 말 새로운 호텔 프로그램인 'ALL - Accor Live Limitless' 론칭했습니다. 이미 1년 정도의 준비 과정을 거쳤기에..

2010hhh.tistory.com

 

구글 및 OTA (Online Travel Agency) 검색을 통해 브랜드 전략의 성공 여부를 측정하기도 합니다. 특정 디지털 도구를 사용하여 브랜드 만족도, 인지도 및 선호도를 측정 할 수 있습니다.

 

아코르에서는 마케팅 담당자가 호텔 브랜드의 형평성을 분석하고 이를 개선 할 수있는 방법을 모색 할 수있는 데이터를 얻을 수 있습니다.

 

브랜드 관련 전략으로 더 많은 직접 예약을 유도 할 때 현지화, 가격 책정 및 충성도 제도를 통해 웹 사이트에서 더 많은 고객을 아코르 회원으로 전환 할 수 있습니다. 

 

잘 정의된 일관성 있는 브랜드와 강력한 컨텐츠는 다른 경쟁 호텔과 차별화됩니다.

 

최근 호텔 업계 트렌드는 전통적인 호텔의 표준화된 모델에 집착한 과거와 달리 호텔에 투숙하는 개개인의 고객들을 특성화된 각각의 호텔 브랜드를 통해 비즈니스 여행자 및 개별 여행자 고객들에게 맞춤식 여행 만족감을 가져다 줄 수 있는 지 이를 통해 고객들을 더 오래 강한 유대감을 갖는 호텔 충성 프로그램에 빠져들 게 하는 데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