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애드핏) 3개월 사용해 보니.. (후기 및 수익 내역)

Posted by 톰하 3H의 신나는 인생
2019.03.08 17:33 잡담


몇몇 글을 통해 다음 애드핏이 괜찮다는 얘기를 듣고 귀가 팔랑팔랑 거려서 저도 한 번 해보기로 하였습니다. 하지만 메인 블로그에는 광고 실험을 못 하겠어서 세컨 블로그에 실험을 해봤습니다. (약 3개월)


12월 중순부터 3월 초순까지이니 거의 3개월 정도 해봤는 데요.


우선 가입부터 광고 설치까지 간단한 설명부터 하도록 하겠습니다.



다음 애드핏 (Daum AdFit)


가입 및 승인은 많은 분들이 올려 놓으셔서 간단하게 설명하고 수익 후기 위주로 알려 드릴게요.


승인이 완료되면 다음 AdFirt 광고를 넣을 수 있는 데요. 그동안은 테스트 버전을 이용해야 합니다.


광고는 위에 보시는 바와 같이 상단 / 하단 / 사이드 에 각각 1개씩 선택할 수 있습니다.


가입 후 [광고관리]에서 매체등록 (사이트 등록)을 합니다. 




[광고단위 등록]을 마치면 심사대기 상태가 뜨고 메일로 승인이 완료 됐다고 오기 전까지는 테스트 광고를 실행해 줘야 합니다.


테스트 광고 실행할 때는 간단하게 한 개 정도만 설정해서 놔둬도 괜찮아요.


[광고관리] - [+ 새 광고단위]를 누르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보입니다.




[스크립트 / SDK 발급] 받아서 티스토리 플러그인에서 다음 애드핏 (PC, 모바일)에서 붙여 넣으면 됩니다.



세컨 블로그에 제가 설치한 광고 (모바일 2개, 일반 데스크탑 화면에 3개)


승인 완료되면 필요한 만큼 광고를 만들어 모바일과 PC 화면에 넣으면 끝 !!



그럼 3개월 하며 수익은 어떻게 될까요?



12월 수익 (12월 13일부터)


1월 수익


2월 수익





12월 13일부터 3월 7일까지 다음 애드핏을 세컨 블로그에 설치해 사용했었고요. 그사이 여행을 다녀왔기 때문에 한국에 들어와서야 수익을 확인해 봤습니다. 역시나 ㅠㅠ


사실 제 세컨 블로그는 네이버 검색이 아예 안 되면서 사실 100명도 안 들어 오기에 한 달 600 원 수익이 나쁘다고 말하기는 어려울 듯 해요.


여행 기간 동안은 글 한 편 안 쓰기도 했으니 더욱 그렇고요.


5만원이 이상이 되어야 현금화 시킬 수 있기에 월 600 원 수익은 없는 이만도 못한 수준이죠. 


광고를 넣는 게 다음 측에서도 저도 서로 이득될 게 없어 보여서 다시 구글 광고로 바꿔 놓았습니다.


여러 상황을 보니 다음 애드핏과 네이버 애드포스트 수익도 거의 비슷하지 않을까 싶고요. 광고가 얼마나 타켓이냐에 따라 수익도 큰 차이가 나겠지만 기본적으로 사람이 들어와야 수익에 대한 기대감도 갖을 수 있지 않을까 싶어요.



3개월 해보니 총 1,230원


같은 기간 구석에 위치한 구글 광고 수익이 더 좋았으니 구글 광고를 넣는 게 작은 수익이나마 메인 블로그에 같이 묻어가니 더 낫다고 말할 수 있을 듯 해서 광고를 바꿨습니다.


구글 애드핏으로 수익이 안 나오느냐, 라고 누군가 묻는다면 구글 애드센스보다는 못하지만 그래도 나쁘지는 않은 수준 (?) 정도라 보는 데 1일 기준 1,000 명 이상은 들어와야 타켓 광고에 따라 5만원 ~ 10만원 (월 기준) 수익이 나오지 않을까 싶네요.


같은 방문자 수라도 여러 상황이 다를 수 있어 수익 또한 큰 차이가 나니 정확히 말하기는 어렵겠지만요.


구글 애드센스가 가장 낫고 대안으로 다음 애드핏, 네이버 애드포스트를 생각할 수 있겠다는 생각은 들었습니다. 특히 주제가 국내 위주라면 애드센스보다는 다음 애드핏이 더 나을 수도 있다는 다른 블로거 분의 후기도 봤고 개인적으로 그렇다고 생각합니다.


단, 500 명도 안 들어오는 블로그라면 5만원 이상인 경우에야 현금으로 받을 수 있는 다음 애드핏 보다는 구글 애드센스가 조금은 더 낫지 않을까 싶은데요. 인원이 조금 밖에 안 들어오는 신입의 경우에는 작은 클릭이라도 수익을 더 많이 잡아주는 경향이 있기 때문입니다.


반대로 구글 애드센스는 방문자 수가 많을 수록 클릭 대비 수익이 떨어지는 경험을 하게 되기 때문에 구글 애드센스와 다음 애드핏을 섞어서 쓰는 경우를 많이 볼 수 있었습니다. 저도 그 생각을 하고 있긴 한데 다음 애드핏이 현재 설치할 수 있는 위치가 제가 애드센스에서 가장 수익이 많이 나오는 곳이라 메인 블로그에 당장 설치하기에는 조금 어려움은 있습니다.


다음 애드핏이 조금 더 공격적인 광고 위치를 제공한다면 확실히 구글 애드센스와 혼합해서 쓸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은 여전히 하고 있습니다.


다음 애드핏 (Daum AdFit)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1. 흠..전 한달에 애드핏으로만 5만원정도 벌고 있거든요..그래서 애드센스랑 병행하고 있는데
    차이가 역시 있군여..
    • 잘 맞는 분들이 있는 것 같아요. 그러고보면 광고를 어떻게 효율적으로 운영할지 이해하고 고민하는 게 같은 방문자 수임에도 큰 차이가 나는 듯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