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리어트 여전히 플래티늄 엘리트 등급 (feat 메리어트 호텔 적응 어려워!)

2018. 10. 4. 22:12톰군/여행 기타

반응형



SPG (스타우드)가 메리어트 호텔 그룹으로 편입된 뒤 라이프 타임 골드로 변경된 것만을 확인하고 호텔과는 당분간 인연을 쌓지 않기로 해서 잊고 있었는데요. SPG - 메리어트 (리츠칼튼) 통합 계정하라고 메일이 와서 해야지 하고 미루다 오늘 하려고 들어갔더니...


메리어트 플래티늄 엘리트 등급 (Platinum Elite)


플래티늄 엘리트 등급이지만 2018년 올해 메리어트 & SPG (스타우드) 호텔 숙박은 0!! ㅎㅎㅎ


라이프타임 골드 엘리트는 여전히 살아있다


SPG를 메리어트로 통합하면서 가장 걱정됐던 것이 전상상에 내 라이트 타임 골드마저도 기록에 사라져서 메일을 대량으로 보내야 하는 게 아닐까 하는 걱정이었는데 다행히도 라이프타임 등급은 계속 살아있네요.


그나저나 메리어트 플래티늄 엘리트 등급을 유지중이라니 메리어트 호텔 그룹이 앞으로라도 충성하라는 한 번 티어 노예는 그렇게 쉽게 내치기 어렵다는 뜻일까요?


이전글 :  메리어트 라이프타임 골드가 되다




그럼 메리어트 호텔 플래티늄 혜택은 뭐강 있을까요?



티어 혜택의 끝판왕은 플래티늄 엘리트 등급부터!


메리어트 호텔 플래티늄과 플래티늄 프리미어의 차이는 연간 숙박 50박과 75박의 차이!


몇몇 차이는 있지만 플래티늄부터 혜택이 집중되기에 이 정도만 유지되어도 꽤나 쏠쏠한 혜택이 이어집니다.



메리어트 플래티늄 혜택1


체크아웃 시간 4시까지 보장!! (spg는 리조트는 제외였는데 메리어트는 모르겠네요)

- 라운지 또는 호텔 재량으로 더 머물러도 괜찮습니다. (이건 호의니 안 준다고 화내시면 안 돼요)


보너스 포인트 일반 회원 대비 50% 업!


룸 업그레이드 - 호텔과 항공사의 최고 티어의 하이라이트는 스윗룸이죠!


100% 클럽룸과 호텔 및 리조트에 스윗 룸이 남아있을 시 일반 스윗룸까지 업그레이드 가능합니다.



메리어트 플래티늄 혜택2


100% 라운지 보장! - 100% 클럽룸 보장이 되기에 라운지 또한 100% 보장 됩니다. (단, 리츠칼튼 호텔은 룸 업그레이드만 보장되기에 라운지 또한 보장되지 않습니다. 조식 또한 안 줍니다. 리츠칼튼는 너무 예외라 사실상 메리어트 호텔만 가능하다고 보면 될 듯 해요)


웰컴 기프트 - 1,000포인트 (메리어트 포인트 가치, 최근 spg : 메리어트를 1 : 3 의 비율로 했으니 spg 1포인트는 20센트 20원 정도의 가치니 메리어트 1포인트는 7원 정도일까요? 메리어트 사이트에서 두 시간 돌아다니다 왔는데 여전히 어렵네요)


Tip. 최근 메리어트 1포인트의 가치는 7원



메리어트 멤버 혜택은 이게 더 정확하게 나와 있어 사진을 추가합니다.


메리어트 멤버 프로그램


메리어트 멤버 프로그램 - 플래티늄 엘리트


메리어트 호텔 티어 유지를 위해 달릴까 고민해서 메가 보너스 프로모션 등록을 하려고 했더니 에러.


메리어트 고객센터에 메일을 보냈는데 언제 등록해줄지 모르겠네요. 티어 유효기간도 문의했는데 (이건 페이스북 메신저를 통해서 했어요) 메리어트 어플이나 홈페이지에서 내 티어 유효기간을 확인하지 못하니 적응하기 어렵네요.


꽤나 비슷한 두 호텔 그룹의 합병이지만 그래도 세부적으로는 많은 다른 시스템을 운영하다 보니 SPG나 타 호텔 체인을 이용했던 분들이 메리어트 이용하다 보면 어리둥절 하게 되는 게 많은 것 같아요.


조금씩 적응해가면 익숙해지지 않을까 싶네요.


이상 메리어트 플래티늄 엘리트 등급 유지 소식과 메리어트 포인트 가치 및 메리어트 라이프타임 골드 멤버인데 아는 게 하나 없는 초보 멤버의 소감글이었습니다.


공감은 사랑입니다. 공감은 로그인이 필요없어요.


감사합니다.

반응형